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체 교육
  • 온라인 교육
  • 위탁 교육
  • 강사모집

프로그램안내 강사소개 등록관련안내 교육장소

교육과정 소개

1. UX 전략을 수립하기에 앞서 사용자의 니즈, 태도,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사용자가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지, 사용성 개선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통찰력 배양.

2. UX 디렉터가 반드시 갖춰야 할 UX 리서치 및 분석, UX 전략 및 설계 스킬 향상 과정.



1. 소셜 미디어를 통한 정보 공유 및 의견 소통










2. 이론과 실습이 6 : 4 비율로 진행되는 즐거운 강의 !




강의자료 다운로드

교육과정 개요

기간 2018년 05월 29일 (화) 오후 7:00 ~ 2018년 06월 29일 (금) 오후 10:00
인원 30명
장소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논현 교육장
주최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평생교육원
주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평생교육원
후원
목적 ∙ 국내 UI/UX 전문가 양성 과정 중 최고의 디렉터 양성 과정으로 매년 1기수 약 20여 명씩 양성함으로써 국내 멀티 디바이스 UI/UX 국제 경쟁력 제고
∙ 해당 분야 15년 경력의 UI/UX 전문가의 강의 진행으로 체계적인 이론 배양
∙ 프로젝트 중심의 실습 과정으로 진행되어 실무에서도 바로 적용 가능
참여대상 - UX 분야에서 기획 및 디자인 실무자 및 실무 책임자
- UI/UX 관련 전문가

커리큘럼

구분 강의 주제 및 내용 강사
2018. 5. 29. (화)
19:00~22:00
트랜드 분석하기1(사용자 라이프스타일/니즈 분석)
1. 유저란
- 유저는 누구인가?
- 유저는 무엇을 원하는가?
- 유저는 어떤 행동을 하는가?
- 유저가 사용하기 쉬운 UI/UX 환경을 조성하자

2. UI 정의 및 형태

3. UX 영역

4. UI와 UX 비교

5. UI와 UX의 구성요소

6. 인터랙션 4가지 원칙
- 표명
- 변환
- 표현
- 평가

트랜드 분석하기2(UI/UX 트랜드 분석/리포트 작성)
7. UI/UX 트랜드 개념

8. 2016-2017 트랜드
- 사물인터넷 트랜드
- UI 트랜드
- 디자인 트랜드
- UX 방법론 트랜드

9. UI/UX 트랜드 조사 방법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2018. 6. 1. (금)
19:00~22:00
UI/UX 계획 수립하기(목표 및 일정 계획 수립)
1. UI/UX 목표 수립

2. UI/UX 범위 수립

3. UX 프로세스 개념 및 유형
- 폭포식 접근 프로세스
- 애자일 접근 방법론

4. UX 방법론
- UI/UX 방법론이란 무엇인가?
- UX 디자이너는 UX 방법론을 왜 알아야 하는가?
- 기존 UX 방법론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5. UX 방법론 유형
-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UX 방법론
- 리뉴얼 서비스 개발을 위한 UX 방법론
- 사용성 테스트 방법론
- 린 UX 방법론

6. UI 개발 프로세스(더블 다이아몬드)
- 탐색(Discover)
- 정의(Define)
- 개발(Develop)

7. UI/UX 프로젝트에서 팀은 어떻게 구성하나
- UI/UX 프로젝트 팀 역할
- UX 디자이너의 역할
- UX 리서처의 역할
- 인포메이션 아키텍처의 역할
- UI 디자이너의 역할
- 인터랙션 디자이너의 역할
- GUI 디자이너의 역할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2018. 6. 5. (화)
19:00~22:00
경쟁 분석하기
1. 경쟁 분석하기
- 제품/서비스 정의
- 제품/서비스 변천사 파악
- 주요 키워드 발견
- 포지셔닝

내부 역량 분석하기
2. 내부 역량 분석하기
- 서비스 정의
- 서비스 및 요소 분석을 위한 지표 정의
- 서비스 및 요소 분석 방법
- 서비스 및 요소 분석 결과 인사이트 도출하기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2018. 6. 8. (금)
19:00~22:00
UI/UX 계획 수립하기(이해관계자 인터뷰)
1. Task 분석
- Task 정의하기
- Task Hierarchical 구성하기
- Workflow Task Diagrams 구성하기

