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튜브뉴스 : https://www.youtube.com/channel/UCKp5IomQC5MUwf3rqrpeoPQ
인터넷실무자들이 주목해야 할 인터넷관련소식들만 알차게 추려 소개해드리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아이튜브뉴스 9월 넷째주 소셜미디어 정보입니다.
첫 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는 ‘르노삼성자동차 공식 페이스북‘입니다.
(http://www.facebook.com/RenaultSamsungM/)
매월 브랜드 이슈와 제품 정보, 전문성을 겸비한 자동차 관련 상식 및 드라이브 코스 등을 제공하여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목적으로 채널을 운영 중이며, 2017년 4월부터 르노삼성자동차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기획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하면서 브랜드 가치를 제고시켜 주고 있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차량의 편의기능을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으며, 시즌 이슈와 트렌드를 반영한 드라이브 코스 안내와 함께 모든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구성된 자동차 관련 지식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제품의 가치와 철학을 명확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르노삼성자동차 페이스북 콘텐츠 디자인은 각 차량과 주제 콘텐츠의 성향에 맞추어 특화된 디자인을 선보이면서도, 르노삼성자동차 브랜드만의 따뜻하고 세련된 톤앤매너를 표현하고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두 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는 ‘팔도 공식 블로그’입니다.
(http://blog.naver.com/paldoblog)
'온종일 맛있는 생각뿐' 인 팔도는 팔도의 소식과 제품들을 맛있게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뉴스, 레시피, 라이프스타일, 포토툰, 이벤트 크게 5개의 카테고리로 세분화하여 팔도에 관한 맛있는 소식들을 전해주면서 ‘팔도 사전’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해나가고 있습니다.
팔도 블로그에서는 카드뉴스, 동영상 및 사진, 웹툰 등을 다양하게 활용해 팔도 관련 정보와 일상다반사, 살림을 부탁해, 푸드스타일링 등 유용한 정보들을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으며, 요리에 한정된 정보가 아닌 주방과 생활에 밀접한 다양한 정보들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딱딱한 백과사전이 아닌 다양한 이웃들과 편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팔도만의 소통공간으로 자리 잡아 팔도의 정보들을 흥미롭게 전달해주고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세 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는 ‘삼성 스마트싱스 커뮤니티’입니다.
(https://r1.community.samsung.com/t5/SmartThings/bd-p/kr-community-smartthings)
생활을 하나로 연결하고, 더 편리한 삶을 만드는 스마트싱스 사용자들을 위한 삼성 스마트싱스 커뮤니티입니다. 스마트싱스 이용 고객들 간의 자발적 정보 교류를 통한 궁금증 해소와 스마트싱스 활성화를 목적으로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비스를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카드뉴스, 웹툰, 튜토리얼 동영상과 고객들이 브랜드를 직접적으로 체험하고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천 게시물을 메인화면에 배치해 중요한 정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고, 커뮤니티 게시글 분석을 통한 핸드폰, 가전, 티비 등 6가지 카테고리의 커뮤니티를 제공함으로서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친근하고 통일감 있는 톤을 통해 가독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더 나은 서비스로 발돋움하기 위해 고객의 소리에 늘 귀 기울이면서 스마트싱스 사용팁과 최신 뉴스를 공유하는 등 고객 지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네 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는 ‘CJ 제일제당 비비고 인스타그램’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bibigo.official/)
한식 고유의 전통에 현대인이 추구하는 가치를 더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하는 CJ 제일제당 비비고입니다.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유저들에게도 한식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를 소개해주기 위한 목적으로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CJ 제일제당이 오랫동안 쌓아온 한식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인의 삶과 철학, 자연을 담은 한식을 전 세계와 나누어 새로운 한식 라이프 스타일을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한식의 재미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k-food story와 다양한 상황에 맞춘 반상차림을 소개하는 k-table,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레시피를 소개하는 k-recipe등의 글로벌향 대표 콘텐츠K-Contents Set 카테고리를 통해 국내외 다양한 유저들에게 모던한 한국의 식문화를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 이미지 형성을 위해 트렌디한 비주얼에 집중한 이벤트와 컨텐츠 등의 운영 전략을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다섯 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는 ‘빙그레TV’입니다
(https://www.youtube.com/c/binggrae)
다양한 맛과 행복으로 모두 하나되는 세상을 만드는 빙그레입니다. 단순히 먹는 즐거움보다 보고 즐기는 영상 콘텐츠로 확장해 MZ세대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경험을 주고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것을 목적으로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 특성에 맞춘 영상들로 신선하고 감각적인 볼거리들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탄탄한 스토리, 특유의 개그코드, 시선을 사로잡는 캐릭터들로 구성된 빙그레우스 시리즈와 일반인 페르소나를 설정해 공감대와 접근성을 더욱 높여주고 있습니다.
10,20대를 타겟으로 인기 있는 패키지로 만드는 팬 아트, 빙그레 CF촬영 비하인드 현장 등의 흥미로운 영상들을 제공하고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튜브뉴스 9월 넷째주 추천 소셜미디어 정보였습니다.
관심있는 IT분야 전문가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합니다.
본 채널은 매월 지난 한 달간 새롭게 리뉴얼된 소셜미디어 정보들을 소개할 예정이니 소셜미디어 서비스 소개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에 표시되어 있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이메일로 문의 바랍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iaward@kipfa.or.kr)
IT 전문가들의 ‘구독’과 ‘좋아요’는 보다 좋은 아이튜브뉴스채널을 만들기 위한 힘이 됩니다.
구독과 좋아요 누르시는 것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