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미나/컨퍼런스
  • FAQ
    • 세미나/컨퍼런스
    • 결제 및 환불
    • 회원관련

세미나/컨퍼런스

2017 HCI NEW TRENDS SEMINAR

주제 : 새로운 패러다임의UX와 우리가 고민해야 할 UX!

교육센터 신청내역 보기

프로그램안내 강사소개 등록관련안내 교육장소

세미나/컨퍼런스 소개

사물인터넷(IoT)의 부상과 함께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디지털 경험과 아날로그 경험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화면 중심의 시각적 경험에서 청각과 촉각, 후각 등을 갖춘 몸을
중심으로 하는 다중 감각적 UX의 설계가 중요해 지고 있다.
이에 본 세미나에서는 UX방법론과 현업에서 UX 디자인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사례를
통해 UX의 맥락을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국내 최고의 UX전문가들을 모시고 심도있는
강의를 통해 실전 지식을 배우고, 함께 공유하는 장을 제공할 것입니다.





*4월 13일(목), 4월 14일(금) 양일 세미나 종료 후 진행합니다. 명함을 지참하시어 등록데스크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강의자료 다운로드

세미나/컨퍼런스 개요

기간 2017년 04월 13일(목) 오전 10:00 ~ 2017년 04월 14일 (금) 오후 6:00
인원 310명
장소 신한금융투자 본사 지하2층 신한WAY홀 약도보기
주최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관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후원

월간DI
목적 1) HCI의 미래와 목표에 관해 살펴보자
2) 최신 UX 프로젝트 사례를 통해 디자인 실무와 관련된 단초를 얻자
3) UX 디자인의 최신 트렌드와 다양한 비즈니스의 적용 사례를 학습하자
참여대상 1) 현역 웹 디자인, UI디자인, UX디자인의 실무 담당자 및 관계자
2)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위해 새로운 비전과 모티브를 얻고자 하는 분들
3) 성공적인 디지털디자이너를 꿈꾸는 예비 디자이너 및 대학생
경품이미지

세미나/컨퍼런스 프로그램

구분 강의 주제 및 내용 강사진
1일차



1 Session
10:00 ~ 10:50
[특별강연] 영상으로 본 HCI 2017: 더 나은 삶을 위한 HCI와 AI의 만남: Companion Tech
로봇과 IoT가 상용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HCI/UX를 전공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미래를 준비해야 할까요? HCI/UX 전공자들이 미래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분야로 컴패니언 기술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김진우
연세대학교 교수 HCI Lab
2 Session
11:00 ~ 12:00
보이스 챗봇시대의 사용자 UX
아마존 에코, 구글 홈, SKT 누구 등 다양한 보이스형 챗봇 스피커의 등장으로 음성 인터렉션 (Voice Interaction)이 빠르게 대중화 되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서, 본 강연은 보이스 챗봇환경에서 변화되는 인터렉션 기술과 사용자 경험에 대해 공유하고 논의할 예정이다.
황성재
플런티 공동창업자
Break Time
12:00 ~ 13:20
LUNCH BREAK


3 Session
13:20 ~ 14:20
V20 GUI 디자인스토리
LG V20 GUI의 특징적인 Signature wallpaper와 DDT GUI Theme 기능 소개를 통해 GUI 특화 기능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과 DDT디자인 협력 사례를 공유한다.
조휘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 MC디자인 연구소 책임연구원
4 Session
14:30 ~ 15:30
4차산업혁명시대에 UX디자이너의 역할과 준비
세상의 패러다임을 바꿀 것이라고 호언장담하는 4차산업혁명. 그 혁명의 물결이 UX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4차산업혁명시대에 UX디자이너는 여전히 존재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이 가능할지에 대한 위기와 기회에 대해서 논의해 보고자 합니다.
이용주
LG U+
Break Time
15:30 ~ 15:50
Coffee Break


