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전문업체 DB
  • 어워드 수상기업
  • 뉴스/트랜드
    • 웹 트랜드 리포트
    • 앱 트랜드 리포트
    • 아이튜브뉴스
    • 인터넷업계 소식
    • KIPFA 뉴스레터
  • 공지사항
  • 문의하기
  • FAQ

아이튜브뉴스

아이튜브뉴스-스마트앱뉴스
인터넷실무자들이 주목해야 할 인터넷관련소식들만 알차게 추려 소개해드리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아이튜브뉴스 5월 넷째주 신규 스마트앱 정보입니다.

첫번째 소개할 스마트앱은 ‘용평리조트’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yongpyong.android)
‘용평리조트’는 용평리조트의 사계절 통합예약 서비스 앱으로, 디지털 미디어 에이전시 이트라이브에서 구축한 앱입니다.
용평리조트 앱의 주요 리뉴얼 특징을 살펴보면,
용평리조트 앱 구축 프로젝트는 사계절 휴양지 리조트로 발전하고 있는 용평리조트의 다양한 시설 및 콘텐츠를 앱으로 구현해 용평리조트를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 통합적인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젝트로서, 사계절 휴양지 리조트를 강조할 수 있는 용평리조트만의 브랜딩을 구축함으로써 용평 리조트를 접하지 못한 소비자뿐만 아니라 기존에 경험해본 소비자들에게도 새로운 이미지를 각인하는 것을 목표로 구축되었습니다.
통합적 경험 제공을 서비스 핵심으로 설정하고, 한국적인 정서를 표현한 디자인과 UI를 제공하고, 쉬운 검색, 간편한 예약 및 구매 등과 같은 앱의 본질적인 기능을 구현한 것이 돋보입니다.

두번째 소개할 스마트앱은 ‘우리은행 위비뱅크’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ooribank.smart.mwib&hl=ko)
‘우리은행 위비뱅크’는 수수료 없는 간편송금 위비페이, 최고 90% 환율우대 혜택 위비환전 등 다양한 금융상품과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은행 오픈뱅킹 앱으로서, 이트라이브와 지티이노비젼에서 구축한 앱입니다.
‘우리은행 위비뱅크’ 앱의 주요 리뉴얼 특징을 살펴보면,
우리은행 위비뱅크 앱 구축 프로젝트는 쉽고 빠른 금융거래를 위해 단순, 혁신, 개방성을 지향했습니다. 고객 이용이 많은 간편송금과 환전거래에 자동 로그인 기능을 도입해 단계를 축소하고, 거래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했으며, 환전 거래 시 과거 내역을 재사용할 수 있는 기능 및 외화 수령이 가능한 인근 영업점을 알려주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모바일 뱅킹에 로그인 한 후에는 위비뱅크 간편 송금 앱을 이용하여 보낼 금액과 계좌번호만 입력해도 바로 송금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간결한 화면 구성과 쉬운 어휘 사용으로 가독성을 높이고, 구어체 사용으로 고객에게 좀 더 친밀하게 콘텐츠를 전달하고, 동일한 경험과 디자인으로 더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한 점이 돋보입니다.

세번째 소개할 스마트앱은 ‘롯데시네마 모바일앱 예매시스템’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lottecinema.lcm)
‘롯데시네마 모바일앱 예매시스템’은 롯데시네마의 모바일앱 예매시스템으로, 국내 최고 인터랙티브 마케팅 및 에이전시기업 메가존에서 구축한 앱입니다.
‘롯데시네마 모바일앱 예매시스템’ 앱의 주요 리뉴얼 특징을 살펴보면,
롯데컬처웍스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UI/UX 개편을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된 리뉴얼 프로젝트로서, 예매 시스템의 개선, 개인화 서비스 강화, OTT 서비스 연계를 통한 차별화된 온라인 예매 시스템을 구축한 점이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입니다.
결제 단계에서는 페이코, 카카오페이 등의 간편 결제 서비스를 추가로 도입하고, 포인트 적립 절차를 통하여 사용자의 결제 절차를 간편화 하였습니다.
메인 페이지 하단 탭메뉴 선상에서 ‘바로예매’를 터치하면 바텀업 형태의 예매 레이어가 노출되고, 썸존 내에서 주요 예매 옵션 정보를 빠르게 선택하도록 구성하였고, 바로 예매의 경우 어느 서비스에서든 바로 접근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한 것이 돋보입니다.

