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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튜브뉴스

아이튜브뉴스 7월 4째주 소셜미디어 정보

인터넷실무자들이 주목해야 할 인터넷관련소식들만 알차게 추려 소개해드리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아이튜브뉴스 74째주 소셜미디어 정보입니다.

 

첫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는 진로 공식 인스타그램입니다.

 

<메인페이지 URL>

http://www.instagram.com/official.jinro

 

 

진로 공식 인스타그램

소주의 원조, 진로의 깔끔한 맛을 전해주는 진로 공식 인스타그램입니다.

 

 

진로 공식 인스타그램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도수가 적은 소주를 선호하는 젊은 연령층의 입맛에 맞추어 새롭게 리뉴얼된 진로는 MZ세대와의 원활한 소통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MZ세대가 선호하는 트렌드를 콘텐츠에 녹여 유머러스함을 담으면서도 두꺼비의 귀여움과 엉뚱한 캐릭터 특성을 반영한 스토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장기화됨에 따라 MZ세대들에게 어디갈래 챌린지, 달고나 커피 만들기, 집콕여행 등 디지털 채널 내 다양한 이슈들을 콘텐츠에 활용하여 MZ세대가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진로 인스타그램은 두꺼비 캐릭터의 명확한 캐리터라이징을 확립하여 재치 있는 영상 기법으로 만들어낸 '두꺼비 원근법' 콘텐츠와 영 타겟이 공감할 수 있는 사이버강의 콘텐츠를 운영하여 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며, MZ세대에게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내고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두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는 롯데 공식 블로그입니다.

 

<메인페이지 URL>

http://blog.lotte.co.kr

 

 

롯데 공식 블로그

모든 이들의 일상 속 가까이에 있는 롯데 정보와 롯데 그룹의 소식을 전해주는 롯데 공식 블로그입니다.

 

 

롯데 공식 블로그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생활 속 가까이에 있는 롯데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롯데가 펼쳐나가는 신사업과 글로벌 프로젝트, 롯데에서 출시하는 다양한 신제품과 서비스 소식, 롯데가 추구하는 인재상과 가치 등 롯데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블로그 상단의 메인 슬라이드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특정 정보를 얻기 위해 방문한 유저들을 위한 검색 탭을 블로그 상단에 배치하여 모바일에 최적화된 UX/UI로 콘텐츠 가독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사회공헌 활동인 '롯데 플레저박스'를 통해 현장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해주고 있으며, 롯데의 글로벌한 활동 및 경영철학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채널 특성과 타깃에 맞게 기획하고 발행하는 점이 돋보입니다.

 

 

세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는 ‘CJ제일제당 공식 페이스북입니다.

 

<메인페이지 URL>

http://www.facebook.com/CJcheiljedang/

 

 

‘CJ제일제당 공식 페이스북

미각갤러리라는 가상의 공간을 구축하여 소비자들에게 시각적으로 맛있는 경험을 선사하는 CJ제일제당 공식 페이스북입니다.

 

 

‘CJ제일제당 공식 페이스북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미각갤러리'라는 컨셉으로 구성된 CJ제일제당 푸드의 ''''을 아우르는 비주얼 스토리텔링으로 푸드의 확장되고, 심화한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CJ제일제당 공식 채널로, 월별로 갤러리 전시 테마를 선정하여 테마와 연계한 푸드를 차별화된 한상차림으로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월별로 시즈널 이슈를 고려해 갤러리 전시 테마를 선정하고, 테마와 연계한 푸드의 시각적인 재미와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미()각 콘텐츠, 푸드의 심화한 맛을 경험하게 하는 미()각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월간 CJ제일제당 콘텐츠를 통해 단순히 음식을 전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주 1회 댓글 이벤트 등 소비자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콘텐츠에서 소개하고 있는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미각갤러리에서 느꼈던 제품의 아름다움을 현실에서 느껴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네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는 롯데와인 공식 인스타그램입니다.

 

<메인페이지 URL>

http://www.instagram.com/lottewine/

 

 

롯데와인 공식 인스타그램

2040 타깃들의 와인 선호도를 고려하여 다양한 와인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는 롯데와인 공식 인스타그램입니다.

 

 

롯데와인 공식 인스타그램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월별 주력 제품을 활용하여 2040 타깃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롯데와인의 메인 SNS 채널을 운영 중이며, ‘와인요정이라는 화자를 설정하여 누구나 와인을 친근하게 느끼며 다가갈 수 있도록 제품뿐만 아니라 푸드, 와인 예절 및 문화 등을 다양하게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롯데와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반복적인 가사와 멜로디로 흥미를 느끼게 하는 와인중독송’, 와인이 화자가 되어 제품의 특장점을 설명하는 와인칭리뷰등의 채널 특성을 반영한 숏폼 영상 콘텐츠와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한 소통형 콘텐츠를 운영하여 제품을 비롯한 와인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잘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제품 구매 및 서비스 경험 전 간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역별 트렌디한 와인 바를 소개하는 와인로그’, 집에서 홈 와인 바를 즐길 수 있는 팁을 제공하는 홈 와인로그와인한상등의 1인칭 체험형 콘텐츠를 운영하여 와인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주고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소셜미디어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공식 페이스북입니다.

 

<메인페이지 URL>

http://www.facebook.com/2014nec/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공식 페이스북

국민과 함께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공식 페이스북입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공식 페이스북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21대 국회의원선거가 실시된 해인 올해의 투표와 선거 정보를 전달력 있는 콘텐츠로 운영하여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투표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다양한 계층이 활용하는 대국민 소통의 장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예능인과 배우 등 50명의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한 투표 독려 캠페인 ‘2020 잘 뽑고 잘 찍자를 제공하고, 유명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코로나19 이슈를 반영한 투표독려 영상을 함께 제작함으로써 국민들이 투표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민주시민 홍보대사 자두’,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캐릭터 참참·바루·알리를 활용하여 자칫 어렵고 딱딱하게 여겨질 수 있는 선거, 정치 관련 용어를 친근하게 기획 및 제작하여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설명해 주고 있는 선거백과 콘텐츠를 통해 어른들뿐 아니라 미래 유권자에게도 선거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해주고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튜브뉴스 74째주 추천 소셜미디어 정보였습니다.

관련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합니다.

 

본 채널은 매월 지난 한 달간 새롭게 리뉴얼된 소셜미디어 정보들을 소개할 예정이니 소셜미디어 서비스 소개를 원하시는 분들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iaward@kipfa.or.kr 앞으로 문의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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