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ession: 2014. 9. 23(화)
19:00~22:00 |
스마트폰 앱 UX/UI
▶ UX, UI, GUI의 이해
모바일 디바이스의 특징, 실무 관점의 UX, UI, GUI 이해 및 용어의 정의
▶ 스마트폰의 역사
피처폰-PDA폰-스마트폰 진화 과정 학습, 스마트폰의 정의 및 주요 구성 요소인 UI 학습
▶ 스마트폰 앱 UX
스마트폰 앱 UX의 기본 구성 요소 ‘Story’ 개념 학습과 예제, 스토리보드를 통한 UX 개념 적용
▶ 스마트폰 앱 UX : 스토리보드 구성 Story의 적용과 스토리보드를 통한 UX |
이종원 대표 위디엑스 WDX
|
2 Session: 2014. 9. 25(목)
19:00~22:00 |
스마트폰 앱 개발 및 디자인 프로세스
▶ 개발 프로세스 이해
폭포수 방식과 반복 개선 개발 방식의 이해, 팀의 구성 및 주요 툴-언어의 이해
▶ 디자인 프로세스 이해
단계적 디자인 프로세스의 이해와 단계별 진행 업무 파악, 커뮤니케이션 도큐먼트의 작성 이해, 개발 프로세스에 적용한 디자인 프로세스의 이해 |
|
3 Session: 2014. 9. 30(화)
19:00~22:00 |
스마트폰 운영체계 - 모바일 운영체제 현황
▶ 전세계별, 각 나라별 운영체제의 점유율과 시사점, 트렌드
애플 iOS, 구글 안드로이드 비교
▶ 모바일 운영체제의 나라별 점유율, 디바이스 구성, 앱 마켓 구성 비교 |
|
4 Session: 2014. 10. 2(목)
19:00~22:00 |
스마트폰 운영체계 - 아이폰 iOS
▶ 최신 운영체제 iOS7 학습
▶ 공식 디자인가이드 학습
▶ 구성 원리 학습, 아이폰 앱 UI 구조의 이해 |
|
5 Session: 2014. 10. 7(화)
19:00~22:00 |
스마트폰 운영체계 - 구글 안드로이드
▶ 최신 운영체제 KitKat (4.4) 학습, 공식 디자인가이드 학습 및 안드로이드 비전 원칙 학습
▶ 안드로이드 앱 UI 컴포넌트 학
▶ 해상도 변환 공식 학습
▶ 나인패치의 이해 |
|
6 Session: 2014. 10. 14(화)
19:00~22:00 |
스마트폰 앱 UI 디자인 패턴
▶ 스마트폰 앱 UI 스크린 구성과 디자인 패턴의 이해
▶ 카테고리별 UI 디자인 패턴
게임, SNS, 유틸리티 앱 UI 디자인 패턴
▶ UI 구성 원칙과 사례
스타일, 컨텐츠에 따른 스마트폰 앱 UI 구성 원칙 학습 및 사례 |
|
7 Session: 2014. 10. 16(목)
19:00~22:00 |
UI 디자인 실습 - 페이퍼 스케치 #1
▶ UI 스토리보드 스케치
페이퍼 템플릿을 활용한 UI 디자인 패턴 분석 및 사례 탐구 : 게임, SNS, 유틸리티 |
|
8 Session: 2014. 10. 21(화)
19:00~22:00 |
UI 디자인 실습 - 페이퍼 스케치 #2
▶ 메인 페이지 디자인
스마트폰별 페이퍼 템플릿을 활용한 메인 페이지 레이아웃, UI 디자인 |
|
9 Session: 2014. 10. 23(목)
19:00~22:00 |
UI 디자인 실습 - 디지털 프로토타이핑 #1
▶ UI 스토리보드 스케치
페이퍼 템플릿을 활용한 UI 디자인 패턴 분석 및 사례 탐구 : 게임, SNS, 유틸리티 |
|
10 Session: 2014. 10. 28(화)
19:00~22:00 |
UI 디자인 실습 - 디지털 프로토타이핑 #2
▶ 메인 페이지 디자인
스마트폰별 페이퍼 템플릿을 활용한 메인 페이지 레이아웃, UI 디자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