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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과교육과정

[전액무료] UI/UX 포트폴리오 제작 및 실무 과정<3.6.>

교육센터 신청내역 보기

프로그램안내 강사소개 등록관련안내 교육장소

정규교육과정 소개

HRD-Net(www.hrd.go.kr) 개인회원 가입 후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훈련 안내 동영상”을 시청합니 다. 워크넷(www.work.go.kr) 개인회원 가입 후 이력서를 작성해서 구직신청과 구직인증을 합니다. 훈련상담 신청서를 작성하고 실거주지 관할 고용센터로 전화하여 상담일정을 잡습니다. 상담받는 당일 본인의 신분증과 훈련상담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졸업예정 관련 확인서(해당자에 한함)를 가져 갑니다.







'지문인식에 의한 출결관리 동의서'를 제출한 경우 지문인식기로 출석을 체크하며, 동의하지 않은 경우 직업훈련카드로 출석을 체크합니다. 지각, 조퇴 또는 외출 3회 시 1일 결석 처리되며, 지각, 조퇴 또는 외출로 1일 훈련시간의 50% 미만 참여 시 결석으로 처리됩니다. 예비군·민방위훈련, 취업·창업을 위한 시험, 입사시험, 기능경진대회, 경조사 등의 사유로 훈련을 받지 못한 경우는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전체 출석률이 80%이상인 경우에만 해당 훈련과정이 ‘수료’처리 됩니다.



Q. 국기 과정이 뭔가요?

A. 국가기간 및 전략산업 중 인력부족 직종과 산업현장의 인력수요 증대에 따라 인력양성이 필요한 직종에 대하여 기술·기능 인력의 양성·공급으로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실시하는 훈련 제도를 말합니다. 국기 과정은 수강료 전액을 정부에서 지원해주며, 강의시작일로부터 1개월 단위마다 출석률이 80% 이상인 경우 훈련장려금이 월 최대 316,000원까지 지급됩니다.

참가신청

정규교육과정 개요

기간 2017년 03월 06일 (월) 오전 10:00 ~ 2017년 06월 08일 (목) 오후 6:00
인원 30명
장소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평생교육원 5층 약도보기
주최 (사)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평생교육원
후원

고용노동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목적
참여대상 - 직업안정기관에 구직 등록한 15세 이상 실업자
-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으로서 고등교육기관에 진학하지 않는 학생
- 대학(전문대학) 최종학년 재학생으로서 대학원 등에 진학하지 않는 학생(다음연도 3월말 까지 졸업예정인 자)
경품이미지

정규교육과정 프로그램

구분 강의 주제 및 내용 강사
2017. 3. 6. (월)
10:00~18:00
● 트랜드 분석하기1 (사용자 라이프스타일/니즈 분석)


1. 유저란
- 유저는 누구인가?
- 유저는 무엇을 원하는가?
- 유저는 어떤 행동을 하는가?
- 유저가 사용하기 쉬운 UI/UX 환경을 조성하자

2. UI 정의 및 형태

3. UX 영역

4. UI와 UX비교

5. UI와 UX의 구성 요소

6. 인터랙션 4가지 원칙
- 표명
- 변환
- 표현
- 평가

7. UI 개발 프로세스(더블 다이아몬드)
- 탐색(Discover)
- 정의(Define)
- 개발(Develop)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2017. 3. 7. (화)
10:00~18:00
● 트랜드 분석하기2 (UI/UX 트랜드 분석/리포트 작성)


1. UI/UX 트랜드 개념

2. 2016-2017트랜드
- 사물인터넷 트랜드
- UI 트랜드
- 디자인 트랜드
- UX 방법론 트랜드

3. UI/UX 트랜드 조사 방법


2017. 3. 9. (목)
10:00~18:00
● 경쟁 분석하기


1. 경쟁분석하기
- 제품/서비스 정의
- 제품/서비스 변천사 파악
- 주요 키워드 발견
- 포지셔닝


2017. 3. 10. (금)
10:00~18:00
● 내부 역량 분석하기


1. 내부 역량 분석하기
- 서비스 정의
- 서비스 및 요소 분석을 위한 지표 정의
- 서비스 및 요소 분석 방법
- 서비스 및 요소 분석 결과 인사이트 도출하기


2017. 3. 13. (월)
10:00~18:00
● UI/UX 계획 수립하기1 (목표 및 일정 계획 수립)


