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미나/컨퍼런스
  • FAQ
    • 세미나/컨퍼런스
    • 결제 및 환불
    • 회원관련

세미나/컨퍼런스

HCI(UX) 2016 NEW TRENDS SEMINAR

주제 : 새로운 패러다임의 UX와 우리가 고민해야 할 UX!

교육센터 신청내역 보기

프로그램안내 강사소개 등록관련안내 교육장소

세미나/컨퍼런스 소개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는 디자인을 바라보고, 배우고, 실천하는 방식에서 커다란 변화를 겪어 왔습니다. 모든 것이 연결된 초연결 사회는 경험의 변화와 함께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 작용(Human-Computer Interaction)의 패러다임을 바꾸어가고 있습니다. 연결된 다양한 Data들의 융합은 보고 만지는 UI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함께 공감하는 UX로의 진화를 촉발하였고 UX의 진화는 디자인, 기술, 인문 등 서로 다른 학문들이 경계 없이 과감하게 융합할 수 있는 에너지원이 되었으며 패러다임의 변화는 HCI의 영역을 금융, 도시디자인, 헬스케어, 그리고 공공 복지의 영역에 이르기까지 그 역할을 끝없이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상상했던 모든 일들이 현실이 된 지금, 새로운 시대에서의 HCI역할과 방향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나누고 새로운 방향에 대한 창의적 생각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만들어 가기 위해 2016 NEW TRENDS SEMINARf를 마련하였습니다.
이에 HCI 2016학술대회에서 발표되었던 사례 중 관심과 호응이 좋았던 주제와 2016UX트렌드를 이끌어갈 내용으로 다시 한번 여러분들을 찾아갑니다. 치열한 경쟁과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 하고자 하는 실무자들의 열띤 노력을 실 사례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일정상 참석을 하지 못한 많은 분들에게 국내 IT관련 리딩기업들의 실무 노하우를 전수 받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강의자료 다운로드

세미나/컨퍼런스 개요

기간 2016년 03월 30일(수) 오전 10:00 ~ 2016년 03월 31일 (목) 오후 6:00
인원 234명
장소 포스코P&S 이벤트홀 (역삼동 소재) 약도보기
주최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한국HCI학회
주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후원

서강대학교

서울산업진흥원

서울특별시

숙명여자대학교

월간DI

HCI 학술대회
목적 1) 현역 웹 디자인, UI디자인, UX디자인의 실무 담당자 및 관계자
2)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위해 새로운 비전과 모티브를 얻고자 하는 분들
3) 성공적인 디지털디자이너를 꿈꾸는 예비 디자이너 및 대학생
참여대상 1) HCI의 미래와 목표에 관해 살펴보자
2) 최신 UX 프로젝트 사례를 통해 디자인 실무와 관련된 단초를 얻자
3) UX 디자인의 최신 트렌드와 다양한 비즈니스의 적용 사례를 학습하자
경품이미지

세미나/컨퍼런스 프로그램

구분 강의 주제 및 내용 강사진
1일차
2016 NEW TRENDS SEMINAR Day1(3월30일_수)


1 Session
10:00 ~ 10:50
[특별강연] 영화로 본 HCI 2016: 경험 디자인 아카데미 D.R.E.A.M
- 경험 디자인을 SF영화를 통해서 알기 쉽게 풀어내어 HCI/UX 초보자가 우리 분야의 기본적인 원리와 절차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
- 진정한 경험과 경험 디자인 아카데미 D.R.E.A.M에 대한 소개
김진우
연세대학교 교수 HCI Lab
2 Session
11:00 ~ 12:00
2016 네이버 스퀘어 UI
1999년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체 개발한 검색엔진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네이버는 스마트폰이 등장한 이후 검색을 넘어 다양한 필요를 해결해주는 모바일 서비스로 성장하였습니다.
2016년 네이버 디자인은 네이버의 시작을 만들어준 검색이라는 가치는 분명하게 지키면서 모바일 환경의 다양한 가치들을 담아낼 수 있도록, 그리고 사용자들이 일관되고 끊김없는 경험으로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네이버 스퀘어' UI를 개발하였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네이버의 새로운 디자인 ‘네이버 스퀘어’ UI를 소개하고 변화하는 네이버의 UX 방향과 계획을 공유, 더불어 네이버 디자이너의 업무 방식도 소개합니다.
김승언
네이버 디자인센터장 / 이사
Break Time
12:00 ~ 13:20
LUNCH BREAK


