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전문업체 DB
  • 어워드 수상기업
  • 뉴스/트랜드
    • 웹 트랜드 리포트
    • 앱 트랜드 리포트
    • 아이튜브뉴스
    • 인터넷업계 소식
    • KIPFA 뉴스레터
  • 공지사항
  • 문의하기
  • FAQ

아이튜브뉴스

아이튜브뉴스 6월 셋째주 추천 웹사이트

'인터넷실무자들이 주목해야 할 인터넷관련소식들만 알차게 추려 소개해드리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아이튜브뉴스 6월 셋째주 추천 웹사이트 정보입니다.

 

첫번째 소개할 웹사이트는 삼성화재입니다.

(https://www.samsungfire.com)

 

'삼성화재

국내 최대 규모의 삼성 계열 손해보험사인 삼성화재의 대표 웹사이트로,

플립커뮤니케이션에서 구축한 웹사이트 입니다.

 

본 웹사이트의 주요 리뉴얼 특징을 살펴보면,

플랫폼 및 콘텐츠의 일원화를 통해 브랜드 일체감을 향상시키고, 향후 인터넷 채널의 지속적인 성장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이루기 위해 자사 대표 웹사이트 및 다이렉트 웹사이트를 통합 개편했습니다.

꼭 필요한 구성 및 기능을 제공하여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간편성과 편의성이 강조된 UIUX를 제공하는 것에 집중했으며, 보안 및 인증프로그램 등 삼성화재 대표웹사이트와 다이렉트 웹사이트의 운영 인프라를 통일함으로써 운영 효율 개선 및 비용 절감을 이뤄냈습니다.

또한 간결한 메시지, 비주얼 중심의 구성으로 스토리가 있는 컬러와 콤비네이션, 아이콘, 인포그래픽 등을 사용했으며,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로그인 후 별도의 절차 없이 대출 가능 금액을 간편하게 조회하거나 입력할 수 있는 등 신청화면에 대한 사용성을 제고한 점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두번째 소개할 웹사이트는 닥터마틴 브랜드 쇼핑몰입니다.

(https://m.drmartens.co.kr/)

 

 

'닥터마틴 브랜드 쇼핑몰

구매 대상의 가치보다 행위를 통한 즐거움을 주는 쇼핑몰로,

디앤디랩에서 구축한 웹사이트 입니다.

 

본 웹사이트의 주요 리뉴얼 특징을 살펴보면,

나를 존중하며, 지지한다.’라는 브랜드 사상을 바탕으로 더 다양한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닥터마틴을 즐길 수 있도록 리뉴얼하는 것을 목표로, 동영상, 매거진 등 풍부한 볼거리 제공과 스마트 필터를 통한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호기심과 재미를 충족하는 콘텐츠 중심의 플랫폼을 제작했습니다.

메뉴 깊이를 줄이고, 콘텐츠 및 프로모션을 강조하는 메뉴구조 개편을 통해 빠르게 상품으로 도달할 수 있도록 하고, 관심 콘텐츠로의 유입을 적극 유도했습니다. 운영 편의성 측면에서는 컴포넌트 제작을 통해 쉽게 콘텐츠를 추가, 생성할 수 있도록 하여 관리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방문, 가입, 구매관련 통계 고도화와 SEO, GA tag, URL 커스터마이즈 등 매출 증대를 위해 닥터마틴 글로벌 팀과 협업을 했습니다.

특히 런칭 캘린더&사전구매 기능을 통해 판매일이 카운트되고 판매 시작 시점에 회원 등급에 따라 예약 가능한 이벤트로 프로모션을 강화하여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높인 점에서 차별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세번째 소개할 웹사이트는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인터내셔널입니다.

(https://lirikosmarine.com/int/en/)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인터내셔널

젊은 에너지와 트렌디함이 강조된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인터내셔널 영문 웹사이트',

스튜디오 제이티, 더웹스에서 구축한 웹사이트입니다.

 

본 웹사이트의 주요 리뉴얼 특징을 살펴보면,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브랜드 스토리 전파를 위한 허브로서,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해 글로벌 고객에게 자연스러운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관심 및 매력도를 증대시키려는 목적으로 구축되었습니다.

