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강 : 2013.06.05(수)
19:00-22:00 |
UX 디자인이란
▷ UI, UX, 인터랙션 디자인
▷ 실무에서의 UX 디자인 조직
▷ 경험 중심 디자인
▷ UX에 관한 다양한 시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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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강 : 2013.06.10(월)
19:00-22:00 |
시대별 사용자 경험
▷ UX가 중요해지는 이유
▷ 기술의 발전과 사용자 경험의 변화
▷ 인터넷 기술의 발전 과정 (WEB 1.0~4.0)
▷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디자인 기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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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강 : 2013.06.12(수)
19:00-22:00 |
인터랙션 디자인의 기본
▷ 인터랙션 디자인의 7가지 접근 방법
▷ 노먼의 7단계 인간행동 모형
▷ 디자인 사례 - 지하철 승차 시스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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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강 : 2013.06.17(월)
19:00-22:00 |
개념 모형
▷ 개념모형과 심성모형
▷ 적절한 개념 모형 제공하기
▷ 디자인 사례 - 스마트폰의 개념 모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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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강 : 2013.06.19(수)
19:00-22:00 |
메타포, 가시성
▷ 알기 쉬운 메타포 제공
▷ 중요한 것을 드러내기
▷ 상황인지, 맥락인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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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강 : 2013.06.24(월)
19:00-22:00 |
[디자인 실습] 제품 프로토타입 제작
▷ 질적 조사 기법
▷ 양적 조사 기법
▷ 그룹 요구사항 조사, 페이퍼 프로토타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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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강 : 2013.06.26(수)
19:00-22:00 |
정보 영역 정의, 작업 구조 단순화
▷ 사용할 정보의 보존 영역 결정
▷ 복잡한 작업 구조 단순화
▷ 제품 프로토타입 제작 실습(계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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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강 : 2013.07.01(월)
19:00-22:00 |
표준/관례, 일관성/신뢰성
▷ 기능과 선택 가능한 행동 줄이기
▷ 표준과 관례 이용하기
▷ 일관성과 신뢰성을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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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강 : 2013.07.03(수)
19:00-22:00 |
행동 유도성, 피드백
▷ 어포던스와 행동 유도성
▷ 적절한 피드백 제공
▷ 실습 - 디자인 문제 해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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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강 : 2013.07.08(월)
19:00-22:00 |
[디자인 실습] 애플리케이션 프로토타입 제작
▷ 주제 선정
▷ 요구사항 조사
▷ 퍼소나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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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강 : 2013.07.10(수)
19:00-22:00 |
[디자인 실습] 애플리케이션 프로토타입 제작
▷ 애플리케이션 프로토타입
▷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 전문가 평가
▷ 프로토타입 발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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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강 : 2013.07.15(월)
19:00-22:00 |
대응, 제약과 제한
▷ 올바른 대응 관계 만들기
▷ 제약과 제한의 힘을 활용
▷ 실습 - 디자인 문제 해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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