3 Session
13:20 ~ 14:20
Syrup UX 2.0 - 유틸리티에서 혜택플랫폼으로의 진화
1000만이 사용하는 ‘시럽’ 이제는 카드멤버십을 넘어 혜택이다
단순한 적립서비스에서 혜택플랫폼으로의 진화를 위해
서비스 전략부터 이어지는 UX관점의 고민과 생각을 공유한다
오영석
SK플래닛
4 Session
14:30 ~ 15:30
서비스 인큐베이션 사례와 고객 관찰 방법론
- IoT 환경에서 고객 경험으로 서비스 디자인 하기
- 스타트업 현황과 최신 트렌드를 통해 서비스 인큐베이션 동향을 알아보고 Open Innovation 활동을 통한 UX 혁신 방법을 서비스 디자인 사례를 통해 공유
이용주 파트장
LG유플러스
Break Time
15:30 ~ 15:50
Coffee Break


5 Session
15:50 ~ 16:50
삼성SDS의 “유전자 분석 솔루션(Genomics)” UX 혁신 사례
삼성SDS UX팀
삼성SDS
6 Session
17:00 ~ 18:00
z-force 터치 기술 기반의 감성 UX/UI
1. 실생활 메타포 기반의 Z-force Interaction Model
2. Z-force에 연결되어 적용되어야 하는 다양한 감성 피드백,
3. Z-force를 활용 가능한 다양한 입력 방식 및 UX/UI에 대한 활용
4. Z-force UX/UI와 Shaping-changing Interfaces
주다영
연세대학교 글로벌융합기술원 교수
유훈식
연세대학교 글로벌융합기술원 책임연구원
폐회
경품 추첨 및 폐회
※ 상기의 강의 주제 및 내용은 강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일차
2016 NEW TRENDS SEMINAR Day2(3월31일_목)


1 Session
10:00 ~ 10:50
[특별강연] Design for a Digital Age
남찬우
Brunt 대표
2 Session
11:00 ~ 12:00
제스처 인터랙션을 통한 모바일 사용자 경험의 향상
터치스크린과 다양한 센서가 지원되는 모바일 환경에서, ‘제스처 인터랙션’의 활용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널리 활용되는 ‘Pull-to-Refresh’와 같이, 사용 맥락과 사용자 멘탈 모델에 잘 부합하는 제스처는 서비스의 사용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합니다. 반면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눈에 보이지 않는 제스처의 특성으로 인해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 수 없는 블랙박스를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본 세션에서는 현재 통용되고 있는 제스처를 수집/분석하여, 여러 서비스에 보편적으로 적용 가능한 ‘쉽고 자연스러운 제스처’를 도출하는 과정과, 도출한 제스처를 자사의 대표 서비스인 KakaoTalk에 적용한 프로토타입을 살펴보고, 제스처 인터랙션을 통한 모바일 사용자 경험의 향상 가능성을 함께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김종학
Kakao UX팀 NUX파트
Break Time
12:00 ~ 13:20
LUNCH BREAK


3 Session
13:20 ~ 14:20
UX 디자인적 사고방식, 균형을 잃지 않는 8가지 방법
조성봉 이사
라이트브레인 컨설팅 그룹
4 Session
14:30 ~ 15:30
포스트 잇을 넘어서: 유저 리서치를 돕는 세가지 틀
유저 리서치의 방법론은 단순하지만 실행과정은 지난하다. 어렵게 조사대상을 섭외하고, 몇 시간에 걸친 인터뷰, C.I., 관찰 등을 진행하면, 가방에 포스트잇과 녹음 데이터가 잔뜩 쌓인다. 연구실에 돌아와 며칠밤을 새워가며 엄청난 양의 질적 데이터를 분석해 보지만, 도출된 결론은 모호하고 자신이 없다. 질적 조사 분석을 포스트잇과 엑셀의 단순한 도구로 진행하다 보면 도구에 매몰되기 쉽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방법론이 녹아 있는(process-embeded) 도구를 사용함이 좋다. 문서를 채우다 보면 일이 끝나는 도구, 사용과정에서 질적 리서치의 단계를 배울 수 있고 ‘해석적 독창성(analytical originality)’에 도달할 수 있는 도구를 소개한다.
이중식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교수
김유정
서울대학교 사용자경험 연구실
Break Time
15:30 ~ 15:50
Coffee Break


