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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소개



1. UX 전략을 수립하기에 앞서 사용자의 니즈, 태도,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사용자가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지, 사용성 개선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통찰력 배양.

2. UX 디렉터가 반드시 갖춰야 할 UX 리서치 및 분석, UX 전략 및 설계 스킬 향상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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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개요

기간 2020년 05월 07일 (목) 오후 7:30 ~ 2020년 06월 30일 (화) 오후 10:30
인원 20명
장소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삼성 교육장
주최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평생교육원
주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평생교육원
후원
목적 ∙ 국내 UI/UX 전문가 양성 과정 중 최고의 디렉터 양성 과정으로 매년 1기수 약 20여 명씩 양성함으로써 국내 멀티 디바이스 UI/UX 국제 경쟁력 제고
∙ 해당 분야 15년 경력의 UI/UX 전문가의 강의 진행으로 체계적인 이론 배양
∙ 프로젝트 중심의 실습 과정으로 진행되어 실무에서도 바로 적용 가능
참여대상 - UX 입문자
- UX 분야에서 기획 및 디자인 실무자
- UX에 관심있는 분

커리큘럼

구분 강의 주제 및 내용 강사
1일차
19:30~22:30
트랜드 분석
트랜드 분석

1. 메크로 데스크 리서치와 마이크로 데스크의 차이는 무엇인가?
2. UX 디자인 프로젝트에서 메크로 데스크 리서치 기법을 어떻게 활용하는가?
3. 유저의 Context 어떻게 파악하는가?
4. 트랜드를 어떻게 발견하는가?
5. 시사점을 어떻게 도출하는가?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2일차
19:30~22:30
스토리라인/WOM 분석
1. AS-IS 분석에 대한 이야기
1) 임원에게 UX 프로젝트 결과물을 언제 공유하는가?
2) 성공적인 UX 프로젝트 산출물을 만들기 위해서는 AS-IS 분석은 왜 중요한가?
3) AS-IS 분석에서 Context(행동, 상황, 태도, 니즈) 분석은 왜 강조되는가?
4) 유저의 Context 파악하기 위해서는 UX 디자이너는 어떤 UX 방법론을 알아야 하는가?

2. 스토리라인의 필요성
1) 스토리라인 무엇인가?
2) UX 디자인 프로젝트에서 스토리라인을 활용하면 어떤 점이 좋은가?
3) 스토리라인과 여정지도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

3. 스토리라인 작성법 배우기
1) 유형1. (리뉴얼) 사용자 유형별 Task 관점에서 스토리라인 작성하기
2) 유형2. (리뉴얼+신규) 러프스케치 기반 스토리라인 작성하기
3) 유형3. (신규) 유저 Context 기반 스토리라인 작성하기

4. WOM(Word of Mouth) 분석 개념
1) WOM 분석이란?
2) UX 디자인 프로젝트에서 WOM 분석 활용하면 어떤 점이 좋은가?

5. WOM 분석 방법 배우기
1) WOM은 어떻게 수집하는가?
2) 수집된 WOM을 어떻게 분류하는가?
3) WOM 분석을 통해 서비스 개선의 우선순위를 어떻게 도출하는가?
4) 자사 VS 경쟁사 WOM 분석은 어떻게 하는가?


3일차
19:30~22:30
브레인덤프
1. 브레인 덤프 개념
1) 브레인 덤프란 무엇인가?
2) UX 디자인 프로젝트에서 브레인 덤프 기법을 어떻게 활용하는가?

2. 브레인 덤프 작성 Tips
1) Task 정의한다
2) Task별 Flow에 맞춰 궁금한 점 포스트잇에 작성한다
3) 여정지도에 맞춰 포스트잇을 붙인다
4) 여정지도에 맞춰 인터뷰 스크립트를 작성한다

3. 이해관계자 인터뷰 개념
1) 내부 고객과 외부 고객의 Context 파악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2) 이해관계자 대상 형식적인 인터뷰 진행 시 UX 기획 시 어떤 문제점이 발생하는가?
3) 이해관계자 대상 유용한 인터뷰가 진행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인터뷰 기법이 필요한가?

