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종합 안내
  • 정규 교육 과정
    • 웹디자인/UX/UI/웹개발
    • IT 서비스 기획/비즈니스
    • 소셜커머스/블로그
    • 경영전략/기획
    • 마케팅/홍보/서비스
  • 기업 위탁 교육
  • 온라인 교육센터
  • 교육센터 FAQ
    • 정규 교육 과정
    • 온라인 교육
    • 결제 및 환불
    • 회원 관련
  • 교육센터 소개
  • 강사모집
    Home > 교육센터 > 정규 교육 과정

정규교육과정

UX 디렉터 과정

스마트 시대의 사용자 경험을 통한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교육센터 신청내역 보기

프로그램안내 강사소개 등록관련안내 교육장소

정규교육과정 소개

디지털 디자인 전문가(실무 5년차 이상)를 대상으로 미래 지향적인 인터넷 및 UX 트랜드 분석, 디지털디자인 조직관리, 새로운 모바일 및 인터넷서비스 환경에 부합하는 UX전략 수립 방법론 등을 통하여 창조적이고 전문적인 UX 디렉터로서의 역량과 자질을 함양해 가는 과정입니다.

정규교육과정 참고자료 강의자료 다운로드

정규교육과정 개요

기간 2011년 10월 13일 (목) 오후 7:00 ~ 2011년 12월 29일 (목) 오후 9:30
인원 50명
장소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KIPFA교육센터 2F 약도보기
주최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사무국
후원
목적 - 디지털디자인의 마스터를 위한 특화된 교육실시
- 웹/모바일/태블릿을 아우르는 통합 UX디자인 핵심실무
- UX디렉터로서의 조직관리 및 역량강화
- UX디자인의 트렌드와 경험을 통한 비즈니스 전략 수립
참여대상 - 기업 내 디자인관련 부서 실무자(5년 이상의 해당분야 근무)
- 디자인관련 부서 실무 책임자
- 디지털디자인 UI/UX 관련 전문가

정규교육과정 프로그램

구분 강의 주제 및 내용 강사
1강
10.13(목)

19:00~21:30
오리엔테이션
기업의 UX조직관리와 방법론

- 디자인 관리자의 리더십과 조직관리

- UX디자인 리마인드와 전략적 사고
이지현 교수
서울여자대학교
2강
10.20(목)

19:00~21:30
성공적인 UX를 위한 사용자 경험조사와 모델링
- 최신 사용자 경험 조사 및 분석 방법 소개
- 사례를 통해 배우는 사용자경험 모델링
- 효과적인 UX 설계를 위한 필수 스킬


3강
10.27(목)

19:00~21:30
브랜드 매니지먼트
-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포지셔닝 전략

- 사용자경험을 살린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


4강
11.03(목)

19:00~21:30
디자인 권리 및 보호법
- 디자인 저작권과 상표, 보호법

- 디자인 저작권 침해 및 피해 사례를 통한 디자인 전략


5강
11.10(목)

19:00~21:30
UX디자인 컨설팅 및 조사 방법론
- 감성 스케일 분석과 소비자조사를 통한 UX컨설팅

- 산업분야별 UX조사 방법론


6강
11.17(목)

19:00~21:30
UX디자인 전략 수립
- 프로젝트 플래닝 진단 및 이슈분석

- UX가이드라인과 디자인협업


7강
11.24목)

19:00~21:30
UX디자인과 웹표준
- HTML5, CSS3의 이해와 웹표준

- 브라우저별 UX전략과 모바일 UX전략


8강
12.01(목)

19:00~21:30
유니버셜 디지털디자인과 서체
- 유니버셜 디자인 트렌드

- 서체와 디자인콘셉 & 컬러브레이션


9강
12.08(목)

19:00~21:30
주요 산업별 UX디자인 경영사례
- 기업의 UX디자인 경영사례

- UX디자인의 가치와 브랜드 스토리텔링


10강
12.15(목)

19:00~21:30
UX디자인과 소통
- 소비자들의 소비패턴 분석과 UX디자인의 감성전략

- 디자인마케팅과 커뮤니티 전략


11강
12.22(목)

