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는 ‘태영건설 데시앙 [백자]편’ 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GDMsAwiVJ7o)
유용성과 편의성, 예술성을 겸비한 브랜드 아파트를 추구하는 디자인 철학을 담아, ‘디자인은 더하는 것이 아니라 빼는 것이다’라는 카피를 사용하여 디자인의 본질을 알리는 메시지 중심으로 제작한 캠페인 영상입니다. 본 영상은 태영건설 데시앙이 기존 건설사와 차별화한 고객들의 삶까지 변화시키겠다는 태영건설의 브랜드 비전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고객의 관점에서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자 과정'이라는 디자인 철학을 알리기 위한 영상으로, ‘데시앙, 디자인 회사가 되다’라는 KEY 메시지를 통해 차별화하였으며 화려하기만 한 디자인이 아닌 유용성과 편의성, 예술성을 겸비한 브랜드로써 포지셔닝 하여 궁극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 점이 돋보입니다.
두 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는 ‘아이더 공식 인스타그램’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eider.official/)
기존 아웃도어 제품의 소비 연령대 하락으로 인해 2030을 타깃의 새로운 제품 홍보를 목적으로 채널을 운영 중이며, 온라인 구매 비중이 높은 2030 타깃들을 고려하여 감각적인 사진과 짧은 영상에 공감할 수 있는 간단한 메시지를 넣어 제품에 대한 집중도를 높임과 동시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잘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아이더 공식 인스타그램’은 패셔너블한 스타일 제품 연출을 위해 세련된 컬러와 감성적인 이미지를 연출하였으며, 인스타그램 플랫폼 특성상 복잡한 요소는 배제하여 간결하면서도 일관성 있는 디자인과 가독성 높은 텍스트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슈가 되는 CF 영상을 공유하여 제품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유도하며 샵 기능을 통해 고객에게 편리한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세 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 정보는 ‘립톤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입니다.
(http://www.instagram.com/lipton_kr)
립톤은 120년 전통의 영국 홍차 브랜드로 글로벌 No.1 티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유저 로열티를 구축하기 위해 채널을 운영 중이며, Live Awake라는 슬로건 하에 일상 속 순간들을 크리에이티브하면서도 감성적인 비주얼로 담아내며 인스타그램 유저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립톤 공식 인스타그램은 브랜드가 가진 기능적이고 감성적인 속성을 활용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일관성 있고 트렌디하게 시각화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립톤 한 잔과 함께하는 일상 속 Live Awake 순간들의 브랜드 핵심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잘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또, 립톤 제품을 직관적이고 컬러감 있는 매력적인 비주얼의 이미지로 적절하게 녹여내어 주요 프로모션을 독려하거나 구매 정보 등을 노출하여 유저들의 공감을 유도하면서 세일즈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도록 이끌어내고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네 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 정보는 ‘삼성생명 히릿 블로그’입니다.
(https://www.hit-it.co.kr/)
삼성생명 '히릿'은 브랜드의 다양한 정보와 함께 흥미로운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아카이빙하는 채널로 운영하고 있으며, 2030 밀레니얼 세대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보다 친근한 삼성생명의 이미지를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히릿 블로그는 라이프 카테고리 채널을 통해 밀레니얼 세대들이 공감할 수 있는 가독성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여 맞춤 생활 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며, 직장인 50명과 삼성생명에 재직 중인 밀레니얼 세대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브랜드 카테고리 채널도 함께 운영하여 직장인들이 가지고 있는 삼성생명에 대한 막연한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에게 꼭 필요한 생활 정보 및 금용상식과 생활 속에서 소소하게 실천해볼 수 있는 절약 방법을 큐레이션 콘텐츠를 통해 소개해주고 있어 절약의 묘미를 느낄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다섯 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 정보는 ‘한화투자증권 공식블로그 ‘Life Portfolio’입니다.
(http://blog.naver.com/trihanwha)
타겟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실생활 속 금융과 재테크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금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채널을 운영 중이며,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화투자증권 공식 블로그에서는 타겟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라이프 포트폴리오’, 생활 속 다양한 이슈를 활용하여 금융 및 재테크, 주가 정보를 제공하는 ‘생활 투자 가이드’, 다양한 브랜드 리서치 보고서, 데일리 리포트 제공을 통한 최신 주식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투자 이슈’ 등의 큰 카테고리로 이루어져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제 막 주식에 입문한 주식 초보들에게는 ‘라이프 포트폴리오’의 콘텐츠를 엮어 발행한 ‘첫 돈 공부’ 시리즈를 통해 지속적으로 재테크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타겟들의 금융 이해도 수준을 고려하여 생생한 금융 및 주식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튜브뉴스 8월 넷째주 추천 소셜미디어 정보였습니다.
관심있는 IT분야 전문가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합니다.
본 채널은 매월 지난 한 달간 새롭게 리뉴얼된 소셜미디어 정보들을 소개할 예정이니 소셜미디어 서비스 소개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에 표시되어 있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이메일로 문의 바랍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iaward@kipfa.or.kr)
IT 전문가들의 ‘구독’과 ‘좋아요’는 보다 좋은 아이튜브뉴스채널을 만들기 위한 힘이 됩니다.
구독과 좋아요 누르시는 것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