1. UI/UX 목표 수립

2. UI/UX 범위 수립

3. UX 프로세스 개념 및 유형
- 폭포식 접근 프로세스
- 애자일 접근 방법론

4. UX 방법론
- UI/UX 방법론이란 무엇인가?
- UX 디자이너는 UX 방법론을 왜 알아야 하는가?
- 기존 UX 방법론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5. UX 방법론 유형
-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UX 방법론
- 리뉴얼 서비스 개발을 위한 UX 방법론
- 사용성 테스트 방법론
- 린 UX 방법론


2017. 3. 14. (화)
10:00~18:00
● UI/UX 계획 수립하기2 (UI/UX 프로젝트 팀 역할)


1. UI/UX 프로젝트에서 팀은 어떻게 구성하나
- UI/UX 프로젝트 팀 역할
- UX 디자이너의 역할
- UX 리서처의 역할
- 인포메이션 아키텍처의 역할
- UI 디자이너의 역할
- 인터랙션 디자이너의 역할
- GUI 디자이너의 역할


2017. 3. 16. (목)
10:00~18:00
● UI/UX 계획 수립하기3 (UI/UX 프로젝트 팀 요건)


1. UI/UX 디자이너의 자질

2. UI/UX 디자이너의 역량

3. UI/UX 디자이너의 취업시 요구사항

4. UI/UX 디자이너 취업시 면접 질문


2017. 3. 17. (금)
10:00~18:00
● UI/UX 계획 수립하기4 (팀 의사소통)


1. 친화도법(어피니티 다이어그램)의 특징
- 카드 작성
- 카드 분류
- 분류 명칭 부여
- 인사이트 도출

2. 디자인씽킹

3. 디자인크리틱


2017. 3. 20. (월)
10:00~18:00
● UI/UX 계획 수립하기5 (이해관계자 인터뷰)


1. 스토리라인
- 사용자 유형 정의
- Task 도출
- 스토리라인 정의

2. WOM 분석
- WOM 수집하기
- VOC 분석
- VOC 어피니티 다이어그램하기
- 긍정 요인 도출하기
- WOM 분석 결과 시사점 도출하기

3. Task 분석
- Task 정의하기
- Task Hierarchical 구성하기
- Workflow Task Diagrams 구성하기

4. 이해관계자(Stakeholder) 인터뷰
- Task Flow 분석
- 이해관계자 인터뷰 항목 도출
- 이해관계자 인터뷰 항목 정의
- 이해관계자 인터뷰 진행
- 이해관계자 인터뷰 결과, UI/UX 목표 및 범위 정의


2017. 3. 21. (화)
10:00~18:00
● 사용자 리서치 계획하기 (개념)


1. UX 리서치 개요
- 리서치 이해
- 전통적 리서치
- 리서처 역량
- 리서치 기대효과

2. 디자인 리서치와 UX 리서치
- UX 디자이너는 디자인 리서치를 왜 알아야 하는가?
- 디자인 리서치와 UX 리처시 차이점
- 에스노그래피 유형: 관찰, 자기관찰, 행동, 관찰+인터뷰
- 비디오 에스노그래피
- 그림자처럼 따라다니기 (Shadow Tracking)
- 장소 관찰하기 (Town Watching)
- 자신이 고객이 되어보기
- 컨텍스츄얼 인쿼리 (Contextual Inquiry)

3. UX 리서치 성공 사례
- 해외 UX 리서치 성공 사례
- 국내 UX 리서치 성공

4. 필드 리서치 수행 가이드
- 필드 리서치 관찰 포인트
- 필드 리서치 기록 포인트


2017. 3. 23. (목)
10:00~18:00
● 리서치 수행 및 분석하기1 (인댑스 인터뷰)


1. 인댑스 인터뷰 개념
- 인댑스 인터뷰 개념
- 인댑스 인터뷰 활용 시점
- 구조화 인터뷰
- 비 구조화 인터뷰

2. 인댑스 인터뷰 장단점

3. 인댑스 인터뷰와 UX 방법론 연관성

4. 인댑스 인터뷰 절차
- 인터뷰 수행을 위한 이슈 정의
- 인터뷰 계획 수립
- 인터뷰 대상자 선정
- 인터뷰 시나리오 및 질문지 작성
- 인터뷰 수행 팁
- 인터뷰 결과 분석


2017. 3. 24. (금)
10:00~18:00
● 리서치 수행 및 분석하기2 (서베이)