5 Session
15:50 ~ 16:50
디지털 투자 코디네이터: 로보어드바이저
로보어드바이저는 투자의 알파고일까? 로보어드바이저의 등장으로 촉발되고 있는 금융시장의 변화와 국내의 로보어드바이저의 현황 및 실제 도입 사례, 향후 전개될 투자자문시장의 미래에 대해 살펴본다.
송락현
두물머리 CFO
6 Session
17:00 ~ 18:00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유저 리서치(User Research)
인공지능의 자동화, 지능화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 조사의 노고를 줄이고 더 놓은 인사이트를 발굴하기 위한 '현명한 선택'의 방법을 공유해 보려 한다.
이중식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교수
폐회
경품 추첨 및 폐회
※ 상기의 강의 주제 및 내용은 강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일차
HCI(UX) 2017 NEW TRENDS SEMINAR Day1(4월14일_금)


1 Session
10:00 ~ 10:50
2017 네이버 모바일 트렌드 전망
김승언
네이버 디자인센터장 / 이사
2 Session
11:00 ~ 12:00
프로토파이(ProtoPie)를 활용한 스마트디바이스 인터랙션 프로토타이핑 - 스튜디오씨드
모바일앱을 넘어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프로토타이핑이 가능한 프로토파이를 활용하여 센서를 활용한 프로토타입, 디바이스간 통신이 필요한 프로토타입을 만들어본다.
김수(Tony Kim)
스튜디오씨드, CEO & Captain Design
Break Time
12:00 ~ 13:20
LUNCH BREAK


3 Session
13:20 ~ 14:20
사용자 경험 기반의 의료기기 UX디자인
기존에 개발자 중심으로 제품개발되어 온 영상 진단장비 분야에서 삼성전자가 사용자경험 기반의 디자인 프로세스를 적용한 UX디자인 개발 사례와 B2B산업에서도 집단의 특수성이 매우 강한 의료(병원)분야의 UX디자인 시 고려해야하는 사항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임진호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 수석
4 Session
14:30 ~ 15:30
UX 고군분투(孤軍奮鬪)
삼성카드 UX팀이 1년을 맞이하였따. 한 조직에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다는 것은 조직원모두가 '공감'과 '이해' 그리고'노력'이 따르게 된다. 조직의 구성원으로써, 조직화가되기 위한 UX팀의 고군분투했던 경험을 공유하고자 한다. 더 나은 UX디자인을 찾기 위한 다양한 방법, 경험들의 공유는 새로 시작하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김인숙
삼성카드 UX팀
Break Time
15:30 ~ 15:50
Coffee Break


5 Session
15:50 ~16:50
Habit Forming Service Design 행동 습관 개선을 위한 서비스 디자인
정신적, 신체적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한 자발적 행동 습관 개선(Behavior Change)서비스와 컨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본 강의에서는 스마트폰과 의존현상이나 비만, 당뇨와 같은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서비스 디자인 사레를 공유자고자 한다.
곽승훈
바이널엑스 대표
6 Session
17:00 ~ 18:00
창의적 개념 설계 방법 ; 디자인 씽킹과 트리즈
사례 위주로 창의적 개념설계 방법인 "Design Thinking Process"와 "TRIZ"활용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또한 방문했던 Stanford대 d.school, 독일 SAP, App.Haus와 Potsdam대 d.school을 소개하고 국내외 몇 대기업, 대학, 학회에 소개된 최신 내용과 사례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경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교수
폐회
18:00~
경품추첨 및 폐회
※ 상기의 강의 주제 및 내용은 강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강사
추천도서

김진우 교수의 추천 도서

서비스 경험 디자인 나, 스티브 잡스를 만나다
서비스를 실제로 디자인할 때 필요한 실무와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준다.
연세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진행했던 프로젝트를 예로 들어 서비스를 기획하고
발견한 뒤 정의하고 개발하고 고객에게 전달하는 과정을 상세히 보여준다.


강사
추천도서

황성재 대표의 추천 도서

제로 투 원
『제로 투 원』은 온라인 결제 서비스 기업 《페이팔》의 공동 창업자 피터 틸이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회사를 만들고, 미래의 흐름을 읽어 성공하는 '창조적 독점'에 대해 다룬다.