5 Session
15:50 ~ 16:50
랩 투 리얼리티: HCI 연구 기반 스타트업 사례
최근 HCI 영역의 다양한 연구들이 제품화되어 시장에 소개되는 사례가 자주 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크라우드 펀딩과 같은 수평화된 창작 플랫폼 및 초기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보육하는 엑셀러레이터(Accelerator) 등의 등장으로 이러한 연구기반의 상업화 모델은 더욱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본 발표에서는, 국내 기술창업 플랫폼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퓨처플레이에서 보육하고 투자한 다양한 HCI 연구기반의 스타트업의 사례를 공유하고 연구를 기반으로 한 상업화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하고자 합니다.
황성재
플런티 공동창업자
6 Session
17:00 ~ 18:00
감성적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위한 리서치 방법
[감성적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위한 리서치]은고도화된 기술로 인해 인간의 세세한 감성을 읽어내고 표현하는 것들이 가능해지면서 사용자와 기업(브랜드)간의 감성적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과업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인터페이스는 사용자에게 기술의 결과만을 보여주는것이 아닌, 사용자와 기기간의 감성을 교감하고 그에 맞는 서비스와 컨텐츠를 제공하는 능동적인 주체의 접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본 튜토리얼에서는 감성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대하여 알아보고 리서치 단계에서 이를 찾아내기 위한 방법론과 팁을 공유하려 합니다. 브랜딩과 UX, UI등 각 분야의 방법론을 토대로 감성적 경험을 찾아내기위해 필요한 리서치 point를 파악하고 기능을 넘어 사용자의 감성적 체험까지 아우르는 경험디자인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보려 합니다.
최은영
SK Telecom
폐회
경품 추첨 및 폐회
※ 상기의 강의 주제 및 내용은 강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강사 추천 도서
김진우 교수의 추천 도서

경험 디자인 : 잡스, 철학자 듀이를 만나다
SNS,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몇 번의 혁신이 일어나고
시대가 바뀌어도 변하지 않는 ‘경험 디자인’의 원리를 소개한 책


강사 추천 도서
김승언 센터장의 추천 도서

지적자본론: 모든 사람이 디자이너가 되는 미래
5만 명에 이르는 회원을 거느리고, 14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츠타야. 이것을 기획하고 완성한 CCC의 최고경영자 마스다 무네아키가 마침내 독자적인 경영 철학을 한 권의 책으로 담아냈다. 그의 경영 철학을 관통하는 두 가지 키워드, 즉 ‘고객 가치의 창출’과 ‘라이프 스타일 제안’은 지적자본의 시대에 ‘제안력’이 지닌 절대적 중요성과 이를 뒷받침하는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고찰을 전한다.


강사 추천 도서
이용주 차장의 추천 도서

린 UX: 린과 애자일 그리고 진화하는 사용자 경험
린 UX 가이드. 린 UX의 기본 원칙과 세 가지 토대를 설명하고 개념부터 프로세서, 실무까지 린 UX에 대한 전반적 사항을 다룬다. 또, 사례 연구를 통해 지금까지 발전해온 린 UX를 확인할 수 있다.


강사 추천 도서
삼성SDS의 추천 도서

전략적 UX 디자인으로 성장하라
이 책은 다양한 조사 결과 등을 기반으로 삼아 디자인에 적용하는 전문성을 다룬다. 또한 UX 디자이너로서 어떻게 전문성을 가질 것인지 등을 고민하며 보다 전략적인 UX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강사 추천 도서
주다영 교수의 추천 도서

UX 디자인 7가지 비밀
성공적인 UX 디자이너를 꿈꾸는 이들을 위해 『UX 디지안 7가지 비밀』은 UX 디자인에서 반드시 지켜야 하는, 혹은 알고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원칙과 방법들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은 주요 UX 설계원칙과 방법론에 따라 모바일 앱의 UX를 설계하는 과정과 그 결과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하여 초급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잘 정리하고 있다. 즉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성공하는 UX 디자인의 비밀들을 소개한다.