2. 이해관계자(Stakeholder) 인터뷰
- Task Flow 분석
- 이해관계자 인터뷰 항목 도출
- 이해관계자 인터뷰 항목 정의
- 이해관계자 인터뷰 진행
- 이해관계자 인터뷰 결과, UI/UX 목표 및 범위 정의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2018. 6. 12. (화)
19:00~22:00
사용자 리서치
1. 전통적 리서치와 UX 리서치 차이점

2. UX 리서치 유형
- 인댑스 인터뷰
- 서베이
- FGI
- 포토 다이어리
- 포토 다이어리
- 카드소팅

3. 사용자 리서치 절차
- 사용자 리서치의 목적과 목표 설정
- 사용자 리서치 일정 계획 수립
- 대상 선정
- 리쿠르팅
- 리서치 가이드라인 작성
- 리서치 실행 일정
- 결과 분석
- 니즈 도출
- 피드백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2018. 6. 15. (금)
19:00~22:00
리서치 수행 및 분석하기(퍼소나)
1. 퍼소나 개념

2. 앨런 쿠퍼 퍼소나 모형(신규 관점)
- 자료 분석
- 행동변수 정의
- 사용자 인터뷰
- 행동 패턴별 사용자 그룹 정의
- 사용자 그룹별 특징 및 태도 파악
- 사용자 그룹별 목적 및 기능 정의

3. 앨런 쿠퍼 퍼소나 모형(리뉴얼 관점)
- keyCC 모형 정의
- Keycc 퍼소나 방법

4. 프로토 퍼소나 모형
- 내부 이해관계자 워크숍
- 목적형 퍼소나 설계
- 서비스 기능 개선 우선순위 도출

5. 퍼소나 구성 요건
- 기본 정보
- 동기
- 목적/니즈
- 태도
- 행동
- 문제점

6. 퍼소나 우선 순위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2018. 6. 19. (화)
19:00~22:00
UI/UX 콘센트 도출하기1(UI/UX 콘센트 도출)
1. UI/UX 콘센트 도출하기
- 차별화 할 수 있는 UI/UX 전략 수립
- UI/UX 콘셉 정의

UI/UX 콘센트 도출하기2(시나리오 디자인)
2. 시나리오 요건 정의

3. 서술형 시나리오 작성

4. 다이어그램 시나리오 작성

기능 리스트 도출하기
5. 기능 리스트 정의

GUI 디자인 콘셉트 도출하기
6. UI/UX 디자인 개요

7. 디자인 및 시각적 요소 도출

GUI 템플릿 제작 원칙
8.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는 화면 제공

9. 현 상태 및 정보의 단서 표시

10. 전반적인 일관성 원칙 제공

GUI 상세 디자인 원칙
11. UI 디자인이 성공하기 위한 요건 알기

12. UI 디자인이 성공하기 위한 모델링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2018. 6. 22. (금)
19:00~22:00
패스트 프로토타입 제작하기
1. 프로토타입 개념

2. 프로토타입 형태

3. 프로토타이핑의 장점

4. 프로토타이핑의 제약

5. 프로토타입 절차
- 요구사항 정의
- 개발
- 검토
- 수정
- 프로토타이핑 평가 및 종료

6. 프로토타입 구분
- 낮은 충실도 프로토타이핑
- 높은 충실도 프로토타이핑

7. 프로토타이핑 제작 도구 및 제작 유형

와이어프레임 작성하기
8. 와이어프레임 종류
- 낮은 완성도의 화면 설계
- 중간 완성도의 화면 설계
- 높은 완성도의 화면 설계

9. 와이어프레임 장점

10. 와이어프레임 제작
- 영역 구분
- 요소 배치
- 내비게이션 조작
- 주석 작성
- 이슈 사항 기록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2018. 6. 26. (화)
19:00~22:00
사용성 테스트 계획, 수행, 분석1(AB 테스트)
1. AB 테스트 개요

