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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사소식] 메가존, 글로벌 클라우드 전문기업으로 도약

 

 

● 메가존, “기술·문화 선도 글로벌 클라우드 전문기업으로 도약”

 

메가존은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자(MSP)로서 국내 클라우드 시장을 개척해온 대표적인 기업으로 손꼽힌다.

 

지난 2012년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클라우드 전문 기업으로서의 길을 걸어온 메가존은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부터 설계, 구축, 운영, 관리 서비스 및 최적화까지 전체 클라우드 라이프 사이클에 걸치는 클라우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메가존의 손을 거쳐 간 기업 고객은 LG전자, 삼성 그룹사, SK플래닛, SM엔터테인먼트, CJ오쇼핑, 두산그룹 등 대기업에서부터 넥슨, 웹젠, 게임빌, 컴투스 등 게임사, 그리고 우아한형제들, 직방과 같은 스타트업들을 포함해 약 800여 곳이 넘는다.

 

신한은행, 우리은행, 현대카드, 메리츠화재, ING생명, 미래에셋, 유안타증권, NH투자증권 등 금융사들과 한국가스공사,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국민대학교, 서울대학교병원 등 공공·교육·의료 분야에서도 메가존의 도움을 받았다.

 

메가존은 지난 1998년 설립돼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실력 있는 IT기업이다. 설립 초기에는 당시 인터넷 비즈니스 확산에 따라 도메인 사업과 호스팅 사업을 진행했으며, 현재는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서비스, 플랫폼 등 크게 세 가지 사업 분야를 축으로 성장해나가고 있다.

 

디지털 마케팅은 온라인 매체 기반 홍보·마케팅 사업이다. 과거에는 기업들의 마케팅 예산 중 70~80%가 오프라인에 치중돼 있었다면, 시대가 변하면서 현재는 온라인 마케팅 예산 비중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메가존은 늘어나는 기업들의 온라인 마케팅 수요에 대응하고자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동영상 제작·편집 등 시각적인 작업만 전문으로 하는 조직 ‘인디고 스튜디오’도 설립해 디지털 마케팅 분야 전반에 걸친 엔드투엔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서비스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특화된 기술 집약적 시스템 통합(SI) 사업으로,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위해 소프트웨어 개발을 지원하거나 필요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플랫폼 사업 부문에는 클라우드를 비롯한 인프라 사업과 CDN, 클라우드 보안 사업 등이 포함된다.

 

특히 클라우드는 사업 자체로서도 높은 성장률을 보이지만, 디지털 마케팅과 디지털 서비스 등 다른 사업 분야와도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실제로 메가존은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마케팅이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 출처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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