강사 추천 도서
남찬우 대표의 추천 도서

무인양품은 왜 싸지도 않은데 잘 팔리는가
《무인양품은 왜 싸지도 않은데 잘 팔리는가》에서 저자는 잘 만들어진 콘셉트 하나가 기업의 운명을 어떻게 바꿨는지 분석하고, 최고의 콘셉트는 어떻게 만드는지 그 노하우를 전해준다. 특히, ‘무인양품’의 콘셉트를 일본 최고의 콘셉트로 뽑으면서, 콘셉트 하나로 천문학적인 가치를 만들어내는 힘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위기에 빠진 기업을 살려내는 새로운 콘셉트와 전략은 어떻게 만들고, 모든 조직 내부에 기업의 콘셉트를 어떻게 녹아들게 할 것인지 그 구체적인 방법이 책에 들어있다.


강사 추천 도서
카카오 김종학님 추천 도서

인터페이스 연대기: 인간, 디자인, 테크놀로지
인간과 테크놀로지는 같이 진화한다. 디자인 연구자인 저자는 이 같은 테크놀로지의 변화에 따른 인터랙션의 역사를 총체적으로 되짚어보고 있다. 전쟁상황실로부터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까지 이 책을 관통하는 '인터페이스'라는 개념에 초점을 맞추어 인간과 컴퓨터의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일상적으로 경험하는 인공 환경의 접촉 면까지 나아간 디자인의 관계를 다루고 있다.


강사 추천 도서
황성재 대표의 추천 도서

오리지널스
스티브 잡스, 마틴 루서 킹, 에이브러햄 링컨…. 세상을 변화시킨 독창적 리더들은 어떻게 사고하고 행동하는가? 그들은 우리와 무엇이 다른가? 와튼스쿨 최연소 종신교수이자 인력관리 분야 최고 권위자 애덤 그랜트는 신작 《오리지널스》에서 독창성에 대해 전혀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전작 《기브앤테이크》에서 조직과 사회의 새로운 성공 기준을 제시한 바 있는 그는 누구나 내면의 창의성을 발휘해 자신의 삶과 세상을 바꿀 수 있음을 밝힌다.


세미나/컨퍼런스 강사소개

강사소개

  • 강사 사진
    김진우 연세대학교 교수 HCI Lab
    [주요경력]
    전)   한국 HCI 학회 학회장 / 연세대학교 학술정보원장
    1994. - 현재.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 HCI Lab 주임교수
       연세대학교 기술경영 협동과정 주임교수 / 인지과학 협동과정 실무교수 
    2007. – 2009.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부학장, 경영학과 학과장, 인지과학 연구소장
    2010. - 2011.  Sloan School of Management, MIT, Visiting Scholar
    2012. - 2014.  한국 HCI 학회 학회장 / 연세대학교 학술정보원장
    2002. – 2003.  School of Computer Science,  UC Irvine, Visiting Associate Professor
    1993. - 1994.  Bellcore, Information Network Institude Research Professor.
    [주요학력] 
    1986.   연세대학교 상경대학 경영학과 경영학 학사 (BBA)
    1988.   University of California at Los Angeles (UCLA) 경영학 석사 (MBA)
    1991.   Carnegie Mellon University (CMU) 이학 석사 (MS)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 (HCI) 전공
    1993.  Carnegie Mellon University (CMU) 박사 (Ph. D.)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 (HCI) 전공
    [주요저서] 
    Human Computer Interaction 개론, UX Innovation을 위한 원리와 방법, 안그라픽스, 2012.
    '서비스 경험 디자인' 나, 스티브 잡스를 만나다, 안그라픽스, 2017

     

     

  • 강사 사진
    김승언 네이버 디자인센터장 / 이사

    서울대 졸

    2003년  NHN(현 네이버)

    2006년 ~ 2007년 NHN USA inc.

    2008년 ~ 2012년 NHN 디자인실장

    2013년 ~ 2014년 NHN Ent. 디자인/마케팅 이사

    2014년 ~ NAVER 디자인센터 센터장 

     

  • 강사 사진
    오영석 SK플래닛

    -  KAIST 산업디자인 학부/석사

    - LG전자 MC 사업부 단말연구소 

    - SK텔레콤

    - SK플래닛 ()

     

     

     

     

     

     

  • 강사 사진
    이용주 파트장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홈IoT전략팀 전략파트장

    - LG유플러스 UX개발센터 UT팀 서비스디자인파트장

    - LG유플러스 UX기술분과위원


    - 인간중심인터랙션디자인전공

    - 광운대학교 미디어영상학부 겸임교수

    - UXPA USA / KOREA Members

    - KIPFA UX디자인스쿨 / 스펙초월멘토스쿨 멘토

    - 성균관대 UX아카데미 멘토


    [프로젝트]


