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종합 안내
  • 정규 교육 과정
    • 웹디자인/UX/UI/웹개발
    • IT 서비스 기획/비즈니스
    • 소셜커머스/블로그
    • 경영전략/기획
    • 마케팅/홍보/서비스
  • 기업 위탁 교육
  • 온라인 교육센터
  • 교육센터 FAQ
    • 정규 교육 과정
    • 온라인 교육
    • 결제 및 환불
    • 회원 관련
  • 교육센터 소개
  • 강사모집

단과교육과정

[전액무료+교육수당지급] 스마트 환경 기반의 UI‧UX 실무자 양성과정 <9.6>

스마트기기 기반의 사용자화면(UI) 개발 및 사용자경험(UX) 설계 이론 및 실습

교육센터 신청내역 보기

프로그램안내 강사소개 등록관련안내 교육장소

정규교육과정 소개









ㅇUI/UX 사례. UX 기본 개념, 이슈에 대한 이론 및 사례, 멀티플랫폼 기반의 UX 실무 및 인터렉티브한 응용 기술 분야 등 최근 인터넷관련 기업, 웹에이전시, 모바일 SW개발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활용능력 배양.

ㅇ교육진행 :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교육과정으로써 교육 후,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기업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며, 실제 프로젝트에 참여한 실무중심의 강사진으로 구성.

ㅇ프로젝트 진행 : 실제 사례 Best Practice Template를 이용한 Project 중심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실습시 1:1 멘토링 진행.

참가신청

정규교육과정 개요

기간 2017년 08월 10일 (목) 오전 12:00 ~ 2017년 12월 26일 (화) 오후 11:59
인원 30명
장소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평생교육원 약도보기
주최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주관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후원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목적 이공계 대졸 미취업자에게 전문 · 기업현장 연수 등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실무능력을 강화하여 청년실업 문제 및 이공계 인력의 수급 불균형 해소
참여대상 (1) 이공계(2 · 4년제) 졸업생 or 2017년 8월 졸업예정자로 미취업 상태인 자
(2) 1985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3) 타전공인 경우 지원서 검토후 개별연락
경품이미지

정규교육과정 프로그램

구분 강의 주제 및 내용 강사
1일차
9:30~18:30

신규 서비스 기획을 위한 UX 방법론
- UX 개념
- UX 방법론 및 최근 트랜드
- 더블 다이아몬드
- 포트폴리오 기획을 위한 신규 아이템 논의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2일차
9:30~18:30

트랜드 분석
- 트랜드 분석이 왜 필요한가
- 키워드 도출 방법
- 시사점 도출


3일차
10:00~18:00

트랜드 분석
- 트랜드 분석 실습
- 트랜드 분석 피드백


4일차
10:00~18:00

UX 리서치 계획 1
- UX 리서치 개념
- UX 리서치 유형
- UX 리서치 방법론


5일차
10:00~18:00

UX 리서치 계획 2
- 러프 스케치 작성
- 러프 스케치 활용한 UX 리서치 스크립트 정의
- UX 리서치 진행 요령


6일차
10:00~18:00

UX 리서치 분석 1
- 로우 데이터 정리 방법


7일차
10:00~18:00

UX 리서치 분석 2
-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8일차
10:00~18:00

UX 리서치 분석 3
- UX 리서치 결과 시사점 도출


9일차
10:00~18:00

여정 지도
- 여정 지도 개념


10일차
10:00~18:00

퍼소나
- 퍼소나 개념
- 앨런쿠퍼 퍼소나
- 목적형 퍼소나
- 프로토 퍼소나


11일차
10:00~18:00

유저 시나리오
- 주요 Task 정의
- 유저 시나리오 개념
- 유저 시나리오 실습


12일차
10:00~18:00

유저 플로우
- 유저 플로우 개념
- 유저 플로우 실습


13일차
10:00~18:00

프로토타입
- 프로토타입 개념
- 낮은 수준의 프로토타입
- 높은 수준의 프로토타입


14일차
10:00~18:00

프로토타입
-실습


15일차
10:00~18:00

GUI
- GUI 원칙1. 효율성
- GUI 원칙2. 정확성
- GUI 원칙1. 의미성
- GUI 원칙1. 유연성
- GUI 원칙1. 일관성


16일차
10:00~18:00

GUI 최종 수정


17일차
10:00~18:00

프로젝트 발표


18일차
9:30~18:30

신규 서비스 기획을 위한 UX 방법론
- UX 개념
- UX 방법론 및 최근 트랜드
- 더블 다이아몬드
- 포트폴리오 기획을 위한 신규 아이템 논의


19일차
10:00~18:00

트랜드 분석
- 트랜드 분석이 왜 필요한가
- 키워드 도출 방법
- 시사점 도출


20일차
10:00~18:00

트랜드 분석
- 트랜드 분석 실습
- 트랜드 분석 피드백


21일차
10:00~18:00

UX 리서치 계획 1
- UX 리서치 개념
- UX 리서치 유형
- UX 리서치 방법론


22일차
10:00~18:00

UX 리서치 계획 2
- 러프 스케치 작성
- 러프 스케치 활용한 UX 리서치 스크립트 정의
- UX 리서치 진행 요령


23일차
10:00~18:00

UX 리서치 분석 1
- 로우 데이터 정리방법


24일차
10:00~18:00

UX 리서치 분석 2
-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25일차
10:00~18:00

