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5. 29. (화)
19:00~22:00 |
트랜드 분석하기1(사용자 라이프스타일/니즈 분석)
1. 유저란
- 유저는 누구인가?
- 유저는 무엇을 원하는가?
- 유저는 어떤 행동을 하는가?
- 유저가 사용하기 쉬운 UI/UX 환경을 조성하자
2. UI 정의 및 형태
3. UX 영역
4. UI와 UX 비교
5. UI와 UX의 구성요소
6. 인터랙션 4가지 원칙
- 표명
- 변환
- 표현
- 평가
트랜드 분석하기2(UI/UX 트랜드 분석/리포트 작성)
7. UI/UX 트랜드 개념
8. 2016-2017 트랜드
- 사물인터넷 트랜드
- UI 트랜드
- 디자인 트랜드
- UX 방법론 트랜드
9. UI/UX 트랜드 조사 방법 |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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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6. 1. (금)
19:00~22:00 |
UI/UX 계획 수립하기(목표 및 일정 계획 수립)
1. UI/UX 목표 수립
2. UI/UX 범위 수립
3. UX 프로세스 개념 및 유형
- 폭포식 접근 프로세스
- 애자일 접근 방법론
4. UX 방법론
- UI/UX 방법론이란 무엇인가?
- UX 디자이너는 UX 방법론을 왜 알아야 하는가?
- 기존 UX 방법론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5. UX 방법론 유형
-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UX 방법론
- 리뉴얼 서비스 개발을 위한 UX 방법론
- 사용성 테스트 방법론
- 린 UX 방법론
6. UI 개발 프로세스(더블 다이아몬드)
- 탐색(Discover)
- 정의(Define)
- 개발(Develop)
7. UI/UX 프로젝트에서 팀은 어떻게 구성하나
- UI/UX 프로젝트 팀 역할
- UX 디자이너의 역할
- UX 리서처의 역할
- 인포메이션 아키텍처의 역할
- UI 디자이너의 역할
- 인터랙션 디자이너의 역할
- GUI 디자이너의 역할 |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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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6. 5. (화)
19:00~22:00 |
경쟁 분석하기
1. 경쟁 분석하기
- 제품/서비스 정의
- 제품/서비스 변천사 파악
- 주요 키워드 발견
- 포지셔닝
내부 역량 분석하기
2. 내부 역량 분석하기
- 서비스 정의
- 서비스 및 요소 분석을 위한 지표 정의
- 서비스 및 요소 분석 방법
- 서비스 및 요소 분석 결과 인사이트 도출하기 |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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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6. 8. (금)
19:00~22:00 |
UI/UX 계획 수립하기(이해관계자 인터뷰)
1. Task 분석
- Task 정의하기
- Task Hierarchical 구성하기
- Workflow Task Diagrams 구성하기
2. 이해관계자(Stakeholder) 인터뷰
- Task Flow 분석
- 이해관계자 인터뷰 항목 도출
- 이해관계자 인터뷰 항목 정의
- 이해관계자 인터뷰 진행
- 이해관계자 인터뷰 결과, UI/UX 목표 및 범위 정의 |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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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6. 12. (화)
19:00~22:00 |
사용자 리서치
1. 전통적 리서치와 UX 리서치 차이점
2. UX 리서치 유형
- 인댑스 인터뷰
- 서베이
- FGI
- 포토 다이어리
- 포토 다이어리
- 카드소팅
3. 사용자 리서치 절차
- 사용자 리서치의 목적과 목표 설정
- 사용자 리서치 일정 계획 수립
- 대상 선정
- 리쿠르팅
- 리서치 가이드라인 작성
- 리서치 실행 일정
- 결과 분석
- 니즈 도출
- 피드백 |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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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6. 15. (금)
19:00~22:00 |
리서치 수행 및 분석하기(퍼소나)
1. 퍼소나 개념
2. 앨런 쿠퍼 퍼소나 모형(신규 관점)
- 자료 분석
- 행동변수 정의