4. 이해관계자 대상 인터뷰 앞서 Task 분석이 왜 필요한가?
1) 운영자 관점에서 인터뷰를 진행하는가? 사용자 관점에서 인터뷰가 진행하는가?
2) 기능 중심에서 인터뷰를 진행하는가? Task 중심에서 인터뷰가 진행하는가?
3) RFP 분석 관점에서 인터뷰를 진행하는가? 사용자 VOC 및 Task 관점에서 인터뷰가 진행되는가?
4) 기능 중심의 요구사항 관점에서 인터뷰를 진행하는가? 가설의 확인 및 서비스 개선의 인사이트 관점에서 인터뷰를 진행하는가?

5. 이해관계자 인터뷰 방법
1) Hierarchical Task 정의
2) Task 분석 및 User 관점 이슈 검토
3) 이해관계자 인터뷰 스크립트 작성
4) 이해관계자 인터뷰 결과, VOC 정리
5) VOC 결과를 토대로 UX 관점 인사이트 도출
6) UX 리서치 검증을 위한 가설 수립

6. Contextual inquiry
1) Contextual inquiry 무엇인가?
2) UX 디자인 프로젝트에서 Contextual inquiry 어떻게 적용하는가?
3) Step1. 조사 목적 정의
4) Step2, 관찰 체크리스트 정의
5) Step3. 동석 근무
6) Step4. Contextual inquiry 분석 결과 인사이트 도출


4일차
19:30~22:30
데스크 리서치
1. 데스크 리서치 생각하기
1) 나의 아이디어를 설득하기 위해 필요한 기법은 무엇인가?
2) 벤치마킹이 UX 리서치를 대체할 수 있는가?
3) UX 디자인 프로젝트에서 벤치마킹의 역할은 무엇인가?

2. 데스크 리서치 유형 알아보기
1) 메크로 데스트 리서치란 무엇인가?
2) 마이크로 데스크 리서치란 무엇인가?
3) UI 데스크 리서치란 무엇인가?


3. 마이크로 데스크 리서치 개념
1) 운영할 때 벤치마킹 하는 방법과 구축할 때 벤치마킹 하는 방법은 어떻게 다른가?
2) 벤치마킹은 주관적 관점에서 벤치마킹을 해야 하는가? 상대적 관점에서 벤치마킹을 해야 하는가?
3) 벤치마킹은 특정 서비스 위주로 벤치마킹을 해야 하는가? 모든 메뉴를 벤치마킹을 해야 하는가?
4) 벤치마킹 대상은 어떻게 선정하는가?
5) 벤치마킹 대상이 없는 경우 어떻게 벤치마킹 해야 하는가?

4. 마이크로 데스크 리서치 유형
1) 클라이언트의 추상적 생각을 구체화하기 위해서 벤치마킹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2) 서비스 역할 관점 벤치마킹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3) Task 관점 벤치마킹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4) 경쟁사 VS 자사 벤치마킹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5) 웹 서비스 히스토리 관점 벤치마킹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6) 레이블링 보편성을 파악하기 위한 벤치마킹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7) UI 관점 벤치마킹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8) 러프 스케치 목적으로 벤치마킹 진행 시 어떻게 해야 하는가?

5. 마이크로 데스크 리서치 리뷰
1) 벤치마킹 보고서는 어떻게 작성하는가
2) 이해관계자 대상 벤치마킹 리뷰는 어떻게 진행하는가?

6. 데스크 리서치 결과를 UX 디자인 프로젝트에 어떻게 활용하는가?


5일차
19:30~22:30
UX 리서치
1. UX 리서치 개념
1) 정성적 리서치 무엇인가?
2) 정량적 리서치 무엇인가?
3) 마켓 리서치
- 고객, 인지, 반응, 선호
- 마켓 리서치의 대표적 조사 기법
4) UX 리서치 5가지 요소
- 유저, 행동, 상황, 긍정, 부정, 니즈
5) 마켓 리서치와 UX 리서치의 차이점


6일차
19:30~22:30
인뎁스 인터뷰 개념
1. 인뎁스 인터뷰 개념
1) 인뎁스 인터뷰 무엇인가?
2) 인뎁스 인터뷰 장단점은 무엇인가?
3) 인뎁스 인터뷰 한계는 무엇인가?