1. 서베이 개념

2. 서베이 장단점

3. 서비스 수행을 위한 이슈 정의

4. 서베이와 UX 방법론 연관성

5. 서베이 절차
- 서베이 계획 작성
- 서베이 대상자 선정
- 서베이 스크립트 작성
- 서베이 스크립트 작성 시 유의할점
- 교차 분석
- 서베이 분석 결과, 이슈 정의


2017. 3. 27. (월)
10:00~18:00
● 리서치 수행 및 분석하기3 (포토 다이어리)


1. 포토 다이어리 개념

2. 포토 다이어리 장단점

3. 포토 다이어리 절차
- 포토 다이어리 수행을 위한 이슈 정의
- 포토 다이어리 계획 작성
- 포토 다이어리 대상자 선정
- 포토 다이어리 시나리오 작성
- 포토 다이어리 수행
- 포토 다이어리 결과 분석
- 포토 다이이리 결과를 활용한 FGI 진행

● 리서치 수행 및 분석하기4 (FGI)

4. FGI 개요

5. FGI 장단점

6. FGI와 UX 방법론 연관성

7. 모터레이터의 역할

8. FGI 절차
- FGI 프로그램 구성
- FGI 분석
- FGI 분석 결과, 서비스 개선 이슈 정의


2017. 3. 28. (화)
10:00~18:00
● 리서치 수행 및 분석하기5 (카드소팅)


1. 카드소팅 개념

2. 카드소팅 수행을 위한 이슈 정의

3. 카드 소팅 절차
- 카드 소팅 계획 작성
- 카드 소팅 시나리오 작성
- 카드 소팅 대상자 선정
- 카드 소팅 수행
- 카드 소팅 결과 분석


2017. 3. 30. (목)
10:00~18:00
● 리서치 수행 및 분석하기6 (사용자 리서치 결과를 활용한 여정 맵 작성)


1. 주요 사용자 구분

2. 사용자 경로별 식별

3. 사용자 여정맵 작성
- 사용자 여정별 긍정적 포인트
- 사용자 여정별 부정적 포인트

4. 사용자 여정맵을 통한 서비스 개선 인사이트 도출


2017. 3. 31. (금)
10:00~18:00
● 리서치 수행 및 분석하기7 (퍼소나)


1. 퍼소나 개념

2. 앨런 쿠퍼 퍼소나 모형(신규 관점)
- 자료 분석
- 행동변수 정의
- 사용자 인터뷰
- 행동 패턴별 사용자 그룹 정의
- 사용자 그룹별 특징 및 태도 파악
- 사용자 그룹별 목적 및 기능 정의

3. 앨런 쿠퍼 퍼소나 모형(리뉴얼 관점)
- keyCC 모형 정의
- Keycc 퍼소나 방법

4. 프로토 퍼소나 모형
- 내부 이해관계자 워크숍
- 목적형 퍼소나 설계
- 서비스 기능 개선 우선순위 도출

5. 퍼소나 구성 요건
- 기본 정보
- 동기
- 목적/니즈
- 태도
- 행동
- 문제점
6. 퍼소나 우선 순위


2017. 4. 3. (월)
10:00~18:00
● UI/UX 콘셉트 아이디어 도출하기 (요구사항 분석, 콘셉트 아이디어 도출)


1. 요구사상 분석
- 개념
- 분석
- 구분

2. 비 기능 요구사항
- 제품 요구 사항
- 조직 요구 사항
- 외부 요구 사항

3. 사용자 리서치에 의한 요구사항 분석

4. UI/UX 사용자 관련 기준 요구 사항

5. 사용자 케이스(User Case) 작성
- 사용자 행위를 파악한다
- 단순한 사용자 케이스를 기술한다
- 중간 정도로 상세화된 사용자 케이스를 기술한다
- 높은 수준으로 상세화된 사용자 케이스를 기술한다


2017. 4. 4. (화)
10:00~18:00
● UI/UX 콘셉트 아이디어 도출하기 (콘셉화된 아이디어 분석 및 선별, 문서화)


