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트라이브, 나이트프랭크와 글로벌 VR 사업 진출 위한 MOU 체결
VR/AR 콘텐츠 기반의 도심형 테마파크 ‘판타VR’의 ㈜이트라이브가 세계적인 부동산 컨설팅업체인 나이트프랭크 코리아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트라이브 ‘판타VR’의 주요사업인 VR/AR과 관련, 국제 인터넷 데이터센터(IDC)에 따르면 향후 5년간 VR/AR산업의 복합 성장률이 45%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며, 2021년에는 200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골드만 삭스 리서치(Goldman Sachs Research) 또한 2025년에 VR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사업 수익이 80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트라이브가 나이트프랭크의 세계적 부동산 정보망과 부동산 개발 등 사업력을 지원받게 됨에 따라 국내외 도심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VR/MR 기반 스포츠 테마파크 개발사업과 VR FPS 프랜차이즈 사업은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트라이브는 아시아 최대 VR 플랫폼 사인 베이더와 손을 잡고 대만 3개 도시에 도심형 VR테마파크를 구축 및 기획중에 있다.
이번 나이트프랭크와의 MOU체결을 통해 전국의 부동산 주요 입지를 선점하고 전국적인 VR FPS 프랜차이즈 매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며, 대한민국 VR 사업의 세계진출에도 더욱 가속화를 낼 전망이다.
※ 출처 : 헤럴드경제(http://news.heraldcorp.com)
※ 기사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