2. 인뎁스 인터뷰 질문서 작성하기
1) 비구조화 인터뷰와 구조화 인터뷰 차이점은 무엇인가?
2) 인터뷰 질의서는 어떻게 작성하는가?

3. 참여자 섭외
1) 참여자 프로파일은 어떻게 정의하는가?
2) 참여자 선별 질문은 어떻게 작성하는가?
3) 참여자 섭외는 어떻게 하는가?

4. 모더레이터의 역할
1) 모더레이터가 반드시 알아야 할 인터뷰 기법은 무엇인가?
2) 인터뷰 진행 시 참여자의 의견을 어떻게 도출하는가?

5. 캐어묻기 원칙 4
1) 원칙1. 행동
2) 원칙2. 상황
3) 원칙3. 태도
4) 원칙4. 니즈

6. 인터뷰 결과 VOC 정리한다
1) 인뎁스 인터뷰 진행 시 기록물은 어떻게 관리하는가?
2) 인뎁스 인터뷰 결과, 참여자의 VOC를 어떻게 정리하는가?
3) 인뎁스 인터뷰 결과, Context 관점에서 어떻게 분류하는가?

7.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1)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무엇인가?
2) UX 디자인 관점에서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어떻게 활용하는가?
3)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진행 Tips


7일차
19:30~22:30
서베이
1. 서베이
1) 디자인 프로젝트에서 서베이가 왜 필요한가?
2) 서베이 진행 시 유의할 점은 무엇인가?
3) 서베이 항목은 어떻게 설계하는가?
4) 서베이 보고서는 어떻게 작성하는가?

2. FGI 개념
1) FGI란 무엇인가?
2) FGI 장단점은 무엇인가?
3) 참여자는 어떻게 정의하는가?
4) FGI 가이드는 왜 필요한가?
5) FGI 프로그램은 어떻게 설계하는가?
- 다이어리 스터디를 통한 FGI 프로그램 설계
- 서베이 기법을 활용한 FGI 프로그램 설계
6) FGI 진행 시 모더레이터의 역할은?

3. FGI 실무
1) 서비스 이용 태도를 파악한다
2) 서비스 방문 목적을 파악한다
3) 서비스 문제점을 파악한다
4) 서비스 개선 이슈를 파악한다
5) 그룹별 의견을 파악한다
6) 그룹별 프로토타입에 대한 반응 및 선호를 파악한다

4. FGI 보고서는 어떻게 작성하는가?


8일차
19:30~22:30
사용성 테스트 개념
1. 사용성 테스트 개념
1) 사용성 테스트의 구성 4요소는 무엇인가?
2) 사용성 테스트 진행 시 예상동선과 실 동선에서 차이가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3) 사용성 테스트란 무엇인가?

2. 사용성 테스트 유형
1) 형성 테스트와 총괄적 테스트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2) 연구소 기반의 사용성 테스트와 게릴라 테스트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3) 모더레이터가 있는 원격 사용성 테스트와 모더레이터가 없는 사용성 테스트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3. 신규/리뉴얼에 따른 사용성 테스트 활용
1) 신규 UX 디자인 프로젝트 진행 시 사용성 테스트 방법
2) 리뉴얼 UX 디자인 프로젝트 진행 시 사용성 테스트 방법

4. 참여자 선정
1) 사용성 테스트 진행 시 패널은 몇명 참여하는가?
2) 사용성 테스트 진행 시 해비유저와 비해비 유저 중 누구를 참여시키고 있는가?

5. 참여자 모집 선별
1) 참여자 선별 조건은 무엇인가?
2) 참여자 프로파일은 어떻게 선정하는가?
3) 참여자 선별 질문지는 어떻게 작성하는가?
4) 참여자는 어떻게 섭외하는가?
5) 사용성 테스트 환경을 어떻게 세팅하는가?


9일차
19:30~22:30
사용성 테스트 실무
1. 과제 시나리오 목표 수립
1) 일반적 목표
2) 일반적 관심 사항
3) 특정한 관심 사항
4) 특정한 관심사항 측정

2. 과제 시나리오
1) 과제 시나리오란 무엇인가?
2) 과제 시나리오 작성하기 앞서, 가설 설정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3) 만약, 과제 시나리오에 배경이 없다면 사용성 테스트 진행 시 어떤 문제점이 나타나는가?
4) 자유 과제 시나리오는 무엇인가?
5) 지정 과제 시나리오는 무엇인가?
6) 과제 순서는 어떻게 정하는가?
7) 과제가 많을 경우 어떻게 우선순위를 선정하는가?
8) 경쟁사와 자사를 테스트하고자 하는 경우, 과제 신정은 어떻게 진행하는가?
9) 과제 시나리오 구성 시 유의할점은 무엇인가?

