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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와칭] 구글 SEO 따라하기 - 구글 SEO 지금 준비하지 않으면 늦습니다

출처 : 트렌드와칭 | www.trendw.kr

원문보기 : https://trendw.kr/2019-07015226.t1m

 

구글 SEO 따라하기 - 구글 SEO 지금 준비하지 않으면 늦습니다

 

구글 SEO 따라하기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검색순위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검색 순위가 높다는 것은 내 사이트로 더 많은 사람들이 들어오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검색시 상위에 노출된다는 것은 웹 프로모션 성공의 지름길과도 같습니다. 또한 이렇게 내 사이트에 방문한 유저는 대개 검색 동기가 높으며 제품 및 서비스를 구입하는 확률도 높아 전환(성과)으로 이어지기 쉬운 경향이 있습니다.

 

1. 검색 엔진 최적화(SEO)

검색 엔진 최적화란 검색 결과에서 내 사이트가 더 잘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일련의 작업입니다.

영어로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 SEO라고도 하며, 이는 크게 내부 대책과 외부 대책으로 나뉩니다. 사용자에게 가치있는 컨텐츠를 제공하고 이 내용이 검색 엔진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기술적으로 웹 페이지를 최적화하는 내부 대책, 내 사이트로 연결되는 우수한 외부링크를 많이 획득하는 외부 대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의 강점

- 유료 키워드 광고와는 다르기 때문에, 마케팅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 검색 결과에서 높은 순위에 표시되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고객 유치가 가능해 집니다.

- 유저의 의도에 맞는 키워드를 획득함으로써 전환율이 높은 사용자의 유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키워드가 상위에 표시 됨으로써 높은 브랜딩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 이후 트래픽변화

검색엔진최적화 이후 트래픽변화

검색 엔진 최적화의 약점

- SEO 대책을 실시해도 효과가 나타나기까지는 2~3개월 이상이 소요 됩니다

-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포스팅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에 대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 일반 명사 혹은 단일 명사로 된 키워드의 경우, 상위 표시의 난이도가 높거나 불가합니다.

- 검색 엔진 측의 업데이트와 알고리즘의 변경에 따라 순위가 좌우되기도 합니다.

- 따라서 검색 엔진 최적화를 통해 내 키워드의 순위가 상승한다면 유저의 안정적인 유입을 기대할 수 있지만, 키워드의 순위 상승과 유지에 도달하기까지의 시간적 비용이 소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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