강사
추천도서

김 수 대표의 추천 도서

스프린트 (세상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구글의 기획실행 프로세스)
세상에서 가장 가치있는 기업으로 평가받는 구글의 핵심 프로그램들은 어떻게 개발되었을까?
『스프린트』는 구글 수석 디자이너 제이크 냅이 크롬,지메일,구글서치,구글X에 이르기까지
구글의 핵심 프로그램을 개발한 기획실행 프로세스, 스프린트를 직접 공개한 책


강사
추천도서

이경원 교수의 추천 도서

TRIZ 100배 활용하기 1 (창의적 문제해결)
『TRIZ 100배 활용하기 1』은 요즘의 경영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트리즈'에 대해 설명한다.
창의성 고양과 문제해결에 있어 가장 실제적인 효과를 주는 방법론인 '트리즈'의 40가지
원리를 실제로 활용하는 방법과 흥미로운 사례를 소개한다


강사
추천도서

조휘문 책임연구원의 추천 도서

경험은 어떻게 비즈니스가 되는가
고객이 원하는 의미 있는 경험, 모든 단계에서, 어디서나, 한결같은 경험을 설계하는 방법을
제시하는『경험은 어떻게 비즈니스가 되는가』. 이 책의 저자 브라이언 솔리스는 그리드와 페르소나,
시나리오, 스토리보드, 고객 여정 맵, 고객 경험 맵을 활용해 어떻게 하면 잊을 수 없고,
다시 찾고 싶은, 고객이 원하는 바로 그 경험을 설계할 수 있는지 보여준다.


강사
추천도서

김인숙 수석의 추천도서

1. 디지털 뉴스의 혁신
왜 디지털 시대를 두려워하는가? 너무 빨리, 모든 것이 바뀌기 떄문이다. 대책은 무엇인가?
빠르고 자발적인 혁신이다. 누가 성공했나? 가디언,뉴욕타임스,쿼츠,버즈피드,바이스미디어다.
그들의 공통점은 무엇인가? 빠른 대응성, 유능한 리더십, 명백한 전략이다.
디지털 뉴스 혁신 기업들의 성공을 목격하라. 그들은 여전히 혁신 중이다.
이 책은 길을 잃은 뉴스 조직들의 나침반이 될 것이다.

2. The Virtual Window
As we spend more and more of our time staring at the screens of movies, televisions,
computers, and handheld devices?"windows" full of moving images, texts, and icons?
how the world is framed has become as important as what is in the frame.


강사
추천도서

김승언 센터장의 추천도서

모바일 앱 프로토타이핑 : Framer를 활용한 인터랙션 디자인
실제 네이버 앱에 적용된 다양한 인터랙션을 대표적인 프로토타이핑 도구인 Framer를
이용해 만드는 방법을 설명한다. 이 책의 예제를 하나씩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새로운
인터랙션 디자인의 세계에 눈뜨게 될 것이다.


강사
추천도서

임진호 수석의 추천도서

1. 만약 고교야구 여자 매니저가 피터드러커를 읽는다면
피터 드러커에 빠진 고교야구 매니저, 꼴찌팀을 뒤집어놓다!
“재능보다 중요한 것은 진지함이다” “변화를 원할 때는 기본으로 돌아가라"
“관중을 움직이는 것은 감동이다” “사람의 장점을 살려 조직을 움직여라” 미나미는
이 책에 따라 야구부에 있어서의 ‘고객’과 ‘이노베이션’ 그리고 ‘진정한 리더십은 무엇인가’를
끊임없이 고민한다.
2. 모든 기획자와 디자이너가 알아야 할 사람에 대한 또 다른 100가지 사실
‘모든 기획자와 디자이너가 알아야 할 사람에 대한 100가지 사실’에 이은
'또 다른' 100가지 사실은, 이러한 다양한 궁금증을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행동을 디자이너가 바라는 방향으로 유도할 수 있을지 살펴본다.