19:00~21:30
디지털디자인 산업전망과 미래
- 디지털디자인 산업의 현재와 미래

- 디자인 산업의 주요 정책과 미래 비전


12강
12.29(목)

19:00~21:30
크리에이티브 UX디자이너의 재 정의
- 크리에이티브 UX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전략

- UX디자이너의 미래와 대안


정규교육과정 강사소개

교육센터 강사진 보기

  • 강사 사진
    서울여자대학교   이지현 교수 현) 
    서울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교수
    서울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인터랙션 디자인 전공 교수
    모바일, IoT, 데이터드리븐 디자인 스타트업 자문 교수
    한국디자인학회, HCI학회, UXPA Korea 이사
     
    전) 
    Naver UX Lab 설립/디렉터
    Naver USA UX Director
    FID CX Lab 설립/디렉터
    넥슨, 새한정보시스템 기획자, 인터랙션 디자이너

    자문: 삼성전자, 에버랜드, 코웨이, 인천공항 등 UX 디자인/서비스 디자인 자문 연구
    산학: 스마트홈, IoT, Smart Car, Car Infotainment System, AUI, Social Service, Online Commerce, Cloud Service 등 UX 혁신 관련 연구
    교육: 삼성전자, LG전자, SK Telecom, SDS 등 기업 전문가 대상 UX 디자인 교육
    저서 및 번역서: UX디자인 프로젝트 가이드외 다수 전문서 번역, Global Usability 한국챕터저술

    Cornell 대학교 Human Ecology대학 방문교수
    Aalto 대학 IDBM(International Design Business Management) EMBA

등록안내

     
    등록방법

     

    절차

     KIPFA회원가입 > 등록신청 > 관리자검수 > 합격통보 > 결제 > 수강

    비고

      ∙ 등록신청을 하시면 관리자검수 후 합격통보자에 한하여 교육과정에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 등록신청 내역은 마이페이지 > 교육센터 신청내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 또한 교육센터 신청내역을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안내

     

    등록비

    비고

    ▷ 일반(무료) 회원                *  가격 : 600,000원(결제시 정회원 무료 가입)  
    ▷ 평가 위원                         *  가격 : 540,000원(평가위원 10% 할인)
    ▷ 개인 정회원                      *  가격 : 420,000원(정회원 30% 할인)
    ▷ 단체회원사 소속 정회원      *  가격 : 420,000원(단체정회원 30% 할인)

      ∙ 본 과정은 고용보험환급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사전등록 후 무통장입금/카드결제/실시간계좌이체를 선택하여 결제
      ∙ 강좌별 분납결제는 지원되지 않음
      ∙ <환불규정 보기>
      ∙ 계산서가 필요하신 분은 등록시 발급 신청란에 체크

    결제방법

    무통장입금

      ∙ 신한은행_140-008-920472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 (등록신청 후 3일 이내 입금)

    온라인 카드결제

      ∙ 등록신청 후, 본 웹사이트에서 바로 결제
      ∙ 추후 결제시, 로그인 후 참가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재결제 진행.

    실시간이체

      ∙ 등록신청 후, 본 웹사이트에서 바로 결제
      ∙ 추후 결제시, 로그인 후 참가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재결제 진행.

    현장결제

      ∙ 교육센터 방문 후, 현장에서 결제 가능

    계산서

    증명서

    계산서

      ∙ 무통장입금/실시간계좌이체/현장 현금결제의 경우에만 발행
      ∙ 사업자 등록증 사본에 담당자 성명/전화/이메일 기재 후 팩스로 전송

    등록확인서

      ∙ 등록확인 및 결제여부확인은 참가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확인가능

    수강확인증

      ∙ 과정별/요일별 참가확인증이 필요하신 분은 담당자이메일을 통해 문의

    기타사항

    비고

      ∙ 교육장의 주차공간이 협소하오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USB 또는 이메일을 통하여 강의자료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강의실에서 사진촬영 및 동영상촬영은 불가합니다.



hostin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