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트랜드리포트

미래창조과학부, 요금할인율 상향(12%→20%) 이후 가입동향

 

[보고참고]요금할인율 상향(12%→20%) 이후 가입동향

 

□ 배경
o 단말기유통법에서는 지원금을 받지 않고 이동통신 서비스에 가입하는 이용자들에게 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할인을 해주도록 하고 있으며, 미래부는 최초 시행 시 12% 할인율을 ‘15.4.24일부터 20%로 상향


□ 24일 이후 요금할인 가입 동향
o (신규가입자) 할인율 상향 이후 신규가입자(24~27일)는 모두 52,165명*으로, 일평균으로는 13,041명임

     - 이는 기존 12% 요금할인 일평균 가입자(858명)의 15.2배 수준임
* 24일(금) : 12,566명, 25일(토) : 4,364명, 27일(월) : 35,235명
※ 기존 12% 요금할인 가입자(‘14.10.1일~’15.4.23일)는 모두 17.6만명으로 일평균(캘린더 기준) 858명임

o (기존 가입자 전환) 기존 12% 수혜자의 20% 요금할인 전환은 모두 13,741명으로 일평균으로는 3,435명임

 ⇒ 27일까지 신규가입자와 기존 가입자 전환을 포함한 65,906명이 20% 요금할인 혜택을 신청함

 



출처 : 미래창조과학부

첨부파일 : [미래부] (참고) 20프로 요금할인 가입동향 참고자료.pdf   
hostin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