강사
추천도서

이용주 차장의 추천도서

1. 아이폰 이후의 UX
도구와 신체의 경계를 인지심리학적 관점에서 살펴보고, 인터넷과 인간이 서로
소통하는 세계의 디자인, 사용자가 행동하게 하는 디자인 발상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2. 서비스 디자인 : 실무에서 들춰보는 인사이트
디자인 분야를 새롭게 접하는 독자도 서비스 디자인의 핵심 개념뿐 아니라
서비스 디자인 방법에 대해서도 실제 예시들을 통해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기본에 충실한 훌륭한 서비스 디자인 입문서이다.


강사
추천도서

송락현 CFO의 추천도서

참여감 : 샤오미가 직접 공개하는 창의성과 혁신의 원천
스마트폰을 넘어 사물인터넷 혁명을 주도하는, 진격의 샤오미 폭풍성장의 원동력!
중국에서 15초마다 팔리는 진기록을 세우며 기업들의 집단학습이 이어진 경이적 베스트셀러!


세미나/컨퍼런스 강사소개

강사소개

  • 강사 사진
    곽승훈 바이널엑스 대표 현) 바이널 공동대표 / 바이널엑스  대표이사
    현) 101익스피어리언스 대표이사
    현) 반반스튜디오 대표이사
    현) 반반에프엔비 이사
    [주요경력]
    전) 삼성전자 중앙연구소 소프트웨어센터 UI그룹 /  선임 연구원
    전) 삼성전자 무선 사업부 / 선행 디자이너
    전) 삼성전자 산하 삼성 디자인 멤버쉽 4기
    [최종학력]
    헬싱키 경제대 경영학 석사(MBA)
    [주요활동] 
    현) 서비스 디자인학회 임원
    현) UXPA KOREA 임원 
  • 강사 사진
    김수(Tony Kim) 스튜디오씨드, CEO & Captain Design

    현) 스튜디오씨드, CEO & Captain Design

    전)​ Google, Interaction Designer

    전)​  ​NHN China, UX Manager / Senior Interaction Designer
    전)​  ​FID, Information Architect
    KAIST 산업디자인과 졸업

     

  • 강사 사진
    김승언 네이버 디자인센터장 / 이사

    서울대 졸

    2003년  NHN(현 네이버)

    2006년 ~ 2007년 NHN USA inc.

    2008년 ~ 2012년 NHN 디자인실장

    2013년 ~ 2014년 NHN Ent. 디자인/마케팅 이사

    2014년 ~ NAVER 디자인센터 센터장 

     

  • 강사 사진
    김인숙 삼성카드 UX팀
    (현) 삼성카드 UX팀 수석
    (전)KT 온라인 사업부, 신사업,IPTV부서 근무

    (전) 홍익대학교 영상대학원 박사 졸

    (전)홍익대학교, 성신대학교, 수원대 등 강의

     

  • 강사 사진
    김진우 연세대학교 교수 HCI Lab
    [주요경력]
    전)   한국 HCI 학회 학회장 / 연세대학교 학술정보원장
    1994. - 현재.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 HCI Lab 주임교수
       연세대학교 기술경영 협동과정 주임교수 / 인지과학 협동과정 실무교수 
    2007. – 2009.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부학장, 경영학과 학과장, 인지과학 연구소장
    2010. - 2011.  Sloan School of Management, MIT, Visiting Scholar
    2012. - 2014.  한국 HCI 학회 학회장 / 연세대학교 학술정보원장
    2002. – 2003.  School of Computer Science,  UC Irvine, Visiting Associate Professor
    1993. - 1994.  Bellcore, Information Network Institude Research Professor.
    [주요학력] 
    1986.   연세대학교 상경대학 경영학과 경영학 학사 (BBA)
    1988.   University of California at Los Angeles (UCLA) 경영학 석사 (MBA)
    1991.   Carnegie Mellon University (CMU) 이학 석사 (MS)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 (HCI) 전공
    1993.  Carnegie Mellon University (CMU) 박사 (Ph. D.)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 (HCI) 전공
    [주요저서] 
    Human Computer Interaction 개론, UX Innovation을 위한 원리와 방법, 안그라픽스, 2012.
    '서비스 경험 디자인' 나, 스티브 잡스를 만나다, 안그라픽스, 2017