1. 요구사항 목록 정의

2. 이슈 정의하기
- 이슈별 키워드 도출하기
- 이슈별 시나리오 구상하기

3. 이슈 분석하기
- 이슈별 자사 분석
- 이슈별 경쟁사 분석
- 이슈별 개선방안 도출하기

4. UI/UX 컨셉 정의

5. UI/UX 컨셉 세부 방안 도출


2017. 4. 6. (목)
10:00~18:00
● 패스트 프로토타입 제작하기


1. 프로토타입 개념

2. 프로토타입 형태

3. 프로토타이핑의 장점

4. 프로토타이핑의 제약

5. 프로토타입 절차
- 요구사항 정의
- 개발
- 검토
- 수정
- 프로토타이핑 평가 및 종료

6. 프로토타입 구분
- 낮은 충실도 프로토타이핑
- 높은 충실도 프로토타이핑

7. 프로토타이핑 제작 도구 및 제작 유형


2017. 4. 7. (금)
10:00~18:00
● 패스트 프로토타입 검증하기


1. 프로토타이핑 테스트 개념

2. 프로토타이핑 절차
- 프로토타이핑 테스트 계획
- 프로토타이핑 테스트 시나리오
- 프로토타이핑 테스트
- 프로토타입 이슈관리
- 프토로타입 개선 방안 도출


2017. 4. 10. (월)
10:00~18:00
● UI/UX 콘센트 도출하기 (UI/UX 콘센트 도출)


1. UI/UX 콘센트 도출하기
- 프로토타입 검증 결과 확인 및 검증 결과 해석
- 차별화 할 수 있는 UI/UX 전략 수립
- 사용자의 목적별 퍼소나 정의

● UI/UX 콘센트 도출하기 (시나리오 디자인)

2. 시나리오 요건 정의

3. 서술형 시나리오 작성

4. 다이어그램 시나리오 작성


2017. 4. 11. (화)
10:00~18:00
● 기능 리스트 도출하기


1. 최소기능제품(MVP) 목적

2. 최소기능제품(MVP) 기대효과

3. 기능 리스트 도출 방법
- 시나리오에서 기능 도출
- 전체 기능을 유형별로 분류
- 카테고리로 분류하고 상세 내역 정리


2017. 4. 13. (목)
10:00~18:00
● 콘텐츠 기획하기


1. 콘텐츠 방향성 수립을 위한 분석 유형

2. 콘텐츠 분류
- 창조 콘텐츠
- 존속 콘텐츠
- 제거 콘텐츠


2017. 4. 14. (금)
10:00~18:00
● 정보 설계하기1 (정보구조 및 레이블링)


1. 정보구조 개념

2. 정보구조 유형

3. 정보구조 작성 방법

4. 레이블링 개념

5. 레이블링 원칙


2017. 4. 17. (월)
10:00~18:00
● 정보 설계하기2


1. 내비게이션 개념

2. 내비게이션 유형

3. 내비게이션 설계 원칙


2017. 4. 18. (화)
10:00~18:00
● 와이어프레임 작성하기


1. 와이어프레임 종류
- 낮은 완성도의 화면 설계
- 중간 완성도의 화면 설계
- 높은 완성도의 화면 설계

2. 와이어프레임 장점

3. 와이어프레임 제작
- 영역 구분
- 요소 배치
- 내비게이션 조작
- 주석 작성
- 이슈 사항 기록


2017. 4. 20. (목)
10:00~18:00
● 태스크 플로우 작성하기


1. 사이트 맵 정의

2. 태스크 플로우 정의

3. 시나리오 기반의 태스크 분석

4. 태스크 플로우 설계

5. 스케치


2017. 4. 21. (금)
10:00~18:00
● GUI 디자인 콘셉트 도출하기


1. UI/UX 디자인 개요

2. 디자인 및 시각적 요소 도출

● GUI 템플릿 제작하기

3.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는 화면 제공

4. 현 상태 및 정보의 단서 표시

5. 전반적인 일관성 원칙 제공

● GUI 상세 디자인 하기

6. UI 디자인이 성공하기 위한 요건 알기

7. UI 디자인이 성공하기 위한 모델링


2017. 4. 24. (월)
10:00~18:00
● UI 설계 검토하기


1. UI 디자인 가이드라인 정의

2. UI 디자인 가이드라인 필요성

3. 화면 구성 요소
- indicator 영역
- Header 영역
- Navigation 영역
- Content 영역
- Button 영역
- Footer 영역

4. 디자인 레이아웃 구성 요소
- Status Bar
- Navigation Bar
- Main Area
- Tab Bar
- Tool Bar

5. HIG(human interface Guideline) 원칙
- 앱은 즉시 시각화 할 수 있어야 한다
- 앱은 언제든지 종료될 수 있어야 한다
- 인터페이스를 레이아웃한다
- 제스처 사용 가이드라인을 숙지한다
- 애니메이션 가이드라인을 숙지한다
- 색상과 타이포그라픽을 숙지한다