3. 과제 시나리오 작성 Tips
1) 사용자의 언어
2) 단서 자제
3) 명확성
4) 간결성
5) 현실성

4. 씽크 얼라우드(Think-aloud)
1) 씽크 얼라우드란 무엇인가?
2) 어떤 상황에서 사전/사후 씽크 얼라우드 사용하는가?

5. 모더레이터의 역할
1) UX 리서치 진행 시 모더레이터의 역할은 무엇인가?
2) 사용성 테스트 진행 시 모더레이터의 역할은 무엇인가?

6. 사용성 테스트 진행 Tips
1) OT
2) 사용성 테스트 진행
3) 총평

7. 사용성 테스트 측정
1) 사용성 테스트 진행 시 측정을 하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는?
2) 효과성
3) 효율성
4) 만족도
5) 오류

8. 사용성 문제점 및 개선 방안
1) 사용성 원칙을 왜 알아야 하는가?
2) 사용성 테스트 진행 시 문제점을 어떻게 발견하는가?
3) 사용성 테스트 진행 시 개선점을 어떻게 제시하는가?

9. 사용성 가이드라인 구성
1) 사용성 가이드라인 무엇인가?
2) UX 디자인 프로젝트에 사용성 가이드를 어떻게 활용하는가?


10일차
19:30~22:30
서비스 개선 방안
1. UX 리서치 결과, 인사이트 도출하기
1) 행동(Task) 관점
- 행위 관점
- 단일 Task 관점
- 구체적 행위 관점
2) 태도(Context) 관점
- 감정 관점
- 상황 관점
3) 목표 관점
- 포괄적 표현

2.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3. 여정지도 작성하기
1) 여정지도란 무엇인가?
2) 여정지도는 퍼소나 전에 작성해야 하는가? 퍼소나 이후 여정지도를 만들어야 하는가?
3) UX 디자인 프로젝트에 여정지도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가?
4) 여정지도는 어떻게 작성하는가?


11일차
19:30~22:30
UX 컨셉
1. UX 리서치 이슈 도출
1) UX 리서치 결과를 어떻게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정리하는가?
2) UX 리서치 결과, 이슈를 어떻게 도출하는가?

2. UX 컨셉
1) UX 컨셉이란 무엇인가?
2) UX 컨셉은 화면 설계에 어떻게 반영하는가?
3) UX 컨셉 요소는 무엇이 있는가?
- 사이트 역할을 정의해야 한다
- 서비스 역할을 정의해야 한다
- 서비스 구성 방안을 제시해야 한다
- AS-IS VS To-Be 방안을 제시해야 한다
- UI 구성 방안을 제시해야 한다


12일차
19:30~22:30
퍼소나
1. 퍼소나 개념
1) 타깃과 퍼소나의 차이는 무엇인가?
2) 퍼소나의 유래는 어떻게 되는가?
3) 퍼소나 장단점은 어떻게 되는가?

2. 퍼소나 형식
1) 기본 프로필(인구통계학, 성격 등)
2) 방문 목적
3) 행동
4) 상황 시나리오
5) Pain Point
6) 니즈

3. 퍼소나 유형은 어떻게 되는가?
1) 앨런쿠퍼 퍼소나
2) 목적형 퍼소나
3) 프로토 퍼소나

4. UX 디자인 프로젝트 유형별 퍼소나는 어떻게 되는가?
1) 신규 프로젝트 진행 시 퍼소나 유형
2) 리뉴얼 프로젝트 진행 시 퍼소나 유형
3) 린UX 프로젝트 진행 시 퍼소나 유형
4) 운영 시기에 띠른 퍼소나 유형

5. 앨런 쿠퍼 퍼소나 모형
1) 앨런 쿠퍼의 퍼소나는 신규 프로젝트에 적용하는가? 리뉴얼 프로젝트에 적용하는가?
2) 행동변수는 왜 필요한가?
3) 행동변수는 어떻게 도출하는가?
4) 리서치 결과를 토대로 사용자의 행동 패턴을 어떻게 묶을 것인가?
5) 앨런 쿠퍼 퍼소나는 어떻게 설계하는가?
6) Key-CC 퍼소나는 무엇인가?

