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전문업체 DB
  • 어워드 수상기업
  • 뉴스/트랜드
    • 웹 트랜드 리포트
    • 앱 트랜드 리포트
    • 아이튜브뉴스
    • 인터넷업계 소식
    • KIPFA 뉴스레터
  • 공지사항
  • 문의하기

아이튜브뉴스

아이튜브뉴스 6월 다섯째주 소셜미디어 정보

인터넷실무자들이 주목해야 할 인터넷관련소식들만 알차게 추려 소개해드리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아이튜브뉴스 6월 다섯째주 소셜미디어 정보입니다.

 

첫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입니다.

 

<메인페이지 URL>

http://www.facebook.com/CanonKorea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직장인들의 슬기로운 회사생활을 위해 필요한 비즈니스 매너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캐논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입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직장인들과 신입사원들의 직장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운영 중이며, 직장인들 특히 신입사원들을 위한 알찬 정보들과 실제 직장 내에서 사용되는 캐논 복합기 제품에 대한 사용법 및 꿀팁에 대한 내용을 녹여내어, 효율적인 정보제공과 사용자간의 소통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월요일에서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다른 콘텐츠를 발행하며, 모든 콘텐츠는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도 고려하여 제작해 가독성을 높이고, 최근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맞춰 콘텐츠 내용을 영상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직장인들이 공감할 수 있고 꼭 필요로 하는 정보들을 모은 캐논 이야기, 프린터와 복합기의 사용법 및 궁금증들을 해소할 수 있는 제품 이야기 및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종이를 활용한 페이퍼 크래프트,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구성한 점이 돋보입니다.

 

 

두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는 안산시청 공식 페이스북입니다.

 

<메인페이지 URL>

http://www.facebook.com/ansancity3

 

 

안산시청 공식 페이스북

안산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시정정보와 이슈, 상황 대응 등의 정보를 전달하며 함께 소통하는 안산시청 공식 페이스북입니다.

 

 

 

안산시청 공식 페이스북의 주요 리뉴얼 특징을 살펴보면,

 

안산시청 SNS는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시민이 참여하는 참여형 채널로 시민참여형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 중이며, 안산시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정책과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0년에는 `시민의 참여`를 테마로 하여, 시정정책, 행사, 이벤트 등에 대한 정보를 단순히 전달하는 것이 아닌, 재가공, 의견반영 콘텐츠, 기자단 연계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운영하여 시민들과 한층 가까워지는 페이스북 채널로 변화하였습니다.

 

그리고 코로나19 이슈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정확한 정보를 규칙적으로 제공하고 1:1 메시지 상담을 통한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와 같은 공익적인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시민참여형 콘텐츠를 활용하여 시민과 직접 소통하고, 시민이 공감하는 요소를 활용하여 안산시민의 독특한 테마의 콘텐츠를 가진 채널로의 변화를 추진한 점이 돋보입니다.

 

 

세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는 ‘CJ제일제당 CJ더키친입니다.

 

<메인페이지 URL>

http://blog.naver.com/freshianblog

 

 

‘CJ제일제당 CJ더키친

요리를 사랑하는 이들이 모여 함께 요리하며 레시피를 나누는 공간소셜쿠킹살롱 CJ더키친의 공식 블로그입니다.

 

 

 

‘CJ제일제당 CJ더키친CJ제일제당의 공식 레시피 채널로 2020함께 요리하는 공간의 컨셉에 맞추어 리뉴얼 오픈을 진행하여, 크게 크루레시피’, ‘살롱레시피’, ‘체험단등 세가지 카테고리별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발행하고 있습니다.

