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미나/컨퍼런스
  • FAQ
    • 세미나/컨퍼런스
    • 결제 및 환불
    • 회원관련

세미나/컨퍼런스

2015 UX 이노베이션 세미나

주제 : 2015년 눈 여겨 봐야 할 최신 UX 트렌드와 새로운 기회

교육센터 신청내역 보기

프로그램안내 강사소개 등록관련안내 교육장소

세미나/컨퍼런스 소개




사물인터넷(IoT)의 부상과 함께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디지털 경험과 아날로그 경험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화면 중심의 시각적 경험에서 청각과 촉각, 후각 등을 갖춘 몸을
중심으로 하는 다중 감각적 UX의 설계가 중요해 지고 있다.
이에 본 세미나에서는 UX방법론과 현업에서 UX 디자인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사례를
통해 UX의 맥락을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국내 최고의 UX전문가들을 모시고 심도있는
강의와 패널토의 통해 실전 지식을 배우고, 함께 공유하는 장을 제공할 것입니다.

강의자료 다운로드

세미나/컨퍼런스 개요

기간 2015년 04월 30일 (목)
인원 200명
장소 서울여성플라자 아트홀(대방동) 약도보기
주최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후원

국제 웹 표준화기구 (W3C)

HCI 학술대회
목적 1) UX에 대한 정확한 개념 이해 및 트렌드를 이해
2) 현업에서 적용할 수 있는 UX 디자인 방법론
3) 성공적인 디지털디자이너의 조건
4) 웹/모바일/태블릿을 아우르는 통합 UX디자인 핵심실무
5) UX디자인의 트렌드와 경험을 통한 비즈니스 전략 수립
참여대상 1) 현역 웹 디자인, UI디자인, UX디자인의 실무 담당자 및 관계자
2)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위해 새로운 비전과 모티브를 얻고자 하는 분들
3) 성공적인 디지털디자이너를 꿈꾸는 예비 디자이너 및 대학생

세미나/컨퍼런스 프로그램

구분 강의 주제 및 내용 강사진
Opening
10:00~10:20
IOT와 UX_놀라운 변화의 시작
- IOT의 UX는 기존 UX와 어떤 점에서 다른가?
- IOT UX를 잘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을 알아야 할까?
- IOT UX가 잘 되었는지는 어떤 방법으로 평가할 수 있을까?
김진수 자문위원
텐센트(騰迅)
1부 : Panel
10:30 ~ 12:10
IoT와 UX_변화와 트렌드

[IoT와 애플워치 그리고 스마트폰의 UX]
1. IoT 오해와 진실
2. 애플워치는 시계인가? 웨어러블인가?
3. IoT에서 UX는 기존 스마트폰 UX와 어떻게 다른가?
[Wearble UX와 020 커머스]
1. 애플워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캐즘을 탈출시킬 수 있을까?
2. Wearable UX의 미래
3. IoT의 텐저블한 모델, O2O 기반의 커머스
[IoT와 자동차, 그리고 UX의 진화]
1. 급변하는 자동차 User eXperience
2. 새로운 혁신 플랫폼, 혁신유발기술의 등장
3. 자율주행과User eXperience
4. 사물인터넷은 장밋빛 미래?
5. 사용자경험 가치의 증가 – Experience Economy 시대 도래
6. 자동화(≠무인화) 시대 UX 담당자의 역할<
김석기
모폰웨어러블스 대표
박민우 교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차두원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Break Time
12:10 ~13:20
LUNCH BREAK


