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Think with Google | www.thinkwithgoogle.com
원문보기 : https://www.thinkwithgoogle.com/intl/ko-kr/marketing-resources/data-and-measurement/data-based-measurement/
정확한 고객 분석 및 성과 측정을 위한 데이터 사용법
최근 조사에 따르면 마케터가 사용하는 데이터의 양은 가용한 전체 데이터의 12% 수준에 머문다고 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사물인터넷이 더욱 활성화될수록 마케터에게 주어지는 데이터의 양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시대에 유의미한 비즈니스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데이터를 어떻게 해석하고 적용하는지가 마케터의 핵심 역량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마케터의 91%가 성과 측정이 마케팅 업무 중 가장 중요한 항목이라고 답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약 40%의 마케터는 현재의 성과측정에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으며 단지 13% 만이 현재의 성과측정에 만족하였습니다. 이렇게 큰 간극이 존재하는 상황 속에서 성과측정을 통하여 비즈니스에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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