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2017년 고령층 SW전문인력 양성교육” 과정을 10월 20일(금) 성공적으로 개강하였다.
이번 교육과정은 IT분야 스타트업기업의 지원을 위한 멘토 양성과 동시에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족한 전문 인력 확보를 위해 국내 처음 실시되는 시니어 대상 SW 교육과정인 만큼 모집부터 많은 분의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모집기간 동안 많은 분이 지원하였고, 서류와 면접 전형 절차를 통해 IT/SW 능력, 교육 이수 의지와 취·창업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52명을 최종 선발하였다.
선발된 만 55세 이상의 시니어들은 10월 20일부터 11월 17일까지, 총 21일간 오픈소스 하드웨어(엔트리, 아두이노 등)를 활용한 100시간 이론·실무·실습 과정과 6시간 취업·창업 멘토링 과정을 교육받게 된다.
이번 교육과정에 한 수강생은 “그토록 배우고 싶었던 과정이 이제 개설되어 너무 기대되고, 시니어층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SW교육 기회를 제공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는 “처음 실행되는 시니어 SW전문교육에 참여한 수강생들 모두 수료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나아가 더 많은 대상자가 참여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