Canvas, Parallax, GSAP 등을 활용해 리리코스 마린에너지의 감성을 담은 모션을 설계했으며, 콘텐츠 로딩 속도 최적화를 위해 Lazyload 방식을 채택하여 페이지 간의 지연시간을 최소화함으로써 보다 빠르고 특별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트렌디함을 강조하기 위해 충분한 여백과 정형화되지 않은 그리드를 레이아웃으로 사용하였으며, 국산 CMS솔루션으로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을 개발해 여러 환경의 사용자에게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브랜드 컨셉에 어울리는 모션효과를 적절히 사용하여 물 흐르는 듯 자연스러운 스크롤과 패럴렉스 스크롤링 효과로 부드럽게 심해 속으로 빠져느든 느낌을 주며, 물방울이 움직이는 듯한 더보기 버튼과 맞춤형 일러스트들이 사용자에게 디테일하고 생동감 있는 브랜드 경험을 자연스럽게 전해주는 점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네번째 소개할 웹사이트는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위시트렌드입니다.

(https://www.wishtrend.com/)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위시트렌드

K-Beauty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위시컴퍼니의 글로벌 뷰티 쇼핑몰로,

엠싱크에서 구축한 웹사이트입니다.

 

본 웹사이트의 주요 리뉴얼 특징을 살펴보면,

단조로운 기존 쇼핑몰의 틀에서 벗어나 위시컴퍼니의 아이덴티티를 더 견고하게 확립하기 위해 시작된 프로젝트로, 전반적으로 사용자가 제품이나 구매 리워드 정보에 쉽게 접근하고 결제까지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컨텐츠 배치를 직관적으로 개선했습니다.

회원가입 프로세스를 최소화하고 SNS 회원가입/로그인을 도입하여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였으며, wishlist 기능 추가하고, 품절 상품의 재입고 소식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Back in Stock 메일링 서비스를 도입하여 판매자와 소비자간의 소통을 부각시켰습니다. 또한 Paypal결제로 해외 시장의 고객에게 편리한 결제 프로세스를 제공하고, 포인트와 샘플, 친구추천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구매에 대한 리워드를 확장시켜 사용자들이 만족스러운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특히 제품 영역과 컨텐츠 영역을 구분하되, 제품 영역에는 관련 컨텐츠, 컨텐츠 영역에는 관련 제품을 노출해줌으로서 조화를 이루고 위시트렌드의 아이덴티티가 부각되도록 제작한 점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웹사이트는 우리금융그룹입니다.

(https://www.woorifg.com/kor/main/index.do)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 글로벌 공식 웹사이트로 이지미디어에서 구축한 웹사이트입니다.

 

본 웹사이트의 주요 리뉴얼 특징을 살펴보면,

2019년 새롭게 출범한 우리금융그룹의 대외 커뮤니케이션 채널 구축과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해 추진된 프로젝트로, 무형의 금융자산을 다루는 업의 특성상 보이지 않는 브랜드 이미지를 온라인에 유효적절하게 이식하는 것을 목적으로 구축되었습니다.

가장 중점적으로 고려한 부분은 디자인과 UI/UX, 이미지와 그룹의 메시지를 뚜렷하고 차분하게 전달하고자 풀스크린방식을 채택하고, 멀티스크린 구조의 UI를 적용하여 상세 페이지로 진입하지 않고도 메인에서 개별적인 내용을 훑어볼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 편의를 높였습니다. 서브 페이지에서는 좋은 가시성을 위해 Three Depth 메뉴, 높은 대비의 글꼴, 크고 도드라진 사진을 사용하여 부담 없이 정보를 훑어볼 수 있으면서도 폭넓은 스크린 사용으로 지주회사의 건실함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본 웹사이트의 두드러진 특징은 모든 페이지를 CMS 기반으로 제작해 향후의 운영 편의성을 도모했고, DART와 주식 차트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외부시스템과 연동하고, 공시자료 등 첨부문서가 중요한 메뉴의 경우에는 목록에서 PDF를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을 마련해 사용편의성을 높이고 있는 점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튜브뉴스 6월 셋째주 추천 웹사이트 정보였습니다.

관련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합니다.

 

본 채널은 매월 지난 한 달간 새롭게 리뉴얼된 웹사이트 정보들을 소개할 예정이니 신규 웹사이트 소개를 원하시는 분들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iaward@kipfa.or.kr 앞으로 문의바랍니다.

 

 


 

 

확인


hostin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