1 Session
13:20 ~ 14:20
UX디자이너의 역할과 조직에서의 생존전략
UX의 퀄리티와 색깔을 얘기할 때 근본적인 부분을 살피면 결국
'일하는 사람'에게서 그 모든 대답을 얻을 수 있다. 기업 문화,
리더쉽, 전문가들의 태도, 팀웍, 프로세스 등이 얽혀있는 가운데
마술, 또는 진흙탕같은 일들이 늘 벌어진다. 어떻게 하면
생명력을 갖고 환경을 이기며 일할 수 있을까.
질문을 해보는 시간.
한명수 CCO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2 Session
14:30 ~15:30
Prototyping for Lean UX process / 린 UX 프로세스에서의 프로토타이핑
프로토타이핑은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특히 디자인 솔루션을 탐색하는 단계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지만, 현실적으로는 다양한 이유로 인해서 국내에서는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가 점차 Lean/Agile 프로세스로 옮겨가고 있으며 웨어러블, IoT 디바이스들이 시장에 나오면서 스마트 기기간의 인터랙션 설계가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 본 발표에서는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가 어떻게 바뀌어가고 있는지와 구글에서 어떻게 디자인하고 프로토타이핑을 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고 현실적으로 프로토타이핑을 어떻게 쉽게 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논의해보고자 한다. 또, 현대의 프로토타이핑에 있어 중요한 포인트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김수(Tony Kim)대표
ProtoPie
Break Time
15:30 ~15:50
Coffee Break


3 Session
15:50 ~16:50
스마트 시대의 UX
1. 사물 인터넷이 가져올 UX의 변화
- 가정이나 산업용으로 나온 다양한 사물 인터넷 사례들과
그것들이 가져올 UX 측면에서의 변화 고찰
2. 웨어러블이 가져올 UX의 변화
- 스마트 워치를 중심으로 본 웨어러블의 현재 및 앞으로 전망,
UX 측면에서의 변화 방향
3. 새로운 Interaction 방법들의 등장
- 사물 인터넷과 웨어러블로의 변화를 더 가속화시킬
새로운 Interaction 방법들 소개
조성봉 이사
라이트브레인 컨설팅 그룹
4 Session
17:00 ~18:00
제품에서의 UX활용사례와 전망
가치 중심의 소비가 확산되면서 제품디자인에서도 UX의 새로운
역할 정의가 필요하게 되었다. 고객은 제품 체험으로부터
얻는 경험보다 기업 브랜드와의 감성 커뮤니케이션에서 얻는
경험에서 더 많은 가치를 발견하고 있으며, 인상적인 스토리가
담긴 제품을 소비하고 싶어한다. 또한, iOT, Smart Sensor 등의
테크널러지와 결합한 새로운 제품들이 기존과는 전혀 다른
차원의 경험을 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2015 UX 이노베이션
세미나에서 이러한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디자인
사례와 함께 UX의 패러다임이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
다루고자 한다. 또한, 코웨이 UX Lab.에서는 이러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어떠한 고민을 하고 있는지 공유하고,
기업에서의 UX 디자인이 역할에 대해 전망해보고자 한다.
염일수 소장
코웨이 디자인연구소
폐회
경품추첨 및 폐회사


강사 추천 도서
김수 대표의 추천 도서

1.Microinteractions
It’s the little things that turn a good digital product into a great one. With this full color practical book, you’ll learn how to design effective microinteractions: the small details that exist inside and around features.


강사 추천 도서
김수 대표의 추천 도서

2.린 UX: 린과 애자일 그리고 진화하는 사용자 경험
린 UX 가이드. 린 UX의 기본 원칙과 세 가지 토대를 설명하고 개념부터 프로세서, 실무까지 린 UX에 대한 전반적 사항을 다룬다. 또, 사례 연구를 통해 지금까지 발전해온 린 UX를 확인할 수 있다.


강사 추천 도서
한명수 실장/상무의 추천 도서

피플웨어
일은 기술이 아니라 사람이 한다는 것을 알려주는 책이다.


강사 추천 도서
염일수 소장의 추천 도서

경영의 미래
20세기 경영학으로는 21세기를 이끌 수 없다고 말하면서 경쟁의 룰을 송두리째 바꿀 21세기형 혁신 전략의 창조를 강조하고 있는 책이다.


