'인터넷실무자들이 주목해야 할 인터넷관련소식들만 알차게 추려 소개해드리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아이튜브뉴스 5월 넷째주 신규 웹사이트 정보입니다.
첫번째 소개할 웹사이트는 ‘KB국민은행 개인 인터넷뱅킹’입니다.
(https://obank.kbstar.com/quics?page=obank&QSL=F#loading)
'KB국민은행 개인 인터넷뱅킹‘은 모바일 중심의 시대 흐름에 맞는 새로운 얼굴(FACE)로 다시 태어난 KB국민은행 개인 인터넷뱅킹 서비스로, 디지털 에이전시 인픽스에서 구축한 웹사이트 입니다.
‘KB국민은행 개인 인터넷뱅킹’의 주요 리뉴얼 특징을 살펴보면,
KB국민은행 개인 인터넷뱅킹은 모바일뱅킹만큼의 편의성과 인터넷뱅킹의 장점을 결합해 모바일 시대에 어울리는 ‘새로운 얼굴로의 변화’를 핵심 콘셉트로 설정하여, 비대면 채널의 메인 접점인 웹사이트가 고객에게 편안하고 기분 좋은 느낌이 들도록 하는 데 목적을 뒀습니다.
메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대메뉴를 13개에서 5개로 줄이고, 전체 메뉴를 747개에서 496개로 줄였으며, 리스트형, 카드형 UI를 적용한 조회 서비스와 한 화면에서 마치는 이체서비스로 고객 이용 편의성을 증대했습니다.
또한 직관적이고 핵심 위주의 정보제공을 통해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 이해도를 높였으며, KB스타뱅킹과의 원활한 연동을 통해 연계업무를 강화한 점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두번째 소개할 웹사이트는 ‘하나카드 LIFE MUST HAVE’입니다.
(https://life.hanacard.co.kr)
'하나카드 LIFE MUST HAVE‘는 하나카드의 모든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상 특화 디지털 플랫폼으로, 통합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 프레임아웃에서 구축한 웹사이트 입니다.
‘하나카드 LIFE MUST HAVE’의 주요 리뉴얼 특징을 살펴보면,
하나카드에서 서비스하는 'LIFE MUST HAVE'는 생활에 밀접한 국내 생활 맞춤형 서비스로, 실생활에 필요한 여러가지 콘텐츠를 제공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번 모바일 웹사이트 리뉴얼에서는 트렌디한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를 상승시키고, 쇼핑, 여행, 보험, FUN(놀이문화) 등 콘텐츠에 쉽게 도달할 수 있는 메뉴 구조 및 효율적인 UI를 통해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각적으로 정체되어 보이는 메인페이지를 마케팅적 어필하기 위해 ‘쇼핑’, ‘여행’, ‘보험’, ‘놀이문화’ 4가지 콘텐츠를 메인페이지에 병렬 배치하고, 스와이프로 이동할 수 있도록 구현했으며, 스와이프 메인 페이지마다 하단에 상세페이지를 제공하여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FUN서비스 콘텐츠를 쉽게 구성할 수 있도록 CMS에 FUN서비스 전용 신규 테이블을 생성하고 게시물 템플릿을 적용했으며, 콘텐츠 업로드 기능을 구현하여 현업 업무 프로세스를 간편화한 점에서 크게 주목 받고 있습니다.
세번째 소개할 웹사이트는 ‘CJ제일제당’ 입니다.
(https://www.cj.co.kr/kr/index)
'CJ제일제당‘ 은 CJ제일제당 고객언어 콘텐츠로 온라인 플랫폼 본 아이덴티티 리뉴얼한 CJ제일제당 오피셜 사이트로, 브이더블유, 와이어링크, 디지털에이전시에서 구축한 웹사이트입니다.
‘CJ제일제당’의 주요 리뉴얼 특징을 살펴보면,
글로벌 종합 식품/바이오 기업 CJ제일제당의 Brands 및 R&D 강점을 최대한 살리고, 고객 관점과 브랜드 경험에서 설계된 온라인 허브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글로벌 NO1. 식문화 리딩 기업'으로서의 아이덴티티가 잘 녹아든 플랫폼으로 리뉴얼했습니다.
디자인 전략을 보면, 가장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크게 GREAT, GRAND, WIDE를 콘셉으로 구축했습니다.