- 사용자 인터뷰
- 행동 패턴별 사용자 그룹 정의
- 사용자 그룹별 특징 및 태도 파악
- 사용자 그룹별 목적 및 기능 정의
3. 앨런 쿠퍼 퍼소나 모형(리뉴얼 관점)
- keyCC 모형 정의
- Keycc 퍼소나 방법
4. 프로토 퍼소나 모형
- 내부 이해관계자 워크숍
- 목적형 퍼소나 설계
- 서비스 기능 개선 우선순위 도출
5. 퍼소나 구성 요건
- 기본 정보
- 동기
- 목적/니즈
- 태도
- 행동
- 문제점
6. 퍼소나 우선 순위 |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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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6. 19. (화)
19:00~22:00 |
UI/UX 콘센트 도출하기1(UI/UX 콘센트 도출)
1. UI/UX 콘센트 도출하기
- 차별화 할 수 있는 UI/UX 전략 수립
- UI/UX 콘셉 정의
UI/UX 콘센트 도출하기2(시나리오 디자인)
2. 시나리오 요건 정의
3. 서술형 시나리오 작성
4. 다이어그램 시나리오 작성
기능 리스트 도출하기
5. 기능 리스트 정의
GUI 디자인 콘셉트 도출하기
6. UI/UX 디자인 개요
7. 디자인 및 시각적 요소 도출
GUI 템플릿 제작 원칙
8.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는 화면 제공
9. 현 상태 및 정보의 단서 표시
10. 전반적인 일관성 원칙 제공
GUI 상세 디자인 원칙
11. UI 디자인이 성공하기 위한 요건 알기
12. UI 디자인이 성공하기 위한 모델링 |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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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6. 22. (금)
19:00~22:00 |
패스트 프로토타입 제작하기
1. 프로토타입 개념
2. 프로토타입 형태
3. 프로토타이핑의 장점
4. 프로토타이핑의 제약
5. 프로토타입 절차
- 요구사항 정의
- 개발
- 검토
- 수정
- 프로토타이핑 평가 및 종료
6. 프로토타입 구분
- 낮은 충실도 프로토타이핑
- 높은 충실도 프로토타이핑
7. 프로토타이핑 제작 도구 및 제작 유형
와이어프레임 작성하기
8. 와이어프레임 종류
- 낮은 완성도의 화면 설계
- 중간 완성도의 화면 설계
- 높은 완성도의 화면 설계
9. 와이어프레임 장점
10. 와이어프레임 제작
- 영역 구분
- 요소 배치
- 내비게이션 조작
- 주석 작성
- 이슈 사항 기록 |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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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6. 26. (화)
19:00~22:00 |
사용성 테스트 계획, 수행, 분석1(AB 테스트)
1. AB 테스트 개요
2. AB 테스트 활용 방안
3. 메인 페이지 AB 테스트 절차
- 메인 페이지 동선 분석
- 의인법
- 유추법
- 서비스 컨셉 조사
- 메인 시안 AB 테스트
4. UI AB 테스트
사용성 테스트 계획, 수행, 분석2(휴리스틱 평가)
5. 휴리스틱 평가 개념
6. 휴리스틱 평가 방법
7. 휴리스틱 평가 지침
- 지침1. 시스템 상태의 가시성
- 지침2. 실제 세계와 시스템의 일치
- 지침3. 사용자 통제와 자유
- 지침4. 일관성과 표준의 준수
- 지침5. 오류 방지
- 지침6. 기억보다는 인식
- 지침7. 사용성의 유연성과 효율성
- 지침8. 심미적인 최소 지향의 설계
- 지침9. 오류를 인지하고 식별하고 이로부터 복구 가능함
- 지침10. 도움말과 매뉴얼
8. 휴릭스틱 평가 절차
- 휴리스틱 평가 시나리오 구성
- 경쟁사 분석
- 자사 분석
- 경쟁사 대비 자사 서비스 수준 파악 |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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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6. 29. (금)
19:00~22:00 |
UI/UX 가이드 기준 도출하기
1. UI/UX 가이드 구성 기준 수립
2. UI/UX 산출물의 분류
3. UI/UX 가이드 요소별 항목 정의
UI/UX 가이드 작성하기
4. 가이드 문서의 종류와 형식 결정
5. UI/UX 가이드 목차 구성
6. UI/UX 가이드 작성
UI/UX 가이드 공유하기
7. UI/UX 가이드 필요 대상 선정
8. UI/UX 가이드 공유
9. UI/UX 가이드 관리 및 운영 |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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