     

     

  • 강사 사진
    송락현 두물머리 CFO

    [이력사항]

    두물머리 / CFO, Cofounder

     

    [주요경력]

    - 現 주식회사 두물머리, CFO​

    - 前 얼라이언스번스틴 자산운용, Wholesaler​​

    - 前​ 미래에셋자산운용, 리테일세일즈

    - 前​ 미래에셋자산운용, 마케팅기획

     

    [주요자격]

    - CFA / 국제재무분석사

    - 투자자산운용사

     

    [학력]​​

    - 성균관대 경제학과

     

     

  • 강사 사진
    이경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교수

    [주요경력]

    - 1998.1~현재 한국산업기술대 기계설계공학과 교수​

    - 1993.2~1997.12​ LG전자 멀티미디어연구소 팀장 

    - 2004.3~2005.2 미국 Wayne State대 교수

    - 2013.1~2014.2 프랑스 INSA Strasbourg대 교수

    [주요학력]

    - 1986.2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 학사​

    - 1993.2  카이스트 기계공학과 (석사, 박사)

    ​- 1995.4  미국 Stanford대 기계공학과( Post Doc.)

    [주요활동]

    -한국지식경영학회 부회장, 이사

    -한국트리즈학회 창립, 초대 총무이사

    -한국 디자인씽킹연구회 총무

     

  • 강사 사진
    이용주 LG U+ (현) LG유플러스 IoT전략팀 전략파트장

    (전) LG유플러스 서비스인큐베이션팀 UX디렉터

    (전) LG유플러스 UX개발센터 서비스디자인파트장

     

    - 인간중심인터랙션디자인전공

    - 광운대학교 미디어영상학부 겸임교수

    - UXPA USA / KOREA Members

    - KIPFA UX디자인스쿨 / 스펙초월멘토스쿨 멘토

    - 성균관대 UX아카데미 멘토

     

    - 국가인적자원개발센터 운영위원

    - 사물인터넷포럼 서비스분과 간사

    - 코트라(인베스트 코리아) ICT 자문위원

    -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차세대 IP 특별전문위원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4차산업혁명 멘토

     

     

  • 강사 사진
    이중식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교수

    [강의 및 학술 발표]

    15년간 HCI(Human-Computer Interaction), 디지털 콘텐츠, 정보 구조설계, 사용자 경험과 관련된 광범위한 

    주제에 대한 강의와 학술 발표.

     

    -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교수

    삼성 오픈타이드 Chief Creative Officer

    - 예일대학교 건축대학원 교수진

    - 미국 예일대학 건축석사

    - 연세대학교 건축학사

     

     

     

     

  • 강사 사진
    임진호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 수석

    - 고려대학교 산업시스템정보공학과 석사/박사
    - 헬싱키경제대 경영학석사(MBA)

    [주요 경력 및 활동] 
    - 현재 KUXPA 상임이사, UXPA International Member 
    - 전 대한 인간공학회 학술분과 이사, IDEA Gold Awards 

      (Medical & Scientific Products : Samsung XGEO X-ray UI)

    [경력]

    - 현재 삼성전자 수석연구원 (의료기기(사) 개발팀)
    - UX멤버십 기획/설립 및 총괄 운영
    - DMC(연) UX센터 (선행/헬스&메디컬 UX, UX프로세스/평가, UX교육 & CDP)
    - VD(사) 개발팀 & 마케팅 (TV/MNT/STB용 Platform UX, 선행 & 상품화 UX)
    - ’92.12월 삼성전자 입사

    [국내/국제 학술 논문지, 학술대회 발표]
    - Design of an Ergonomic Ultrasound system: Accommodation of User Anthropometrics (IEA2012) 외 8건

  • 강사 사진
    조휘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 MC디자인 연구소 책임연구원 2004-2017 현재 LG전자 /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 MC디자인 연구소 책임 연구원
    2004. 경희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졸업
  • 강사 사진
    황성재 플런티 공동창업자