    UX컨설팅 : 주요 기업 UX 컨설팅 프로젝트 수행

    팅크웨어 : 아이나비 / 팅크나비 UX 수행

    LG텔레콤 : 피처폰, WAP UI 기획

    LG유플러스 : OZ 2.0 / IPTV 2.0 UX 총괄

                       갤럭시070 / LTE TF UX 총괄

                        LG Gx, 유플러스보드(스마트미러) UX 총괄

                        서비스 디자인 프로젝트, 선행 프로토타입 개발 등

     
    [강의]


    - 광운대, 성균관대, 이화여대, 아주대, 한국기술교육대, 호서대, 동아대, 신라대, 대구대,

       HCI 학회,한국정보처리학회, HCI 연구회, UXPA, KIPFA UX 디자인스쿨,

       성균관대 UX 아카데미, 특허청, TEDx LG U+, UI/UX 기획자 과정, LTE 레볼루션 2011,

       모바일 UX 컨퍼런스 2012, 모바일 월드 2013, 스마트TV 테크비전 세미나 2013,

       Experience 2013, HCI 2015 New Trends, UX 월드 FALL 2015 등

     
    [저서]


    - HCI Trends / HCI Korea

    - Innovation Monthly / LG U+

     

     

     

  • 강사 사진
    삼성SDS UX팀 삼성SDS

     

     

  • 강사 사진
    주다영 연세대학교 글로벌융합기술원 교수

    [주요 경력]

    현) 연세대학교 기술과디자인연구센터 센터장

    현) 한국 HCI 학회 이사

    현) 한국 UX전문가협회 이사

    현) SKT UX포럼 자문위원

    현) 인천광역시 / IFEZ 자문위원

    전) HCI Korea 2016 조직위원

    전) SKT-Yonsei 2015 심포지엄 프로그램위원장

    전) 삼성전자 자문위원

    전) 현대자동차 자문위원

    전) TRIZ Co. CSO

    전) 서강대학교 CT연구소 연구원

    전) 영국 UCL / Imperial 연구원


    [주요 학력]

    서강대학교 HCI/Computer vision 공학박사(Ph.D)

    서강대학교 Computer graphics 공학석사(MS)

    영국 국립런던예술대학교 Digital arts 예술학석사(MA)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예술학학사(BFA)

    홍익대학교 회화과 예술학학사(BFA)


    [주요 프로젝트]

    SKT, 스마트카/에너지, 2013-2019

    엘지전자, 스마트카, 2014-2018

    엘지디스플레이, 햅틱, 2014-2017

    삼성전자, 통신서비스, 2015

    현대자동차, 서비스디자인, 2014-2015

    미래부, IT융합인재, 2012-2019

    산업통상자원부, 스마트카, 2015-2018

    산업통상자원부, UX, 2015-2016

    인천광역시, 공공디자인, 2015-2019

     

     

     

     

  • 강사 사진
    유훈식 연세대학교 글로벌융합기술원 책임연구원

    [주요 경력]

    산업통상자원부, UX, 2015-2016

    전)서울여대 산업디자인학과 학부 UX/UI 디자인 시간 강사

    전)서울여대 산업디자인학과 대학원 UX/UI 디자인 시간 강사

    전)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대학원 인터랙션디자인랩 연구원

    전)Web & Contents 에이전시 ArcMedia 액션 스크립터


    [주요 학력]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대학원 인터랙션디자인 박사(Ph.D)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대학원 인터랙션디자인 석사(MA)

    가천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학사(BFA)


    [주요 프로젝트]

    엘지전자, 스마트카, 2014-2018

    엘지디스플레이, 햅틱, 2014-2017

    미래부, IT융합인재, 2012-2019

    산업통상자원부, UX, 2015-2016​

     

     

     

     

  • 강사 사진
    남찬우 Brunt 대표
    현) Brunt 대표
    웹사이트(draft) : www.brunt.co

    전) 현대카드 UX Lab 이사
    전) 네이버 이사 / UX센터, 센터장
    전) MANZION interactive Studio 대표
    - 네이버 및 현대카드 신규.대형 개편.선행 프로젝트 디자인 총괄

     

     

     

     

     

  • 강사 사진
    김종학 Kakao UX팀 NUX파트

     