UX 리서치 분석 3
- UX 리서치 결과 시사점 도출


26일차
10:00~18:00

여정지도
- 여정 지도 개념


27일차
10:00~18:00

퍼소나
- 퍼소나 개념
- 앨런쿠퍼 퍼소나
- 목적형 퍼소나
- 프로토 퍼소나


28일차
10:00~18:00

유저 시나리오
- 주요 Task 정의
- 유저 시나리오 개념
- 유저 시나리오 실습


29일차
10:00~18:00

유저 플로우
- 유저 플로우 개념
- 유저 플로우 실습


30일차
10:00~18:00

프로토타입
- 프로토타입 개념
- 낮은 수준의 프로토 타입
- 프로토 타입 작성 방법론


31일차
10:00~18:00

프로토타입
- 실습


32일차
10:00~18:00

GUI
- GUI 원칙1. 효율성
- GUI 원칙2. 정확성
- GUI 원칙1. 의미성
- GUI 원칙1. 유연성
- GUI 원칙1. 일관성


33일차
10:00~18:00

GUI 최종 수정


34일차
10:00~18:00

프로젝트 발표


35일차
10:00~18:00



36일차
9:30~18:30

리뉴얼 서비스 방법론
- 신규와 리뉴얼 포트폴리오 차이점은 무엇인가
- 리뉴얼 포트폴리오 방법론


37일차
10:00~18:00

스토리라인 정의
- 스토리라인 개념


38일차
10:00~18:00

WOM 분석
- WOM 분석 개념
- WOM 분석 실습


39일차
10:00~:18:00

데스크 리서치 개념
- 데스크 리서치 개념
- 트랜드 관점 데스크 리서치
- UI 설계 관점 데스크 리서치


40일차
10:00~18:00

데스크 리서치 실습1


41일차
10:00~18:00

데스크 리서치 실습2


42일차
10:00~18:00

사용성 테스트 설계
- 사용성 테스트 개념
- 과제 시나리오 설계
- 사용성 테스트 진행 방법


43일차
10:00~18:00

사용성 테스트 분석
- 사용성 테스트 결과 분석
- 동선 분석
- 문제점 발견
- 개선점 도출


44일차
10:00~18:00

인댑스 인터뷰 설계
- 인댑스 인터뷰 설계
- 인터뷰 진행 요령


45일차
10:00~18:00

인댑스 인터뷰 결과, 인사이트 발견하기
- 인사이트 발견 요령


46일차
10:00~18:00

UX 컨셉
- 문제점 발견
- 개선점 발견
- 유용성 관점 UX 컨셉 정의
- 사용성 및 감성 관점 UX 컨셉 정의


47일차
10:00~18:00

러프스케치
- 러프 스케치 개념
- 러프 스케치 테스트 요령
- 러프 스케치 테스트 : 전문가 관점
- 러프 스케치 테스트 : 사용자 관점


48일차
10:00~18:00

프로토타입 테스트
- 기대 및 예측 관점
- 화면 설계 관점
- UI flow 관점


49일차
10:00~18:00

프로토타입 수정


50일차
10:00~18:00

GUI


51일차
10:00~18:00

GUI 최종수정


52일차
10:00~18:00

프로젝트 발표


정규교육과정 강사소개

교육센터 강사진 보기

  • 강사 사진
    이비피알유엑스   전민수 대표

    [주요 이력사항]

    이비피알유엑스 (www.ebprux.co.kr대표이사

    現,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www.kipfa.or.kr) UI/UX 전임 강사(2012~2017)

    한양대학교 문화컨텐츠학과 겸임교수(2013~2017)

    現, 숙명여대 UI/UX 강사(2015~2017)

    前, 한국디자인진흥원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 심사위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SW+인문학 포럼 위원 참여 (분야: UX 컨설턴트)

    산업인력관리공단.스마트기기UX&UI디자인직종 훈련기준 개발 직무분석 위원

    서울시 정보화추진위원(2002-2006) 

등록안내

    - 연수기간 : 2017. 8. 10. ~ 2017 12. 26.

      1. 전문연수 : 2017 08. 10. ~ 2017 11. 01. (매주 월~금, 10시 00분~18시 00분)

      2. 기업연수 : 2017 11. 02. ~ 2017 12. 26. (매주 월~금, 09시~18시)★선택사항★

     

     

    - 연수장소 :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전문연수) / 협약기업(기업연수)

     

    - 연수인원 : 25명(선착순 배정)

     

    - 연수수당 : 월 30만원 ~ 50만원 지급

     

    - 연수대상 :

      1. 이공계(2년제, 4년제) 졸업생 또는 2017년 8월 졸업예정자로 미취업 상태인 자

      2. 1985. 1. 1. 이후 출생자

      3. 타전공인 경우 지원서 검토후 개별연락

     

     

    ※ 본인의 전공계열이 졸업(예정)증명서 상에 이공계열(이과대학, 공과대학, 정보대학 등등)로 분류될 경우,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

     

     

     

     

    - 수강특전 :

      1. 전문 강사진을 통한 실무 위주 교육

      2. 취업코칭 및 면접스킬 교육

      3. 연수과정 수료 후, 협약기업 취업 추천

      4. 연수기간 중 매월 연수수당 30~50만원 지급

      5. 기업 연수를 통한 실무 프로젝트 경험

     

    - 접수기한 : 상시 모집

     

     

    ☞ 지원서 다운받기

     

     

     

    - 접수문의 : 070-8672-5022 / minz@kipfa.or.kr

신청하기



hostin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