세미나/컨퍼런스 강사소개

강사소개

  • 강사 사진
    김석기 모폰웨어러블스 대표

     

     

    現, 모폰웨어러블스
    前,로아컨설팅그룹 이사
    前, 중앙일보 이사
    前, 로아그룹 코리아 이사
    前, 다음커뮤니케이션 근무
    前, 삼성전자 근무
    블로그 니오의 nweb (www.nweb.kr) 운영

     

     

     

  • 강사 사진
    김수(Tony Kim)대표 ProtoPie

    현) 시튜디오씨드, CEO & Captain Design

    전) Google, Interaction Designer

    전) NHN Chin, UX Manager / Senior Interaction Designer

    전) FID, Information Architect

    KAIST 산업디자인과 졸업

     

  • 강사 사진
    김진수 자문위원 텐센트(騰迅)

    · 현, 에듀테크포럼 대표

    · 현,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고문

    · 현, HCI 학회 이사
    · 여성신문 자문위원
    · Iredcross위원회 위원장(적십자 산하)
    · 클린콘텐츠 인터넷위원장
    · 전, 예스24 대표이사
    · 전, 야후코리아 대표이사​

    · 전,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회장

     

     

     

  • 강사 사진
    박민우 교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現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모바일스쿨 스마트폰전공 교수

    現 (주)유니비스타 대표이사

    現 플랫폼전문가그룹(PAG) 대표위원

     

    前 ㈜이모션 B2B 사업본부 본부장/상무이사

    前 ㈜인피닉 모바일 사업본부 CTO/상무이사

    前 ㈜디아이지커뮤니케이션 기술연구소 CTO/상무이사

    前 ㈜메타와이즈 CEO/대표이사

    前 ㈜라스21 온라인 검색서비스 사업본부 CTO/기술이사

    前 ㈜에이전텍 기업용 검색엔진사업본부 CTO/기술이사

    前 현대정보기술 정보기술연구소 검색엔진 팀

    컴퓨터사이언스 전공, 병렬처리 분야 석사  

     

     

     

     

  • 강사 사진
    염일수 소장 코웨이 디자인연구소
    2014~현재     코웨이 디자인연구소 연구소장(CDO)
                     Coway BX (Brand eXpierience)디자인 조직 신설

    2014.           KIDP ‘디자인 해외진출 활성화 협의회’ 위원

    2012~2013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 Innovation Design팀장

    2007~2012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 중국디자인 센터장 FSE(북경)

    1992~2007    LG전자 디자인 센터

     

    <수상경력>

    2002. IDEA금상 수상 (Good Morning, Good Evening)

    2005. reddot design award수상 (독일)

    2006. International CES Innovation award수상 (미국)

    2006. IF design award수상 (독일)

    2006. 한국 Good Design 산업자원부 장관상 수상

    2007. International CES Innovation award수상 (미국)

    2008. ‘창신성전’ 중국 과학기술부/국가지적재산권관리국/

            상해동방위성 TV주관 '2008 혁신상' '디자인 단체상' 수상 

            중국 디자인센터 UX (사용자경험) 디자인  조직 신설

    2009. ‘창신성전’ 중국 과학기술부/국가지적재산권관리국/

            상해동방위성 TV주관 '2009 혁신상' ‘최고 유망디자인상' 수상 

    2010. 인민일보 / 인민왕 주관 ‘중국가전 10대 Innovation인물’ 선정 

    2011. 중국‘Most Successful Design Award ‘수상 

            중국 ‘Red-Star Design Award’ 수상 

     

  • 강사 사진
    조성봉 이사 라이트브레인 컨설팅 그룹

    前, UX1 대표,  SW+인문학 포럼 자문위원(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재),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이사


    [연구분야]

    - UX Design 컨설팅
    - 에스노그라피 기반의 정성적인 리서치
    - 기술 트랜드 분석 (헬스케어, 웨어러블, IoT 분야)
    - 저서 : 이것이 UX디자인이다 (위키북스) 


    [강의이력]
    - 기업 : KT, LG전자, 11번가, 롯데홈쇼핑, 현대자동차, 삼성화재, SK 유비케어, NFEC
    - 단체 :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관 UX Consultant 과정, UX Design 스쿨, UX Planning 스쿨, UX전문가 포럼
    - 세미나 : 자동차 기술 워크샵, 웨어러블/IoT/헬스케어 세미나, SK Creative Challenge, 웹어워드 컨퍼런스, 롯데 IT Foum, 스마트 모바일 세미나, 디지털광고 마케팅 컨퍼런스