6. 목적형 퍼소나 모형
1) 목적형 퍼소나는 신규 프로젝트에 적용하는가? 리뉴얼 프로젝트에 적용하는가?
2) 타깃별 목적형 퍼소나는 어떻게 설계하는가?
3) 리서치 결과를 토대로 한 목적형 퍼소나는 어떻게 설계하는가?

7. 프로토 퍼소나 모형
1) 프로토 퍼소나는 신규 프로젝트에 적용하는가? 리뉴얼 프로젝트에 적용하는가?
2) 프로토 퍼소나는 어떻게 설계하는가?

8. 퍼소나 모형은 한국적 상황에 적합한가? 그렇지 않은가?


13일차
19:30~22:30
디자인 크리틱
4. 디자인 크리틱
1) 디자인 크리틱은 무엇인가?
2) UX 디자인 프로젝트에서 디자인 크리틱을 어떻게 활용하는가?
3) 이해관계자 대상 디자인 크리틱은 어떻게 진행하는가?
- 이슈 관점 토론
- (AS-IS VS To-Be) 화면 설계 관점 토론


14일차
19:30~22:30
유저 시나리오
1. 유저 시나리오
1) 주요 Task별 유저 시나리오 정의는 어떻게 하는가?
2) AS-IS VS To-Be UI Flow 어떻게 보여줘야 하는가?

2. 유저 시나리오 작성 방법
1) Step1. 퍼소나 혹은 UX 컨셉 결과를 토대로 주요 Task 어떻게 정의하는가?
2) Step2. 주요 Task별 상황 시나리오는 어떻게 구성하는가?
3) Step3. 주요 Task별 Flow Chart 구성하는가?
4) Step4. 주요 Task별 러프 스케치는 어떻게 작성하는가?

3. 러프 스케치 작성 방법
1) 스케치 요소: 제목, 주석, 번호, 노트, 피드백 등
2) 와이어 플로우
- High Level Flow
- Screen Flow
- Navigation Schme
- Screen States


15일차
19:30~22:30
카드소팅 / 휴리스틱 평가
1. 정보 구조
1) 정보 구조는 어떻게 설계하는가?
2) 정보 구조는 어떻게 테스트 하는가?

2. 카드 소팅
1) 카드소팅 개요
- UX 디자이너 관점에서 카드소팅은 어떻게 진행하는가?
- 사용자 테스트 관점에서 카드소팅은 어떻게 진행하는가?
2) 카드소팅 방법론
- 열린카드 소팅 방법은 어떻게 진행하는가?
- 닫힌카드 소팅 방법은 어떻게 진행하는가?
- 카드소팅 진행은 어떻게 진행하는가?
3) 카드소팅 보고서는 어떻게 작성하는가?

3. 휴리스틱 평가 개념
1) 휴리스틱 평가는 무엇인가?
2) 휴리스틱 평가의 장단점은 무엇인가?
3) UX 디자인 프로젝트에서 휴리스틱 평가는 어떻게 활용하는가?
4) 휴리스틱 평가 10가지 원칙
원칙1. 사용자에게 시스템의 현재 상태를 시각화하여 보여준다
원칙2. 현실 세계와 부합하도록 시스테을 설계한다
원칙3. 사용자에게 적절한 통제권을 부여한다
원칙4. 일관성과 표준을 높인다
원칙5. 사용자의 실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설계한다
원칙6. 사용자가 적은 인지적 노력으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원칙7. 사용자가 시스템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원칙8. 심미적이고 간결한 시스템을 제공한다
원칙9. 에러 발생 시 사용자 스스로 문제를 파악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설계한다
원칙10. 사용자에게 충분한 도움말을 제공한다

4. 휴리스틱 평가 방법
1) 휴리스틱 평가 가이드
2) 휴리스틱 평가 진행
3) 휴리스틱 평가 보고서 작성


16일차
19:30~22:30
프로토타이핑/AB테스트/데이터 드리븐
1. 프로토타이핑 개념
1) 프로토타이핑이란 무엇인가?
2) UI시절부터 UX시절까지 프로토타이핑은 어떻게 바뀌었는가?