2. AB 테스트 활용 방안

3. 메인 페이지 AB 테스트 절차
- 메인 페이지 동선 분석
- 의인법
- 유추법
- 서비스 컨셉 조사
- 메인 시안 AB 테스트

4. UI AB 테스트

사용성 테스트 계획, 수행, 분석2(휴리스틱 평가)
5. 휴리스틱 평가 개념

6. 휴리스틱 평가 방법

7. 휴리스틱 평가 지침
- 지침1. 시스템 상태의 가시성
- 지침2. 실제 세계와 시스템의 일치
- 지침3. 사용자 통제와 자유
- 지침4. 일관성과 표준의 준수
- 지침5. 오류 방지
- 지침6. 기억보다는 인식
- 지침7. 사용성의 유연성과 효율성
- 지침8. 심미적인 최소 지향의 설계
- 지침9. 오류를 인지하고 식별하고 이로부터 복구 가능함
- 지침10. 도움말과 매뉴얼

8. 휴릭스틱 평가 절차
- 휴리스틱 평가 시나리오 구성
- 경쟁사 분석
- 자사 분석
- 경쟁사 대비 자사 서비스 수준 파악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2018. 6. 29. (금)
19:00~22:00
UI/UX 가이드 기준 도출하기
1. UI/UX 가이드 구성 기준 수립

2. UI/UX 산출물의 분류

3. UI/UX 가이드 요소별 항목 정의

UI/UX 가이드 작성하기
4. 가이드 문서의 종류와 형식 결정

5. UI/UX 가이드 목차 구성

6. UI/UX 가이드 작성

UI/UX 가이드 공유하기
7. UI/UX 가이드 필요 대상 선정

8. UI/UX 가이드 공유

9. UI/UX 가이드 관리 및 운영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강사소개

  • 강사 사진
    이비피알유엑스   전민수 대표

    [주요 이력사항]

    이비피알유엑스 (www.ebprux.co.kr대표이사

    現,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www.kipfa.or.kr) UI/UX 전임 강사(2012~현재)

    한양대학교 문화컨텐츠학과 겸임교수(2013~2017)

    現, 숙명여대 UI/UX 강사(2015~2017)

    前, 한국디자인진흥원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 심사위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SW+인문학 포럼 위원 참여 (분야: UX 컨설턴트)

    산업인력관리공단.스마트기기UX&UI디자인직종 훈련기준 개발 직무분석 위원

    서울시 정보화추진위원(2002-2006)

등록안내

    ▒ 수강료
    수강료 ∙ 일반회원, 단체회원사 소속 정회원, 개인정회원 : 450,000원
    카드결제

    ∙ 등록신청 후, 본 웹사이트에서 바로 결제

    : 추후 결제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교육센터 신청내역 클릭하여 결제진행
    KIPFA회원을 위한 2018년 5월 카드사 "무이자할부" 이벤트

    실시간이체

    ∙ 참가신청 후, 본 웹사이트에서 바로 결제

    : 추후 결제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교육센터 신청내역 클릭하여 결제진행

    무통장입금 ∙ KEB하나은행 581-910038-91904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등록신청 후 3일 이내 입금, 미확인시 자동취소)
    ∙ 계산서발행을 원하시는 경우 하단의 담당자 메일로 사업자등록증 발송 바람.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사업자등록증
    (사)한국인터넷전문가 협회통장사본

    『교육비 환불규정』


     

    -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는「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준수합니다.

    - 모든 일수는 영업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 강의 진행 일자 산정 시 환불 요청을 한 당일은 진행 일수에 포함됩니다.
    - 강의가 시작되는 당일은 강의를 듣지 않았더라도 수업개시일 이후 환불 요청사항에 해당합니다.



    ▒ 안내사항
    수강신청확인 ∙ 등록확인 및 결제여부확인은 마이페이지>교육센터 신청내역에서 확인가능
    참가확인증 ∙ 교육신청한 아이디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출력 가능 ​(교육종료 후)​
    비고 ∙ 주차지원은 되지 않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강의실 내에서 사진촬영 및 동영상촬영은 불가합니다.
    ∙ 인원 미달 시 폐강될 수 있습니다. 

    ▒ 교육문의
    담당 

    정지우 과장

    전화 : 070-8672-6617 /팩스 : 02-6277-6992 / 메일 : wangjiwoo@kipfa.or.kr

     

     

     

목록


hostin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