6. 머터리얼 UI 가이드라인 원칙
- 시스템바
- 알림
- 메인 액션바
- 뷰 컨트롤
- 콘텐츠 영역
- 분할 액션바

7. 머터리얼 UI 구성 요소
- 탭
- 리스트
- 그리드 리스트
- 스크롤
- 스피어
- 버튼
- 텍스트 필드
- 탐색바와 슬라이더
- 프로그레스와 활동
- 스위치
- 대화상자
- 피커


2017. 4. 25. (화)
10:00~18:00
● UI 구현 표준 수립하기


1. UI 표준 관련 기준 파악

2. UI 구현 표준 수립

● UI 제작하기

3. 단위별 상세 체크리스트 작성

4. UI 실제 페이지 제작


2017. 4. 27. (목)
10:00~18:00
● 사용성 테스트 계획하기 (휴리스틱 평가)


1. 휴리스틱 평가 개념

2. 휴리스틱 평가 방법

3. 휴리스틱 평가 지침
- 지침1. 시스템 상태의 가시성
- 지침2. 실제 세계와 시스템의 일치
- 지침3. 사용자 통제와 자유
- 지침4. 일관성과 표준의 준수
- 지침5. 오류 방지
- 지침6. 기억보다는 인식
- 지침7. 사용성의 유연성과 효율성
- 지침8. 심미적인 최소 지향의 설계
- 지침9. 오류를 인지하고 식별하고 이로부터 복구 가능함
- 지침10. 도움말과 매뉴얼

4. 휴릭스틱 평가 절차
- 휴리스틱 평가 시나리오 구성
- 경쟁사 분석
- 자사 분석
- 경쟁사 대비 자사 서비스 수준 파악

● 사용성 테스트 계획하기 (사용성 평가)

1. 사용성 모델 1
- 사용성 모델 개요
- 휴리스틱 평가와 사용성 모델의 관계
- 사용성 모델 활용 방안

2. 사용성 모델 2
- 단축성
- 반응성

3. 사용성 모델 3
- 사전방지성
- 오류발생감지성
- 오류회복성

4. 사용성 모델 4
- 변화제시성
- 가독성
- 논리성
- 이해성
- 기억성

5. 사용성 모델 5
- 사용자주도권
- 시스템주도권
- 대체성
- 다중성
6. 사용성 모델 6
- 친숙성
- 예측가능성
- 외부적 일관성
- 내부적 일관성

● 사용성 테스트 계획하기 (AB 테스트)
1. AB 테스트 개요

2. AB 테스트 활용 방안

3. AB 테스트 절차
- 메인 페이지 동선 분석
- 의인법
- 유추법
- 서비스 컨셉 조사
- 메인 시안 AB 테스트
- UI AB 테스트


2017. 4. 28. (금)
10:00~18:00
● 사용성 테스트 계획하기 (사용성 테스트)


1. 사용성 테스트 개념

2. 사용성 테스트 유형
- 실험실 테스트
- 스타벅스(게릴라) 테스트
- 원격 사용성 테스트

3. 사용성 테스트 준비 절차
- 사용성 테스트 환경 구축
- 사용성 테스트 목표 설정
- 사용성 테스트 과제 정의
- 사용성 테스트 참여자 선정
- 사용성 테스트 과제 시나리오 설계


2017. 5. 8. (월)
10:00~18:00
● 사용성 테스트 수행하기 (사용성 테스트)


1. 사용성 테스트 수행
- 모더레이터의 역할
- Think-aloud
- 관찰 포인트
- 평가 분석서 작성 및 이슈 도출


2017. 5. 9. (화)
10:00~18:00
● 사용성 테스트 보고하기 (사용성 테스트)


