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전문업체 DB
  • 어워드 수상기업
  • 뉴스/트랜드
    • 웹 트랜드 리포트
    • 앱 트랜드 리포트
    • 아이튜브뉴스
    • 인터넷업계 소식
    • KIPFA 뉴스레터
  • 공지사항
  • 문의하기
  • FAQ

아이튜브뉴스

아이튜브뉴스 7월 둘째주 소셜미디어 정보입니다

인터넷실무자들이 주목해야 할 인터넷관련소식들만 알차게 추려 소개해드리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아이튜브뉴스 7월 둘째주 소셜미디어 정보입니다.

 

첫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는 ‘CJ문화재단 공식 페이스북입니다.

 

<메인페이지 URL>

http://www.facebook.com/cjazit/

 

 

‘CJ문화재단 공식 페이스북

젊은 창작자들의 꿈을 응원하는 CJ문화재단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CJ문화재단 공식 페이스북은 대한민국 영화, 뮤지컬 산업의 신예 창작자를 홍보를 위해 매년 공모를 통해 단편 영화 창작자, 뮤지컬 창작자의 작품 홍보 및 창작자 인터뷰, 주목할만한 단편영화, 뮤지컬 트렌드, 상식 제공 카드뉴스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뮤지션에게 지원하는 장학금과 음악활동에 대한 정보 전달, 뮤지션의 공연 홍보를 통해 젊은 창작자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CJ문화재단 공식 페이스북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단편영화, 뮤지컬 창작자, 인디 뮤지션,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재즈를 기반으로 한 해외 유학 대학생과 대학원생까지 실력 있는 신예 창작자를 지원하기 위해 운영중이며, 단편영화는 스토리업, 뮤지컬과 연극은 스테이지업, 인디음악은 튠업 등으로 카테고리를 나누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해당 콘텐츠의 주 소비층인 2030세대를 타겟으로 하여 현재 이슈 아이템을 콘텐츠에 녹여 제작하고 취향에 맞는 댓글 응대를 통한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이 돋보입니다.

 

 

두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는 르노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입니다.

 

<메인페이지 URL>

https://www.instagram.com/renault_kr/

 

 

르노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로컬 사용자들의 참여와 공감을 이끄는 감각적인 비주얼의 르노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입니다.

르노 코리아 인스타그램은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르노 고유의 기업 철학인 'Passion for life'를 사용자들의 참여와 공감대 확산으로 이끌어내기 위해 운영 중입니다.

 

르노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의 주요 리뉴얼 특징을 살펴보면,

 

인스타그램의 스토리 기능과 해시태그를 적극 활용하여 퀴즈 및 투표콘텐츠로 사용자들의 쉽고 재미있는 참여를 유도하고 그 결과를 공유하여 궁금증을 해소하고 있으며, 그 기록을 축적하여 히스토리를 제작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2019년에는 르노 브랜드와 일러스트 작가의 콜라보로 제작한 트위지와 수다캠페인을 통해 국내 최초로 차량과 일러스트를 접목한 연재물 시리즈를 선보여 친근하고 위트 있게 사용자들과 공감을 형성한 점이 눈길을 끕니다.

 

 

세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는 ‘LG전자 공식 인스타그램입니다.

 

<메인페이지 URL>

https://www.instagram.com/lgelectronics_kr

 

 

‘LG전자 공식 인스타그램

LG전자와 함께하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쾌적해진 삶의 모습을 제안해주는 LG전자 공식 인스타그램입니다.

 

 

‘LG전자 공식 인스타그램의 주요 리뉴얼 특징을 살펴보면,

 

LG전자 제품과 스토리를 통해 소비자들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라이프 서포터즈의 역할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제품의 기능, 신제품 출시 등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주제와 형태를 고민하며 소비자 중심의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품 인테리어 컷을 활용하여 랜선 집들이 형태의 볼거리를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간접 경험을 도와주는 LG전자 My Home 콘텐츠, 아티스트 콜라보 콘텐츠를 활용하여 생활감 있는 공간 속에 배치된 제품과 인물 등을 함께 표현한 #LifewithART 콘텐츠, 소비자에게 다소 낯선 기업 정보를 카툰 형태로 흥미롭게 표현한 시리즈형 스토리 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퀴즈, 설문 등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을 활용하여 제품 특징을 녹인 콘텐츠를 운영함으로써 제품 이해도를 더욱 높이고 LG전자의 주요 정보에 대해 더욱 상세하게 소개하며 전달하고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네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는 웰컴저축은행 공식블로그입니다.

 

<메인페이지 URL>

http://blog.naver.com/welcomebank1

 

 

웰컴저축은행 공식블로그

안전한 디지털 뱅킹의 선두주자 웰컴저축은행 공식 블로그입니다.

 

 

월컴저축은행 공식블로그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2040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소식과 당행 금융 상품의 장점을 알리는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운영중이며, 웰컴 서비스, 웰컴 소식, 웰컴 금융 이야기, 웰컴 생활 꿀팁 콘텐츠를 제작하고 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시의성을 반영한 금융 정보, 금융 정책 및 상식 등 정보성 컨텐츠를 제공하는 웰컴 금융 이야기와 문화, 직장인 관련 정책 등 직장인 타깃 관심사 공략 콘텐츠를 제공하는 웰컴 생활 꿀팁은 소통의 창구로 운영 중입니다.

 

다양한 서비스와 연관시켜 마케팅 콘텐츠를 구성하고 있으며, 해당 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이 댓글로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통해 다양성과 유용성을 충족하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점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소셜미디어는 해양수산부 공식 유튜브입니다.

 

<메인페이지 URL>

https://www.youtube.com/user/koreamof

 

 

해양수산부 공식 유튜브

대한민국 해양수산 정책 소식과 다양한 정보들을 신속하고 유쾌한 동영상 콘텐츠로 제공하는 해양수산부의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해양수산부 공식 유튜브의 주요 리뉴얼 특징을 살펴보면,

 

대한민국 해양수산 정책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하고 선박의 안전한 운항에서 믿고 먹을 수 있는 수산물정보까지 해양수산 관련 다양한 정보들을 알기 쉽게 안내하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유튜브 맞춤형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관심과 소통을 유도하고 해양환경보호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소통의 창구로 운영 중입니다.

 

특히 멀게 느껴질 수 있는 해양수산의 대한 문제를 전 연령이 이해할수 있는 똑똑한 바다, 바다랑 가치, 해수부 픽 등 영상콘텐츠로 제작하여 가독성 좋게 표현하여 전달합니다. 시기마다 이슈되는 해양수산 정보 및 보도자료를 영상으로 가공하여 정확하고 빠르게 전달하고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튜브뉴스 7월 둘째주 추천 소셜미디어 정보였습니다.

관련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합니다.

 

본 채널은 매월 지난 한 달간 새롭게 리뉴얼된 소셜미디어 정보들을 소개할 예정이니 소셜미디어 서비스 소개를 원하시는 분들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iaward@kipfa.or.kr 앞으로 문의바랍니다.

 

구독좋아요는 더 좋은 아이튜브뉴스를 위한 힘이 됩니다.

 

 

 


 

확인


hostin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