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종합 안내
  • 정규 교육 과정
    • 웹디자인/UX/UI/웹개발
    • IT 서비스 기획/비즈니스
    • 소셜커머스/블로그
    • 경영전략/기획
    • 마케팅/홍보/서비스
  • 기업 위탁 교육
  • 온라인 교육센터
  • 교육센터 FAQ
    • 정규 교육 과정
    • 온라인 교육
    • 결제 및 환불
    • 회원 관련
  • 교육센터 소개
  • 강사모집

단과교육과정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분석 과정<12.19>

교육센터 신청내역 보기

프로그램안내 강사소개 등록관련안내 교육장소

정규교육과정 소개




■ 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처음 접하거나

■ 단순 평균이나 빈도 통계까지밖에 활용하지 못하는 마케터, 기획자, 데이터 분석가들에게 필요합니다.
■ 마케팅 데이터 분석 전체의 범위와 내용, 주요 분석 컨셉들을 소개하고 데이터 분석 과정을 실제로 실습합니다
■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핵심 마케팅 데이터 분석 컨셉들을 압축적으로 이해하는 과정 입니다.

정규교육과정 참고자료 참가신청

정규교육과정 개요

기간 2018년 12월 19일 (수) 오후 7:00 ~ 2019년 01월 03일 (목) 오후 10:00
인원 25명
장소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논현 교육장
주최
주관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후원
목적 마케팅 데이터 분석의 주요 컨셉을이해하고 실제 데이터를 분석하여 조직내 주요 의사결정에 활용될 수 있는 마케팅 데이터 분석 기술을 습득함
참여대상 *R이나 EXCEL 툴 활용에 대한 강의가 아닌 어떤 데이터를 어떻게 마케팅에 활용하여야 하는지에 대해 배우는 강의입니다.

* 강의에서 통계툴(R, EXCEL)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분석하지만, R이나 EXCEL을 잘 다루지 못하셔도 충분히 따라오실 수 있는 강의입니다.

- 데이터의 활용능력이 필수가 되는 빅데이터의 시대에, 데이터를 마케팅에 적절하게 활용하는 역량을 기르고 싶은 분

- 마케팅 주요 개념에 대한 이해와 경험은 있으나 마케팅 데이터 분석 전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신분

- 조직에서 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시도하고 있으나, 데이터 분석시 평균 혹은 빈도분석 이상 수준의 작업을 시도하고자 하는 분

- 업무 혹은 학교에서 이제 막 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시작하는 단계에 있는 분

정규교육과정 프로그램

구분 강의 주제 및 내용 강사
2018. 12. 19. (수)
19:00~22:00
마케팅 데이터 분석 개관
[마케팅 데이터분석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할까?]
- 마케팅 데이터 분석범위
- 마케팅 데이터 분석 유형 개관

이론 : 50% 실습 : 50%
전진오 강사님
고려대학교 대학원 언론학과 박사수료
2018. 12. 21. (금)
19:00~22:00
소비자들은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하는가?
[중요도의 파악 기법]
- 추론을 통한 중요도 파악 기법
- 통계적 방식(상관, 회귀) 적용

이론 : 50% 실습 : 50%
전진오 강사님
고려대학교 대학원 언론학과 박사수료
2018. 12. 26. (수)
19:00~22:00
제품, 브랜드의 차이를 이해하는 방식
[차이분석 개념]
- 수치 비교의 기본 개념
- 수치적 차이를 파악하는 주요 분석 방식

이론 : 50% 실습 : 50%
전진오 강사님
고려대학교 대학원 언론학과 박사수료
2018. 12. 28 (금)
19:00~22:00
제품력 평가
[제품력 진단 방식]
- 자사 제품/서비스의 강약점 파악 기법
- 제품의 최적 강도(Intensity) 도출

이론 : 50% 실습 : 50%
전진오 강사님
고려대학교 대학원 언론학과 박사수료
2019. 01. 02. (수)
19:00~22:00
목표고객의 선정
[고객 세분화]
- 시장 세분화를 통한 목표고객 설정
- 시장 기회 지수 도출

이론 : 50% 실습 : 50%
전진오 강사님
고려대학교 대학원 언론학과 박사수료
2019. 01. 04 (금)
19:00~22:00
속성들의 구조
[변인들간 연관성]
- 속성들간 상호 연관성 파악을 위한 기본 개념 학습

이론 : 50% 실습 : 50%
전진오 강사님
고려대학교 대학원 언론학과 박사수료

정규교육과정 강사소개

교육센터 강사진 보기

  • 강사 사진
    고려대학교 대학원 언론학과 박사수료   전진오 강사님

    - 고려대학교 대학원 언론학과 박사수료

    - 현, 한국조사협회 강사

    - 아모레퍼시픽 : Data Analysis 자문(2017)

    - 숙명여대 등 강의(2017, 2018)

    - 삼성전자, 현대자, LG전자, 코카콜라 등 기업 강의

    - 전, Ipos Science Center, 상무(1997. 7 ~ 2015. 6)



    [주요 프로젝트 경력]

    - 2018 유아 기저귀(다국적기업) 소비자 NEEDS 분석

    - 2017 화장품-쿠션(국내화장품업체) CONJOINT Study

    - 2016 환경가전(국내업체) Data 분석

    - 2015 Global U&A Study (국내업체) Data 분석

    - 2015 CSD Pricing Study (다국적기업) Data 분석

    - 2014 모바일 Color Study (국내업체) Data 분석

    - 2014 신용카드 제품구성 Study (국내업체) Data 분석

    - 2014 신용카드 제품구성 Study (국내카드사) Data 분석

    - 2013 국내차 시장 세분화 (국내완성차) Data 분석

     

등록안내

     

     

    ▒ 수강료
    수강료 ∙ 일반회원, 단체회원사 소속 정회원, 개인정회원 : 290,000원(얼리버드 12/12까지 270,000원)
    카드결제

    ∙ 등록신청 후, 본 웹사이트에서 바로 결제

    : 추후 결제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교육센터 신청내역 클릭하여 결제진행 

    실시간이체

    ∙ 등록신청 후, 본 웹사이트에서 바로 결제

    : 추후 결제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교육센터 신청내역 클릭하여 결제진행

    무통장입금 ∙ KEB하나은행 581-910038-91904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등록신청 후 3일 이내 입금, 미확인시 자동취소)
    ∙ 계산서발행을 원하시는 경우 하단의 담당자 메일로 사업자등록증 발송 바람.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사업자등록증
    (사)한국인터넷전문가 협회통장사본

    『교육비 환불규정』


     

    -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는「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준수합니다.

    - 모든 일수는 영업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 강의 진행 일자 산정 시 환불 요청을 한 당일은 진행 일수에 포함됩니다.
    - 강의가 시작되는 당일은 강의를 듣지 않았더라도 수업개시일 이후 환불 요청사항에 해당합니다.



    ▒ 안내사항
    수강신청확인 ∙ 등록확인 및 결제여부확인은 마이페이지>교육센터 신청내역에서 확인가능
    참가확인증 ∙ 교육신청한 아이디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출력 가능 ​(교육종료 후)​
    비고 ∙ 주차지원은 되지 않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강의실 내에서 사진촬영 및 동영상촬영은 불가합니다.
    ∙ 인원 미달 시 폐강될 수 있습니다. 

    ▒ 교육문의
    담당 

    장도윤 주임

    전화 : 070-8672-5486 /팩스 : 02-874-8738 / 메일 :brandlyoon@kipfa.or.kr

     

     

     

신청하기



hostin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