네번째 소개할 스마트앱은 ‘기아플렉스 프리미엄’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ia.subaos&hl=ko)
‘기아플렉스 프리미엄’은 기아 프리미엄 차량을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로, 미디어 컨버전스 에이전시 인픽스에서 구축한 앱입니다.
‘기아플렉스 프리미엄’ 앱의 주요 리뉴얼 특징을 살펴보면,
‘소유’에서 ‘공유’로, ‘구매’에서 ‘구독’으로 변하는 최근 소비성향의 추세에 맞춰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맞춤 차량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된 프로젝트로, ‘맞춤형’, ‘쉽고편리한’, ‘접기하기 용이한’ 의 주요 전략을 도출해 진행했습니다.
복잡한 서류작업 없이, 기본회원 정보와 운전면허, 결제카드만 등록하면 계약가능 하며, 기아의 프리미엄 차량의 라인업을 한번에 볼 수 있도록 노출하고
상단탭 형태의 네이게이션을 배치하여 계약 단계별로 사용자가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모바일 사용성을 최대한 고려하여 스크롤을 최소화한, 모바일에 최적화된 UI/UX를 반영했으며, 가입부터 구독 계약까지 모두 앱 하나로 가능한 서비스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스마트앱은 ‘NH콕뱅크’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h.smart.nhcok&hl=ko)
‘NH콕뱅크’는 금융, 생활편의, 영농정보, 농축산물 쇼핑 서비스를 ONE-STOP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 모바일뱅크로, 농협정보시스템, 누리어시스템, 아이두소프트에서 구축한 앱입니다.
‘NH콕뱅크’ 앱의 주요 리뉴얼 특징을 살펴보면,
NH콕뱅크는 상호금융 NH콕뱅크 4.0 농·축협 특화 비대면 대표 플랫폼 구축을 목적으로 진행된 프로젝트로, UI/UX 개선으로 사용성을 증대하고, 신기술 접목 및 대고객 One Stop 거래 지원을 통해 이용 편의성을 제공하며, 비대면 서비스 확대로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구축되었습니다.
메인 UI/UX를 개편하면서 콕뱅크, 콕푸드, 콕팜의 일관성 및 통일된 톤 앤 매너를 제공하고 핵심 기능을 메인에 노출하고 상단 메뉴 구조를 변경하여 사용성을 강화하였으며, 서비스별 특성을 고려하여 UI를 개선하여 편의성을 높이고, 개인 맞춤형 배너 추가로 채널 연계 접근성을 강화하였습니다.
꼭 필요한 정보만을 집중해서 보여주는 타이포그라피 UI를 사용하여, 신속한 정보이동과 직관적 인터렉션 제공합니다. 가이드가 없이도 고객의 행동을 리드할 수 있는 마이크로 인터렉션 화면을 제공하는 등 UI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튜브뉴스 5월 넷째주 신규 스마트앱 정보였습니다.
관련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합니다.

본 채널은 매월 지난 한 달간 새롭게 리뉴얼된 웹사이트 정보들을 소개할 예정이니 신규 스마트앱 소개를 원하시는 분들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iaward@kipfa.or.kr 앞으로 문의바랍니다.

-------------------------------------------------------------------------------------------------------------------------------------

Kevin MacLeod의 Hyperfun은(는)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라이선스(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4.0/)에 따라 라이선스가 부여됩니다.

출처: http://incompetech.com/music/royalty-free/index.html?isrc=USUAN1400038

아티스트: http://incompetech.com/

 

확인


hostin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