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차 08.18.(화)
10:00~17:00 |
UI/UX 채용 공고 분석하기
1. 국내 UI/UX 분야 채용 공고
2. 해외 UI/UX 분야 채용 공고
3. UI/UX 심층 면접 인터뷰 예상 질문과 면접관의 심리 |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
2일차 08.19.(수)
10:00~17:00 |
UI/UX 포트폴리오 분석하기
1. 성공적인 UI/UX 포트폴리오
2. 실패하는 UI/UX 포트폴리오
3. 포트폴리오 요소 > Stde1. 트랜드 분석
4. 포트폴리오 요소 > Stde2. UX 리서치
5. 포트폴리오 요소 > Stde3. 퍼소나, 여정지도
6. 포트폴리오 요소 > Stde4. 유저 시나리오
7. 포트폴리오 요소 > Stde5. 프로토타이핑, GUI |
|
3일차 08.20.(목)
10:00~17:00 |
혼자서도 UI/UX 공부하기
1. 앱 서비스 트랜드 공부하기
2. 해외 아티클 공부하기
3. UX 아티클 수집하기
4. 신규/리뉴얼 앱&웹 분석하기
5. UX 책 공부하기
6. 온라인 UX 세미나 공부하기
7. UI/Interaction 스크린 샷 공부하기
8. UI/Interaction GIF 공부하기
9. UX 지식 시야 넓히기 |
|
4일차 08.21.(금)
10:00~17:00 |
UX 방법론 개념
1. 더블다이아몬드
2. 더블 다이아몬드와 UX 방법론 관계
3. UX 방법론 매트릭스
4. 정서적 조사 VS 정량적 조사 |
|
5일차 08.25.(화)
10:00~17:00 |
UX 기획
1. Process mapping
2. Good Analytics
3. Competitor Research
4. Planning our Research
5. Surveys
6. User interview
7. Contextual inquiry
8. Interview question and response
9. interview Key Findings
10. Affinity Diagram
11. Topic Mapping
12. User story backlog
13. Task Model
14. User Journey
15. User Journey Workshop
16. Competitor Heuristic Analysis |
|
6일차 08.26.(수)
10:00~17:00 |
UX 전략
17. Ideation
18. Need finding
19. Persona
20. Brainstorming features
21. Feature Prioritization |
|
7일차 08.27.(목)
10:00~17:00 |
UX 설계
22. Paper Storyboards
23. Brainstorming the user flow
24. Paper User Flow
25. Final USer Flow
26. Card Sort
27. Sitemap paper sketch
28. Digital Site Map
29. Layout Study
30. Sketches
31. Paper prototypes
32. Paper prototypes of user flows with personal notes
33. paper prototypes user flow
34. Role Play
35. Pop
36. Heuristic Evaluation
37. MVP User Flow
38. (Primary/Secondary) User Flow
39. (Persona) User Flow
40. (Prototype) User Flow
41. Low Fidelity
42. Mid Fidelity
43. Prototype Test
44. Prototype AB Test
45. Hi Fidelity
46. Screen Flow
47. Online Tester in Usertesting.com
48. UI Style Guide |
|
8일차 08.28.(금)
10:00~17:00 |
UX 개념 이해
1. 유저란
2. UI 정의 및 형태
3. UX 영역
4. UI와 UX 비교
5. UI와 UX의 구성요소
6. 인터랙션 4가지 원칙 |
|
9일차 09.01.(화)
10:00~17:00 |
UX 프로젝트 목표 수립 및 UX 팀 의사소통
1. UI/UX 목표 수립
2. UI/UX 프로젝트 범위 수립
3. UI/UX 프로젝트에서 팀은 어떻게 구성하나 |
|
10일차 09.02.(수)
10:00~17:00 |
UX 트랜드 분석하기
1. UI/UX 트랜드 개념
2. 경쟁 분석하기
3. 내부 역량 분석하기 |
|
11일차 09.03.(목)
10:00~17:00 |
UX 가설 정의하기
1. 스토리라인
2. WOM 분석 |
|
12일차 09.04.(금)
10:00~17:00 |
UX 리서치
1. UX 리서치 개요
2. 디자인 리서치와 UX 리서치
3. UX 리서치 성공 사례
4. 필드 리서치 수행 가이드 |
|
13일차 09.08.(화)
10:00~17:00 |
인댑스 인터뷰
1. 인댑스 인터뷰 개념
2. 인댑스 인터뷰 장단점
3. 인댑스 인터뷰와 UX 방법론 연관성
4. 인댑스 인터뷰 절차 |
|
14일차 09.09.(수)
10:00~17:00 |
서베이
1. 서베이 개념
2. 서베이 장단점
3. 서비스 수행을 위한 이슈 정의
4. 서베이와 UX 방법론 연관성
5. 서베이 절차 |
|
15일차 09.10.(목)
10:00~17:00 |
벤치마킹
1. 벤치마킹 개념
2. 벤치마킹 방법
3. 벤치마킹 보고서 작성 방법 |
|
16일차 09.11.(금)
10:00~17:00 |
사용자 리서치 결과를 활용한 여정 맵 작성
1. 주요 사용자 구분
2. 사용자 경로별 식별
3. 사용자 여정맵 작성
4. 사용자 여정맵을 통한 서비스 개선 인사이트 도출 |
|
17일차 09.15.(화)
10:00~17:00 |
퍼소나
1. 퍼소나 개념
2. 퍼소나 구성 요건
3. 자료 분석
4. 행동변수 정의
5. 사용자 인터뷰
6. 행동 패턴별 사용자 그룹 정의
7. 사용자 그룹별 특징 및 태도 파악
8. 사용자 그룹별 목적 및 기능 정의
9. 퍼소나 우선 순위 |
|
18일차 09.16.(수)
10:00~17:00 |
유저 시나리오
1. 유저 시나리오 요건 정의
2. 서술형 시나리오 작성
3. 다이어그램 시나리오 작성 |
|
19일차 09.17.(목)
10:00~17:00 |
프로토타입 제작하기
1. 프로토타입 개념
2. 프로토타입 형태
3. 프로토타이핑의 장점
4. 프로토타이핑의 제약
5. 프로토타입 절차
5. 프로토타입 구분
7. 프로토타이핑 제작 도구 및 제작 유형
8. 프로토타이핑 테스트 개념
9. 프로토타이핑 테스트 절차 |
|
20일차~32일차 09.18.~10.16.
10:00~17:00 |
UX 포트폴리오 제작
* 휴강 : 09.30.(수) / 10.01.(목) / 10.02.(금) / 10.09.(금)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