2. 표현의 구체화에 따른 프로토타이핑 유형
- Conceptual Prototyping
- Low-fidelity Prototyping
- Medium-fidelity Prototyping
- High-fidelity Prototyping

3. 작업단계에 따른 프로토타이핑 유형
- Rough Sketch
- Paper Prototyping
- Digital Prototyping

4. 프로토타이핑 테스트
1) 프로토타이핑 테스트는 무엇인가?
2) 화면 설계 관점에서 프로토타이팅 테스트는 어떻게 진행하는가?
3) 선호도 관점에서 프로토타이핑 테스트는 어떻게 진행하는가?

5. 와이어프레임
1) 프로토타이핑과 와이어프레임 차이는 무엇인가?
2) 와이어프레임 장단점은 무엇인가?
3) 와이어프레임 구성 요소는 무엇인가?
4) 실무에서 가장 실용적인 와이어프레임 형식은 무엇인가?

7. 디자인 시안
1) 디자인 시안 테스트는 왜 필요한가?
2) 디자인 시안 테스트는 어떻게 진행하는가?
3) 투사법이란 무엇인가?
4) 디자인 투사법 테스트는 어떻게 진행하는가?
5) 디자인 조사 보고서는 어떻게 작성하는가?

8. 데이터 드리븐 및 AB 테스트
1. 데이트 드리븐 필요성
2. AB 테스트
1) 경쟁사 UI AB 테스트 조사를 통한 프로토타이핑 가이드 정립
2) 화면 설계 AB 테스트
3) 운영 관점 AB 테스트


강사소개

  • 강사 사진
    이비피알유엑스   전민수 대표

    [주요 이력사항]

    이비피알유엑스 (www.ebprux.co.kr대표이사

    現,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www.kipfa.or.kr) UI/UX 전임 강사(2012~현재)

    한양대학교 문화컨텐츠학과 겸임교수(2013~2017)

    現, 숙명여대 UI/UX 강사(2015~2017)

    前, 한국디자인진흥원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 심사위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SW+인문학 포럼 위원 참여 (분야: UX 컨설턴트)

    산업인력관리공단.스마트기기UX&UI디자인직종 훈련기준 개발 직무분석 위원

    서울시 정보화추진위원(2002-2006)

등록안내

    ▒ 신청 안내
    수강료

    ∙ 일반회원, 단체회원사 소속 정회원, 개인정회원 : 790,000원
    KIPFA회원을 위한 2020년 4월 카드사 "무이자할부" 이벤트

    카드결제 ∙ 등록신청 후, 본 웹사이트에서 바로 결제
    → 추후 결제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교육센터 신청내역 클릭하여 결제진행
    실시간이체 ∙ 등록신청 후, 본 웹사이트에서 바로 결제
    → 추후 결제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교육센터 신청내역 클릭하여 결제진행
    무통장입금 ∙ KEB하나 581-910038-91904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등록신청 후 3일 이내 입금, 미확인시 자동취소)
    ∙ 계산서발행을 원하시는 경우 메일(educenter@kipfa.or.kr)로 사업자등록증 발송바람.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사업자등록증
    (사)한국인터넷전문가 협회통장사본
    『교육비 환불규정』


    -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준수합니다.
    - 모든 일수는 영업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 강의 진행 일자 산정 시 환불 요청을 한 당일은 진행 일수에 포함됩니다.
    - 강의가 시작되는 당일은 강의를 듣지 않았더라도 수업개시일 이후 환불 요청사항에 해당합니다.

    수강신청확인 ∙ 등록확인 및 결제여부확인은 마이페이지>교육센터 신청내역에서 확인가능
    수료증 ∙ 종강일에 배부(출석률 80% 이상일 경우)​​
    비고 ∙ 준비물 : 개인노트북, 필기도구
    ∙ 주차지원은 되지 않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강의실에서 사진촬영 및 동영상촬영은 불가합니다.
    ∙ 인원 미달 시 폐강될 수 있습니다.

    ▒ 교육문의
    전화 02-874-8702 이메일 educenter@kipf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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