    [프로젝트]
    - SK유비케어, 유니세프, 호텔신라, 멜론, 삼성SDS, LG전자, 웅진MRO, 신한금융지주, SK브로드밴드, 국민은행, 신한카드, 농협e쇼핑, 현대캐피탈 

     

  • 강사 사진
    차두원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인간공학 기술사로 현대모비스 휴먼-머신 인터페이스팀장, 

    일본자동차연구소 연구원 등의 실무경험을 쌓고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성과확산실장, 정책기획실장 거쳐 

    현재 전략기획실장을 맡고 있다.

    최근 발간한‘초연결시대, 공유경제와 사물인터넷의 미래’ 저자이기도 하다. 

  • 강사 사진
    한명수 CCO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現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CCO(이사) 
    前 SK 커뮤니테이션즈 / 플래닛 플랫폼 UXD실장/상무
     - FID/FRUM/이노이즈 디렉터
     - 창의노동집단 관리자+디자이너+디렉터+시간강사
     - UX디자인, 브랜딩, 인터랙션 등 커뮤니케이션 전반의 모든 디자이닝과 질문
     - 싸이월드, 네이트, T맵, T스토어, 배달의민족 서비스 경험과 갈등.
     - 커뮤니케이션, 컬쳐. 크리에이티브 : 3C를 하나로 만들기. 

     

     

     

등록안내


    등록비

    사전등록

     일반회원 : 120,000원
     단체회원사 소속 정회원, 개인정회원 : 100,000원
    ▷ 등록비는 교재비+식비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현장등록정회원/평가위원/일반회원: 140,000원
    비고▷ 사전등록(온라인등록)은 2015년 4월 29일 오후 6시까지만 신청됩니다
    ▷ 본 세미나는 정부교육지원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 등록후 입금순으로 참석자를 제한하오니, 무통장 입금시 조기입금을 바랍니다.
    ▷ 환불은 4월 28일 오후 6시까지만 가능합니다.
    결제방법카드결제등록신청 후, 본 웹사이트에서 바로 결제
    _추후 결제시, 로그인 후 참가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를 진행해 주십시오.
    실시간이체등록신청 후, 본 웹사이트에서 바로 결제
    _추후 결제시, 로그인 후 참가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를 진행해 주십시오.
    무통장입금신한 100-028-490173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등록신청 후 3일 이내 입금)
    비고

    ▷ 카드결제/실시간이체시에는 별도의 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습니다.
    ▷ 결제오류 및 재결제 문의는 사무국으로 연락바랍니다.(070-8672-6613)
    ▷ 계산서가 필요하신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팩스 및 이메일로 전송바랍니다.
    ▷ 계산서는 전자계산서로 신청자의 이메일을 통하여 전달됩니다.
     결제 관련문의 : 최우정 대리 (T.070-8672-6374, cwj0218@kipfa.or.kr)
    ▷ 시스템관련문의 : 안효광 사원 (T.070-8672-6614,anyo@kipfa.or.kr)
    ▷ 참가 관련문의 : 안지은 사원 (T.070-4727-4300, iamgorgeousg@kipfa.or.kr)

    증명서참가확인증참가확인증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행사담당자에게 회사명/참가자명을 기입하여 요청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참가확인증은 행사가 끝난 후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 참가확인증 관련문의 : 안지은 사원
    등록확인등록확인은 세미나 등록후 참가신청 버튼을 한번더 클릭하면 등록상황 및 결제상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비고▷ 평가위원, 정회원 할인 혜택은 본인에게만 주어집니다. 
    ▷ 행사당일 등록취소 및 환불은 불가합니다. ( 4월 28일까지 결제자에 한해 가능) 
    ▷ 세미나 관련 자료는 행사 후 10일 이후에 게재합니다.
    ▷ 주차가 지원되지 않으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행사장 내에서 비디오 및 카메라 촬영을 금합니다.



hostin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