 

크루레시피에서는 푸드 인플루언서의 레시피를 유저들이 따라하기 쉽도록 재해석한 과정컷 및 요리 참고사항을 담아 월 8건 발행하고 있으며, ‘살롱레시피에서는 CJ제일제당의 제품을 활용한 요리 과정을 요리 초보 유저들에게 따뜻한 무드와 밝은 톤의 이미지로 친근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체험단에서는 네이버 푸드판과 제휴하여 CJ제일제당의 신제품 및 제품을 단순히 보여주는 것이 아닌, 제품을 활용하여 만들어볼 수 있는 레시피와 소소한 요리팁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시즌 및 요리 키워드 검색 시 노출에 유리하도록 주요 검색 키워드를 제목에 배치하고, 초보 요리 유저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하는 점이 돋보입니다.

 

 

 

네번째 소개할 소셜미디어는 웅진씽크빅 공식 인스타그램입니다.

 

<메인페이지 URL>

https://www.instagram.com/wjthinkbig_official/

 

 

웅진씽크빅 공식 인스타그램

어린이의 10년 후를 생각하는 교육문화기업 웅진씽크빅 공식 인스타그램입니다.

 

 

 

웅진씽크빅 공식 인스타그램의 주요 리뉴얼 특징을 살펴보면,

 

2030 여성(주부) 타겟으로 웅진씽크빅의 브랜드 가치인 '생각의 힘을 가진 아이'를 전달할 수 있는 비주얼 콘텐츠 중심의 인스타그램 채널 콘텐츠 운영을 목표로,

초등 교육 정보 및 시즌 교육 이슈에 맞는 웅진북클럽 도서와 웅진씽크빅 학습 서비스를 직간접적으로 소개하며 브랜드 메시지를 제공합니다.

 

시즌 이슈에 맞는 제품 컨셉 컷이미지를 통해 제공되는 신제품, 주력 제품 등의 제품 콘텐츠들과 가상의 아이인 웅이와 진이의 순수하지만 별나고 엉뚱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5컷의 이미지로 이루어진 웹툰 콘텐츠, 일상에서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타겟 고객들의 흥미 및 공감을 유발하는 별난 생각콘텐츠 등 웅진씽크빅만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충성도 높은 고객들의 인스타그램 리뷰 이미지를 브랜드 채널에 게재함으로써 제품 노출 및 소비자 인지도 상승을 유도하고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소셜미디어는 ‘KTV국민방송입니다.

 

<메인페이지 URL>

https://www.youtube.com/user/chKTV520

 

 

‘KTV국민방송

우리 국민의 삶과 직결되는 정부와 정책을 신속하고 유쾌한 동영상 콘텐츠로 제공하는 한국정책방송원 KTV국민방송 공식 유튜브입니다.

 

 

 

‘KTV국민방송의 주요 리뉴얼 특징을 살펴보면,

 

1948년 대한민국 정부 수립과 시작된 KTV국민방송은 지난 70년 동안 정부 대표 미디어로 2013년부터 SNS를 통해 정부의 정책과 국민의 일상을 잇는 정부 대표 소통 채널을 목표로,

뉴스보다 빠른 독자적인 ‘SNS 생방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이 알아야 할 국가적 현안을 공유하고 직접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창구로 운영 중입니다.

 

KTV국민방송 채널에서는 정책현장‘, ‘정책발표‘, ‘국민안전(코로나19)‘, ‘국민소통등 카테고리별로 콘텐츠를 제작하여 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통령의 정책 행보를 담은 SNS 콘텐츠 문워크는 많은 팬층을 확보하는 등 정부와 소통하면서 주요 정책 현안을 보다 정확하고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또 다른 뉴미디어 문화를 구축해 가고 있습니다.

 

또한, 국민 생활에 꼭 필요한 정책을 한 눈에 확인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정책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심층적인 정부 정책에 대한 내용들을 이해하기 쉽도록 잘 전달하고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튜브뉴스 6월 다섯째주 추천 소셜미디어 정보였습니다.

관련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합니다.

 

본 채널은 매월 지난 한 달간 새롭게 리뉴얼된 소셜미디어 정보들을 소개할 예정이니 소셜미디어 서비스 소개를 원하시는 분들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iaward@kipfa.or.kr 앞으로 문의바랍니다.

 

 

 

 

 

 

확인


hostin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