    2012 ~ 현재, Kakao UX팀

    2007 ~ 2013, KAIST 문화기술대학원 박사

    2005 ~ 2007, KAIST 문화기술대학원 석사 

    2000 ~ 2005, 한동대학교 산업정보디자인학부 학사 

  • 강사 사진
    조성봉 이사 라이트브레인 컨설팅 그룹

    前, UX1 대표,  SW+인문학 포럼 자문위원(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재),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이사


    [연구분야]

    - UX Design 컨설팅
    - 에스노그라피 기반의 정성적인 리서치
    - 기술 트랜드 분석 (헬스케어, 웨어러블, IoT 분야)
    - 저서 : 이것이 UX디자인이다 (위키북스) 


    [강의이력]
    - 기업 : KT, LG전자, 11번가, 롯데홈쇼핑, 현대자동차, 삼성화재, SK 유비케어, NFEC
    - 단체 :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관 UX Consultant 과정, UX Design 스쿨, UX Planning 스쿨, UX전문가 포럼
    - 세미나 : 자동차 기술 워크샵, 웨어러블/IoT/헬스케어 세미나, SK Creative Challenge, 웹어워드 컨퍼런스, 롯데 IT Foum, 스마트 모바일 세미나, 디지털광고 마케팅 컨퍼런스


    [프로젝트]
    - SK유비케어, 유니세프, 호텔신라, 멜론, 삼성SDS, LG전자, 웅진MRO, 신한금융지주, SK브로드밴드, 국민은행, 신한카드, 농협e쇼핑, 현대캐피탈 

     

  • 강사 사진
    이중식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교수

    [강의 및 학술 발표]

    15년간 HCI(Human-Computer Interaction), 디지털 콘텐츠, 정보 구조설계, 사용자 경험과 관련된 광범위한 

    주제에 대한 강의와 학술 발표.

     

    -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교수

    삼성 오픈타이드 Chief Creative Officer

    - 예일대학교 건축대학원 교수진

    - 미국 예일대학 건축석사

    - 연세대학교 건축학사

     

     

     

     

  • 강사 사진
    김유정 서울대학교 사용자경험 연구실

    [학력]

    - 김유정, 지숙영. (2014).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모바일 프레젠테이션 저작도구 제안. 한국HCI학회 학술대회,623-626.

    - 2013~2015: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디지털정보융합 전공(석사)

    - 2008~2013: 서울대학교 국사학/언론정보학(학사)

     

    [주요 연구분야]

    - 의료정보, PHR, 헬스케어 UX 프로젝트 진행(보건복지부 지원)

    - UX 관련 정보구조 설계, 사용자경험 조사 방법 연구

    - 여행자 UX, 모바일 저작 UX 관련  프로젝트/연구 수행

     

    [Publications]

    - Kim, Y., Ji, S., Lee, H., Kim, W., Yoo, S., & Lee, J. (2016, March). “My Doctor is Keeping an Eye on Me!”: Exploring the Clinical Applicability of a Mobile Food Logger. Proceedings of the SIGCHI Conference on Human Factors in Computing Systems. ACM.

    - Kim, Y., Oh, C., Lee, T., Lee, D., Lee, J., & Suh, B. (2015, April). Travel Q: Questifying Micro Activities Using Travel Photos to Enhance Travel Experience. In Proceedings of the 33rd Annual ACM Conference Extended Abstracts on Human Factors in Computing Systems. ACM.

    - Ahn, H., Kim, Y., & Suh, B. (2014, April). Use octopus launcher like your hands: joystick-based smartphone control solution for motor impaired people in electric wheelchairs. In CHI'14 Extended Abstracts on Human Factors in Computing Systems (pp. 1225-1230). ACM.

    - Ahn, H., Yoo, J., & Kim, Y. Unsleeping TV: Always-On Screen Concept Using Bi-stable Display.

    - 김유정, 지숙영. (2014).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모바일 프레젠테이션 저작도구 제안. 한국HCI학회 학술대회,623-626.​ 

     

  • 강사 사진
    황성재 플런티 공동창업자

    ㈜ 퓨처플레이의 공동 설립자(Co-founder)이자 최고창의경영자(Chief Creative Officer)인 황성재는 KAIST 전산학과 (문화기술대학원 석사) 및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환경에서의 사용자 경험(UX)과 관련된 30여 편의 국내외 논문과 300 여건의 특허를 발표 하였으며 이 중 10 여건의 기술을 국내외 기업에 성공적으로 매각(IP EXIT) 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카이스트 설립이래 가장 다양한 기술을 기업에 이전한 장본인이기도 한 그는 사용자에게 행복을 주는 인간적이며 따뜻한 기기를 꿈꾸며 오늘도 연구와 사업에 매진하고 있다. 현재 미래기술의 새로운 사용자 경험(UX)과 관련된 모임을 운영하며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적 가치를 공유하고 있으며 스타트업 엔젤 투자자로써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현) FuturePlay Inc. Partner (Co-founder & CCO) & Creative Labs Director

