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전문업체 DB
  • 어워드 수상기업
  • 뉴스/트랜드
    • 웹 트랜드 리포트
    • 앱 트랜드 리포트
    • 인터넷업계 소식
    • KIPFA 뉴스레터
  • 공지사항
  • 문의하기

웹트랜드리포트

[UX Movement] 사람들이 로고를 중앙이나 오른쪽에 배치하지 않는 이유 Why You Should Never Center or Right Align Your Logo

출처 : UX Movement |www.uxmovement.com

원문보기 : https://uxmovement.com/navigation/why-you-should-never-center-or-right-align-your-logo/

 

사람들이 로고를 중앙이나 오른쪽에 배치하지 않는 이유
Why You Should Never Center or Right Align Your Logo
 

 

많은 디자이너들은 웹 사이트 로고를 중앙 또는 우측으로 정렬하는 것이 그들의 브랜드를 더 기억에 남도록 만들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사결과는 이 가정이 전혀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왼쪽 정렬된 로고를 벗어나면 브랜드가 기억나지 않게 되고 심지어 웹사이트를 탐색하기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오른쪽 정렬 로고는 브랜드 리콜을 약하게 한다

 

Nielsen Norman 그룹의 연구에 의하면 더 많은 사용자들이 로고를 오른쪽이 아닌 왼쪽에 놓았을 때 브랜드를 기억한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그들은 로고가 왼쪽에 있을 때 "브랜드 리콜의 평균 상승률은 89%"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right_left_logos-visual_gaze

 

사용자가 사이트를 검색할 때, 그들의 시선은 왼쪽으로 기울어집니다. 오른쪽에 있는 로고는 시각적 시선이 적어져 브랜드 리콜이 약해집니다. 왼쪽에 로고를 놓으면 더 많은 시각적 시선을 유도하게 돼 더 많은 사용자가 브랜드를 기억할 수 있습니다.

....

 

더보기 : https://uxmovement.com/navigation/why-you-should-never-center-or-right-align-your-logo/

첨부파일 :
확인


hostin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