CJ의 CI 컬러 중 건강을 표현하는 레드를 선정해 면보다는 라인에, 그리고 그 외 다양한 그래픽 요소에 사용함으로써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하고, 모바일 퍼스트 트렌드에 따라 모바일에서도 누구나 시원하게 잘 볼 수 있도록 큰 글씨로 디자인해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CJ제일제당 고객언어 콘텐츠로 텍스트를 개선하여, 사용자에게 의미있는 내용으로 이해하기 쉽고 간결하고 일관성 있게 전달함으로써 사용자들의 사용성을 개선한 점에서 크게 주목받고있습니다.
네번째 소개할 웹사이트는 ‘현대자동차 N브랜드 글로벌 공식 웹사이트’ 입니다.
(https://www.hyundai-n.com/}
현대자동차 N브랜드 글로벌 공식 웹사이트‘ 는 현대자동차 N 브랜드 통합 온라인 채널 구축을 위해 리뉴얼한 현대자동차 대표 브랜드 사이트로,
현대오토에버, 주식회사 더피프티원에서 구축한 웹사이트입니다.
‘현대자동차 N브랜드 글로벌 공식 웹사이트’의 주요 리뉴얼 특징을 살펴보면,
N브랜드 차종과 신규 차종의 정보채널 일원화, 현대 모터스포츠와 N 차종을 포괄하는 현대자동차 고성능차N 웹사이트 개발 프로젝트로서,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N 브랜드 감성 고취, 새롭고 신선한 고객경험을 갖는 UX 구성, N브랜드와 모터스포츠 차종을 포괄하는 허브 역할을 목표로 구축하였습니다.
신속한 정보 업데이트가 가능한 메인 UI를 구현하여 Main Key Visual 영역을 마케팅 영역으로, Middle 영역을 콘텐츠 아이덴티티 영역으로 설정하여 N브랜드 차량의 라인업과 브랜드 모토 그리고 주요 메뉴들을 메인에 담고 있어 소비자의 정보 취득의 이해도와 신속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Interaction과 Motion으로 사용자의 집중력을 높이고, 국제 표준 기준에 맞추어 구글 애널리틱스와 다양한 SEO에 대응할 수 있도록 최적화하였습니다.
현대오토에버는 금번 프로젝트를 통해 현대자동차 N브랜드의 디자인 가이드를 정립함으로써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정립한 점에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웹사이트는 ‘신세계 백화점 ’입니다.
(https://www.shinsegae.com/index.do)
신세계 백화점 ‘는 품격 높은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큐레이션을 통해 총체적인 경험을 제공해주는 신세계 백화점 웹사이트로 더즈인터랙티브, 엑스티에서 구축한 웹사이트입니다.
‘신세계 백화점’의 주요 리뉴얼 특징을 살펴보면,
신세계 백화점은 기존의 노후화된 웹사이트에서 벗어나 이용 편의성 기반의 트렌디한 사이트로 새롭게 개편해 고객들에게 다가가고자 웹사이트 리뉴얼을 진행했습니다.
금번 리뉴얼을 통해 신세계 백화점이 선도해 온 차별화된 서비스와 브랜드 이미지, 그동안 축적해온 풍성한 자체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보여주고, 궁극적으로는 영업 기여도를 증대시키는 것에 가장 큰 목표를 두고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초로 웹사이트에 접속한 고객부터 로그인/비 로그인 고객, VIP 고객까지 다양한 환경 요인을 고려해 고객별 맞춤 정보를 제공하며, 대다수의 웹사이트처럼 단순히 나열된 정보를 고객 스스로 탐색해 찾아가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자주 찾거나 필요로 하는 정보를 우선 노출함으로써 마치 백화점 서비스를 받는 듯한 경험을 주는 사려 깊은 UX를 제공합니다.
신세계 백화점의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가져가면서도 백화점의 기본적인 기능인 쇼핑 정보와 점포 정보 제공, 나아가 고객 하나하나를 고려한 맞춤형 정보 제공에 이르기까지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점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튜브뉴스 5월 넷째주 추천 웹사이트 정보였습니다.
관련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합니다.
본 채널은 매월 지난 한 달간 새롭게 리뉴얼된 웹사이트 정보들을 소개할 예정이니 신규 웹사이트 소개를 원하시는 분들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iaward@kipfa.or.kr 앞으로 문의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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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vin MacLeod의 Hyperfun은(는)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라이선스(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4.0/)에 따라 라이선스가 부여됩니다.
출처: http://incompetech.com/music/royalty-free/index.html?isrc=USUAN1400038
아티스트: http://incompete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