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전문업체 DB
  • 어워드 수상기업
  • 뉴스/트랜드
    • 웹 트랜드 리포트
    • 앱 트랜드 리포트
    • 아이튜브뉴스
    • 인터넷업계 소식
    • KIPFA 뉴스레터
  • 공지사항
  • 문의하기
  • FAQ

아이튜브뉴스

아이튜브뉴스 10월 둘째주 소셜미디어 정보

 

 

◈ 아이튜브뉴스 : https://www.youtube.com/channel/UCKp5IomQC5MUwf3rqrpeoPQ

 

인터넷실무자들이 주목해야 할 인터넷관련소식들만 알차게 추려 소개해드리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아이튜브뉴스 10월 둘째주 소셜미디어 정보입니다.     

 

 

첫 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는 대한민국 해양수산부 공식 블로그입니다.

(https://blog.naver.com/koreamof)

 

깨끗하고 안전한 바다를 실현하고, 해양수산업을 지원해 글로벌 해양강국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해양수산부 공식 블로그입니다. 멀게 느껴질 수 있는 해양수산에 대한 문제를 전 연령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제작하여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해양수산 정책 소식, 시기마다 이슈되는 해양수산 정보 및 보도자료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스코트인 해랑이를 메인화면에 배치하여 편안한 이미지를 형성하고, 통일성 있는 UX/UI 배열로 안정감을 제공해 가독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대학생 기자단 운영과 친절하고 신속한 댓글 응대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과 소통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커뮤니티 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4개의 SNS 채널로 연결하는 아이콘을 제공해 다방면으로 관심과 소통을 유도하여 SNS 매체를 활성화하고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두 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 정보는 현대백화점 공식 블로그입니다.

(https://thehyundaiblog.com/)

 

쇼핑이 문화가 되고, 문화가 삶이 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프리미엄 백화점, 현대백화점 공식 블로그입니다. 전국 15개 매장의 오프라인 경험을 온라인에서 동일하게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상품을 꼼꼼하게 검수하고 퀄리티를 보장하는 프리미엄 백화점의 이미지를 섬세한 사진 촬영과 다양한 이미지, 신중히 작성한 글의 내용을 통해 온라인에서도 표현하고 있습니다.

메인화면의 이미지를 통해 취급품목과 콘텐츠 등을 잘 드러내고 있으며, Popular 컨텐츠를 통해 입점사들의 소식도 함께 전해 고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있습니다. Special 컨텐츠를 통해서는 각 매장별 특색 소개와 고객과 직원들이 함께하는 봉사활동 이야기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백화점 판매 상품들과 함께 백화점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들이 공존하면서도 품위 있고 여유로운 현대백화점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세 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 정보는 ‘CJ도너스캠프입니다.

(https://www.facebook.com/cjdonorscamp/)

 

교육의 기회가 적어 가난이 되물림 되어서는 안된다는 최고 경영자의 철학을 바탕으로 전국 소외 아동 및 청소년에게 다양한 교육과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플랫폼 CJ도너스 캠프입니다. 미래의 문화를 꿈꾸는 아이들과 소통을 목적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솔직하고 희망적인 메시지 전달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의 잠재력을 지원하기 위한 꿈키움장학과 소외 아동, 청소년 관련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학생 봉사단을 통해 1년에 2, 각 전공 대학생들을 모집해 요리, 음악, 패션 등의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청소년들과의 소통을 위해, 청소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재미있는 게시물들도 포스트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동등한 기회 앞에서 꿈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든든한 꿈지기 역할, 소통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네 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 정보는 르노코리아 공식 네이버 포스트입니다.

(https://m.post.naver.com/renault2019)

 

모두의 삶을 편하게, 일상생활을 활력 넘치게, ‘passion for life' 르노코리아 공식 네이버 포스트입니다. 평범한 일상 속, 재밌고 즐거운 콘텐츠로 사용자들에게 활력 넘치는 일상을 선사하고,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네이버 포스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르노가 걸어온 길시리즈를 통해 120여년의 르노 브랜드의 변천사와 여정을 소개하고 있고, ‘르노를 만나다시리즈를 통해 유럽 전기차 시장 속 르노의 소식과 국내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세계 속 르노 브랜드의 열정을 전달하고 있고, 르노의 디자인 철학, 르노 아트 콜렉션, 트위지 콘테스트 등 르노 브랜드만의 노력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르노의 모든 것시리즈에서는 르노 브랜드의 국내 차량 소개와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유익하고 알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칫 지루할 수 있는 텍스트를 이미지와 세련된 디자인을 사용한 신선한 접근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사용자와의 친밀도를 높이는 친근한 어투를 통해 사용자들이 편안하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다섯 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 정보는 아주캐피탈 공식블로그입니다.

(https://blog.ajucapital.co.kr/)

 

고객의 성공적인 비즈니스와 생활의 혜택이 되는 새로운 차원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주캐피탈 공식블로그입니다. 금융, 생활 등 유용한 정보 및 아주캐피탈과 관련된 소식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아주 특별한 하루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AJC와 연결하다컨텐츠를 통해 아주캐피탈과 관련된 보도자료와 각종 소식들을 고객들에게 빠르게 전달하고 있고, ‘금융과 연결하다컨텐츠를 통해 실생활에 필요한 재테크 지식, 납세 지식, 금융지식 등을 재밌고 쉬운 말로 풀이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화와 연결하다컨텐츠에서는 문화, 경제, 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들을 통일성 있는 이미지와 짧은 줄글들을 통해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주캐피탈과 관련된 내용들만 제공하지 않고, 관련이 있는 다양한 기업들의 정보들을 제공함으로서 타 기업에 관심 있는 고객들의 방문을 자연스럽게 유도하고 있다는 점이 돋보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튜브뉴스 10월 둘째주 추천 소셜미디어 정보였습니다.

관심있는 IT분야 전문가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합니다.


본 채널은 매월 지난 한 달간 새롭게 리뉴얼된 소셜미디어 정보들을 소개할 예정이니 소셜미디어 서비스 소개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에 표시되어 있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이메일로 문의 바랍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iaward@kipfa.or.kr)

 

IT 전문가들의 구독좋아요는 보다 좋은 아이튜브뉴스채널을 만들기 위한 힘이 됩니다.

구독과 좋아요 누르시는 것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확인


hostin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