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 정보는 ‘이마트 LIVE’ 입니다.
(http://www.youtube.com/c/emartcompany)
대형 마트 및 이커머스 카테고리 내, 독보적인 라이프 토탈 브랜드로서의 리더쉽 확보 지원을 목표로 유튜브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획 방향은 삶의 모든 것, 그 안에 이마트 솔루션을 담은 유튜브 채널로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 신념 그리고 사람들이 이마트로 살아가는 삶, 그 속에 들어있는 모든 것들의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전달하는 콘텐츠 제공에 있습니다.
단순히 세일즈 목표의 제품 홍보 콘텐츠가 아닌 브랜드 가치, 브랜드 신념 그리고 일상 생활 속 소비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이마트 LIVE만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잊혀져가는 우리의 전통의 맛을 찾고 지켜가고자 하는 브랜드 가치를 담은 소프트 다큐멘터리 콘텐츠 '박학다食' 과 전국 팔도의 전통주를 찾아 떠나는 '술기로운 여행'을 운영하여 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두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 정보는 ‘에이스침대 공식 인스타그램’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acebed_official/)
“좋은 잠을 주제로 공감과 소통 강화”를 목표로 운영하고 있는 에이스침대 인스타그램은 ‘좋은 잠이 쌓인다, 좋은 나를 만든다’ 라는 캠페인 메시지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채널 특성에 맞춰 감각적이고 감성적인 비주얼로 ‘좋은 잠’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콘텐츠의 다양한 볼거리 확대를 위해 고객의 진정성 있는 리뷰를 여러 가지 포맷으로 변화를 시도하고, 엔터테인먼트 요소 제공을 위해 다각적인 시선으로 콘텐츠 개발하여 사용자와 공감하고 소통하는 콘텐츠를 운영 중입니다.
특히, 브랜드가 갖고 있는 고급스러움과 고객들이 보다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비주얼의 특성을 적절히 녹여낸 정보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심플한 매거진 타입의 레이아웃에 중점을 두고 있어 피드와 스토리 모두 최적화된 사이즈의 이미지, GIF, 영상 포맷으로 잘 전달해주고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세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 정보는 ‘동국제강그룹 기업 인스타그램’ 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dongkuksteel/)
가까우면서도 낯선 존재인 철! 다가가기엔 어렵고 무거운 소재였던 '철'을 '동국이'라는 화자를 통해 일상으로 데려왔습니다. 캔, 망치, 엘리베이터, 비행기, 손톱깎이 등 우리가 쉽게 지나치거나 미처 몰랐던 철이 들어가는 제품들로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전달해 철의 중요성을 되새깁니다. 또한 동국이라는 화자를 설정하여 유저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철 소재를 다루는 '공감툰'은 철과 관련된 과거와 현재 상황의 이야기를 통해 추억, 공감, 재미, 감동을 전달합니다. '철없는 인생'의 경우, 철이 없었다면 세상은 지금 어떤 모습일지, 우리의 일상이 얼마나 달라졌을 지에 대한 궁금증에서 시작하여, 철이 없는 생활의 불편함과 일상생활 속 철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특히 '공감툰'과 '철없는 인생', '언어유희'는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보거나 갖고 있었을 법한 철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는 콘텐츠로, 기발한 상상과 재미있는 스토리, 귀여운 그림으로 동국제강의 기업 이미지 향상 및 관심을 유도하고 흥미로움을 선사하는 점이 돋보입니다.
네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 정보는 ‘현대해상 다이렉트 공식 블로그’ 입니다.
(https://blog.naver.com/direct_hi)
현대해상 공식 블로그 ‘좋은 블로그 Hi’는 보험 관련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고, 고객의 일상생활이 더욱 다채로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생활 정보를 공유하고자 오픈한 채널입니다. 대학생과 직장인, 운전 빈도가 높은 연령층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고객에게 직·간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좋은 이야기’를 제공하는 기업 대표 블로그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낯설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보험의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잘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채널을 운영 중이며,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이 가지고 있는 보험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줄 수 있는, 도움이 되는 맞춤 정보를 제공하면서 다이렉트 보험 특화 채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나가고 있습니다. 보험을 이용할 때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소개해주는 튜토리얼 영상 콘텐츠, 보험 청구를 위한 꿀팁, 실손보험 정보 콘텐츠 등 보험 전문 채널로써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으며, 보험 가입자에게 필요한 생활 맞춤형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 정보 검색에 의존하던 사용자들에게, 공식 채널을 운영하여 편의성 높은 유익하고 신뢰도 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보험과 관련된 실용적인 정보들을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점이 돋보입니다.
다섯 번째로 소개할 소셜미디어는 ‘르까프 가인송 캠페인’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Ecfd0KY4Bg)
특유의 에너지가 넘치는 송가인의 활기찬 모습을 통해 일상 속 지치고 피곤한 소비자들에게 활력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된 캠페인 영상입니다.
하루 중 필요한 순간에 울리는 알람처럼 에너지가 필요할 때 나타나 다양한 버전의 ‘르까프 가인송’을 부르는 송가인의 모습을 보여주어 일상 스포츠 브랜드로서 르까프가 소비자들에게 활력을 주는 브랜드라는 점을 명확하게 인지시켜 주고 있습니다.
‘르까프 가인송 캠페인‘은 일상 스포츠 브랜드로서 르까프가 소비자들에게 활력을 주는 브랜드라는 점을 어필했습니다. ‘르까프=일상의 활력’이라는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여,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를 위한 브랜드라는 차별점을 주고 제작된 영상입니다.
또한 르까프 가인송 알람 프로모션으로 실제 일상 속에서 르까프의 활력이 전달 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진행한 점이 돋보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튜브뉴스 8월 둘째주 추천 소셜미디어 정보였습니다.
관심있는 IT분야 전문가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합니다.
본 채널은 매월 지난 한 달간 새롭게 리뉴얼된 소셜미디어 정보들을 소개할 예정이니 소셜미디어 서비스 소개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에 표시되어 있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이메일로 문의 바랍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iaward@kipf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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