1. 사용성 테스트 측정
- 만족도
- 효율성
- 효과성
- 오류
- 사용성 문제점 여정맵 작성

2. UI 개선방안 및 수정 계획 수립


2017. 5. 11. (목)
10:00~18:00
● UI 가이드 기준 도출하기


1. UI/UX 가이드 구성 기준 수립

2. UI/UX 산출물의 분류

3. UI/UX 가이드 요소별 항목 정의

● UI/UX 가이드 작성하기

4. 가이드 문서의 종류와 형식 결정

5. UI/UX 가이드 목차 구성

6. UI/UX 가이드 작성

● UI/UX 가이드 공유하기

7. UI/UX 가이드 필요 대상 선정

8. UI/UX 가이드 공유

9. UI/UX 가이드 관리 및 운영


2017. 5. 12. (금)
10:00~18:00
● 포트폴리오 실습1


1. 트랜드 분석하기


2017. 5. 15. (월)
10:00~18:00
● 포트폴리오 실습2


1. 사용자 리서치 계획하기


2017. 5. 16. (화)
10:00~18:00
● 포트폴리오 실습3


1. 사용자 리서치 수행


2017. 5. 18. (목)
10:00~18:00
● 포트폴리오 실습4


1. 사용자 리서치 분석


2017. 5. 19. (금)
10:00~18:00
● 포트폴리오 실습5


1. 퍼소나 구성하기


2017. 5. 22. (월)
10:00~18:00
● 포트폴리오 실습6


1. UI/UX 콘셉트 아이디어 도출하기


2017. 5. 23. (화)
10:00~18:00
● 포트폴리오 실습7


1.패스트 프로토타입 제작하기


2017. 5. 25. (목)
10:00~18:00
● 포트폴리오 실습8


1. UI/UX 콘센트 도출하기


2017. 5. 26. (금)
10:00~18:00
● 포트폴리오 실습9


1. 시나리오 디자인 작성하기


2017. 5. 29. (월)
10:00~18:00
● 포트폴리오 실습10


1. 기능 리스트 도출하기


2017. 5. 30. (화)
10:00~18:00
● 포트폴리오 실습11


1. 콘텐츠 기획하기


2017. 6. 1. (목)
10:00~18:00
● 포트폴리오 실습12


1. 정보 설계하기


2017. 6. 2. (금)
10:00~18:00
● 포트폴리오 실습13


1. 태스크 플로우 작성하기


2017. 6. 5. (월)
10:00~18:00
● 포트폴리오 실습 14


1. GUI 디자인 콘셉트 및 제작하기


2017. 6. 8. (목)
10:00~18:00
● 포트폴리오 실습15


1. 사용성 테스트 계획 및 수행하기


정규교육과정 강사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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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비피알유엑스   전민수 대표 [주요 이력사항]

    , 이비피알유엑스 (www.ebprux.co.kr) 대표이사

    現,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www.kipfa.or.kr) UI/UX 전임 강사(2012~2017)

    , 한양대학교 문화컨텐츠학과 겸임교수(2013~2017)

    現, 숙명여대 UI/UX 강사(2015~2017)

    前, 한국디자인진흥원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 심사위원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SW+인문학 포럼 위원 참여 (분야: UX 컨설턴트)

    , 산업인력관리공단.스마트기기UX&UI디자인직종 훈련기준 개발 직무분석 위원

    서울시 정보화추진위원(2002-2006)

     

    [2016 UI/UX 컨설팅프로젝트]

    하나카드 UX 리서치

    문화누리카드 UX 컨설팅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웹사이트 UX 컨설팅

    SSF SHOP(삼성패션 쇼핑몰) 사용성 테스트

    삼성카드 쇼핑 사용성 테스트

    삼성카드 오토 다이렉트 사용성 테스트

    동부화재 사용성 테스트

    SBI 저축은행 모바일 앱 사용성 테스트

    국가인권위원회 사용성 테스트

     

    [2015UI/UX 컨설팅 프로젝트]

    두산그룹 두피디아 사용성테스트

    AIG손해보험 사용성테스트

    예술나무 사용성 테스트

    기획재정부 홈페이지 UI/UX 컨설팅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 UI/UX 컨설팅

     

    [2014 ~ 2001UI/UX 컨설팅 프로젝트]

    AXA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외환은행, BC카드, LG그룹, LG전자, KBS, 한국관광공사, 서울시청, 경기도청, 강원도청 등 약 10건 이상의 UI/UX 컨설팅 프로젝트 수행  

     

     

     

    [주요 강의 이력]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비즈델리, 한국디자인진흥원, 한양대학교 등 UI/UX 다수 강의



    [저서]
    UI 사용성 테스트 실무(2011), 웹사이트 벤치마킹의 9가지 패턴(2009), 웹기획 프로듀서(2005), 웹사이트리뉴얼 & 평가방법론(2005)

     

     

     

     

     

     

등록안내



    ▒  교육문의
    담당 

    정지우 대리

    전화 : 070-8672-6617 /팩스 : 02-6277-6992 / 메일 : wangjiwoo@kipf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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