    현) Fluenty Co-founder & CPO

    현) 한국 HCI 학회 조직위원

    현) 창조경제문화운동 위촉위원
     
    KAIST 문화기술대학원 박사 
    KAIST 전산학과 (문화기술대학원 석사)​ 

     

  • 강사 사진
    최은영 SK Telecom

    - (현)SKT 마케팅 Comm. UX/UI 디자이너
    - (전)pxd Innovation Group 팀장
    - 강연
       Visual Interface Design Process
       HCI: 새로운 디스플레이 환경에서의 GUI디자인을 위한 실용적인 디자인 tip공유
       Start-up Design Creative
    - 삼성, LG, GS, SKT 등 모바일,패드,뉴 디스플레이 등 다수의 디지털 인터페이스 제작
        다수의 UX전략 경험, 비주얼 인터페이스 프로세스 및 방법론 연구 

등록안내

     


    

    등록비

    사전등록

    사전등록 신청자가 많은 관계로 조기 마감 될 수 있습니다. 가급적 1차 사전등록 기간에 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 1차 사전등록 기간 :  ~ 3월 18일(금)

     일반회원 : 200,000원(2일), 120,000원(1일)
     단체회원사 소속 정회원, 개인정회원 : 180,000원(2일), 100,000원(1일) 


    * 2차 사전등록 기간 : 3월 19일(토) ~ 3월 29일(화)

     일반회원 : 220,000원(2일), 130,000원(1일)

     단체회원사 소속 정회원, 개인정회원 : 200,000원(2일), 110,000원(1일) 

     


    ▷ 등록비는 교재비+식비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현장등록 250,000원(2일), 150,000원(1일)
    비고▷ 사전등록(온라인등록)은 1차 3월18일까지, 2차는 3월 29일 오후 6시까지만 신청됩니다
    ▷ 등록후 입금순으로 참석자를 제한하오니, 무통장 입금시 조기입금을 바랍니다.
    ▷ 환불은 3월 29일 오후 5시까지만 가능합니다.
    결제방법카드결제등록신청 후, 본 웹사이트에서 바로 결제
    _추후 결제시, 로그인 후 참가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를 진행해 주십시오.
    실시간이체등록신청 후, 본 웹사이트에서 바로 결제
    _추후 결제시, 로그인 후 참가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를 진행해 주십시오.
    무통장입금신한 100-028-490173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등록신청 후 3일 이내 입금)
    비고

    ▷ 카드결제/실시간이체시에는 별도의 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습니다.
    ▷ 결제오류 및 재결제 문의는 사무국으로 연락바랍니다.(070-8672-6613)
    ▷ 계산서가 필요하신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팩스 및 이메일로 전송바랍니다.

        (최우정대리 Fax. 02-874-8738 / cwj0218@kipfa.or.kr)
    ▷ 계산서는 전자계산서로 신청자의 이메일을 통하여 전달됩니다.
    ▷결제 문의: 최우정대리(T.070-8672-6374, cwj0218@kipfa.or.kr)

    ▷참가 문의: 안지은주임(T.070-4727-4300, iamgorgeousg@kipfa.or.kr​ )

    증명서참가확인증참가확인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 참가확인증 관련문의 : 안지은 주임 (​iamgorgeousg@kipfa.or.kr)
    등록확인등록확인은 세미나 등록후 참가신청 버튼을 한번더 클릭하면 등록상황 및 결제상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비고

    ▷ 행사당일 등록취소 및 환불은 불가합니다. (3월 29일까지 결제자에 한해 가능) 
    ▷ 세미나 관련 자료는 행사 후 10일 이후에 게재합니다.

     

       - 일부 강좌에 한하여 강사 혹은 기업 요청으로 인쇄 자료나 동영상 자료 배포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 행사장 내에서 비디오 및 카메라 촬영을 금합니다.

    주차안내▷ 주차가 지원되지 않으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hostin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