    ㈜ 퓨처플레이의 공동 설립자(Co-founder)이자 최고창의경영자(Chief Creative Officer)인 황성재는 KAIST 전산학과 (문화기술대학원 석사) 및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환경에서의 사용자 경험(UX)과 관련된 30여 편의 국내외 논문과 300 여건의 특허를 발표 하였으며 이 중 10 여건의 기술을 국내외 기업에 성공적으로 매각(IP EXIT) 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카이스트 설립이래 가장 다양한 기술을 기업에 이전한 장본인이기도 한 그는 사용자에게 행복을 주는 인간적이며 따뜻한 기기를 꿈꾸며 오늘도 연구와 사업에 매진하고 있다. 현재 미래기술의 새로운 사용자 경험(UX)과 관련된 모임을 운영하며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적 가치를 공유하고 있으며 스타트업 엔젤 투자자로써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현) FuturePlay Inc. Partner (Co-founder & CCO) & Creative Labs Director

    현) Fluenty Co-founder & CPO

    현) 한국 HCI 학회 조직위원

    현) 창조경제문화운동 위촉위원
     
    KAIST 문화기술대학원 박사 
    KAIST 전산학과 (문화기술대학원 석사)​ 

     

등록안내

    등록비

    사전등록

    사전등록 신청자가 많은 관계로 조기 마감 될 수 있습니다. 가급적 1차 사전등록 기간에 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 1차 사전등록 기간 : ~ 3월 31일(금)
    ▷ 일반회원 : 200,000원(2일), 120,000원(1일)
    ▷ 단체회원사 소속 정회원, 개인정회원 : 180,000원(2일), 100,000원(1일)


    * 2차 사전등록 기간 : 4월 1일(토) ~ 4월 12일(수)
    ▷ 일반회원 : 220,000원(2일), 130,000원(1일)
    ▷ 단체회원사 소속 정회원, 개인정회원 : 200,000원(2일), 110,000원(1일)


    ▷ 등록비는 교재비+식비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현장등록  250,000원(2일), 150,000원(1일)
    비고 ▷ 사전등록(온라인등록)은 1차 3월31일까지, 2차는 4월 12일 오후 6시까지만 신청됩니다.
    ▷ 등록후 입금순으로 참석자를 제한하오니, 무통장 입금시 조기입금을 바랍니다.
    ▷ 환불은 4월 12일 오후 5시까지만 가능합니다.
    결제방법 카드결제 등록신청 후, 본 웹사이트에서 바로 결제
    _추후 결제시, 로그인 후 참가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를 진행해 주십시오.
    무통장입금 ▷ KEB하나 ​581-910038-89204 ​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등록신청 후 3일 이내 입금)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사업자등록증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통장사본
    비고

    ▷ 카드결제는 별도의 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습니다.
    ▷ 결제오류 및 재결제 문의는 사무국으로 연락바랍니다.(070-4727-4300)
    ▷ 계산서가 필요하신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팩스 및 이메일로 전송바랍니다.
     (이행진주임 Fax. 02-874-8738 / jinholic123@kipfa.or.kr)
    ▷ 계산서는 전자계산서로 신청자의 이메일을 통하여 전달됩니다.
    ▷ 결제 문의: 이행진주임(T.070-8672-6374, jinholic123@kipfa.or.kr)

    ▷ 참가 문의: 윤지혜대리(T.070-4727-4300, jhyun@kipfa.or.kr)

    증명서 참가확인증 참가확인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 참가확인증 관련문의 : 윤지혜 대리(T.070-4727-4300)
    등록확인 등록확인은 세미나 등록후 참가신청 버튼을 한 번 더 클릭하면 등록상황 및 결제상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비고

    ▷ 행사당일 등록취소 및 환불은 불가합니다.  
    ▷ 세미나 관련 자료는 행사 후 10일 이후에 게재합니다.

    - 일부 강좌에 한하여 강사 혹은 기업 요청으로 인쇄 자료나 동영상 자료 배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행사장 내에서 비디오 및 카메라 촬영을 금합니다.

    주차안내 ▷ 주차가 지원되지 않으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hostin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