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종합 안내
  • 정규 교육 과정
    • 웹디자인/UX/UI/웹개발
    • IT 서비스 기획/비즈니스
    • 소셜커머스/블로그
    • 경영전략/기획
    • 마케팅/홍보/서비스
  • 기업 위탁 교육
  • 온라인 교육센터
  • 교육센터 FAQ
    • 정규 교육 과정
    • 온라인 교육
    • 결제 및 환불
    • 회원 관련
  • 교육센터 소개
  • 강사모집

단과교육과정

Head Incubator 프로젝트 1기<3.1.>

잠재력 있는 우수 인력을 UX 실무자로 양성시키는 프로젝트

교육센터 신청내역 보기

프로그램안내 강사소개 등록관련안내 교육장소

정규교육과정 소개

1. 교육 및 평가

- UX분야에 기초 지식이 있는 분들 중에서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우수 학생들을 선발하여 한 달 동안 프로젝트 기반 교육을 진행한다.

- 매달 프로젝트 주제를 정해서 4주 교육을 진행한다. 실무에 꼭 필요한 내용을 집중해서 교육한다.

- 교육생이 일주일 동안 준비한 내용을 매주 발표하고 개별 미팅을 통해 실무 교육을 진행한다. 다른 교육생의 발표 내용을 공유하여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개별 프로젝트 수행 결과가 좋지 않은 경우 중도 탈락한다.

- 수강료는 취업이 될 경우에만 납부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 바랍니다.




2. 평가 기준

아래 평가 기준에 따라 UX 전문가가 교육 과정에서 공정하게 평가한 결과를 기업에 제공한다.


◆ UX 기획 전문성

- 클라이언트 사업 분야 업무 파악 능력(클라이언트의 사업 분야 업무를 태스크 분석으로 파악)

- 타겟 사용자에 대한 이해 능력

- UX 설계 원칙의 이해 및 적용 능력

- UI 시나리오 문서 작성 경험 및 수준

- 워킹 프로토타입 제작 능력


◆ 인성

- 책임감

- 근면: 한 달 동안 제시된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완성하는 정도

- 경험의 다양성: 다양한 분야의 웹/앱을 사용한 경험 및 문제 해결에 도입하는 타 분야(인문학, 문화예술 등)에 대한 경험의 다양성

- 의사소통 능력: 디자인의 타당성을 설계 원칙과 이론에 근거하여 설명하고 설득하는 능력

- 갈등해결 능력: 팀원 간 의견에 차이가 있을 때 갈등의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는 능력

참가신청

정규교육과정 개요

기간 2018년 03월 01일 (목) 오전 12:00 ~ 2018년 03월 31일 (토) 오후 11:59
인원 7명
장소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사당교육장 약도보기
주최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평생교육원
주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평생교육원
후원
목적 기업은 실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인력을 채용하기를 원한다. 그러나 이력서, 포트폴리오, 면접만으로 우수 인력을 판단하기에는 주어진 시간이 너무 짧다. 반대로 우수한 능력을 갖춘 지원자는 자신의 실력을 기업에 보여줄 충분한 시간이 주어지지 않아서 좋은 기업에 입사할 기회를 얻기 어렵다. 결국 문제는 전문성과 인성을 관찰하고 판단할 충분한 시간이 주어지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UX 전문가가 교육 과정에서 전문성과 인성을 공정하게 평가하여 기업에 평가 자료를 제공하여 이를 기초로 채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우수 인력이 그에 합당한 대우를 받고 UX 전문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헤드 인큐베이터의 목표이다.
참여대상 - UX 전문 기업에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자
경품이미지

정규교육과정 프로그램

구분 강의 주제 및 내용 강사
chapter 1
매주 화요일 13:00~19:00
프로젝트 주제 선정
- 교육생들의 사전 이해 정도가 낮은 분야에서 주제를 선정하여 클라이언트 업무를 짧은 시간 내에 파악하고 클라이언트와 동일한 눈높이에서 타겟 유저를 이해하는 능력을 평가한다.
- 기업이 희망하는 프로젝트 주제로 교육 과정을 운영할 수 있음.

프로젝트 결과물
- 태스크 구조
- 태스크 시나리오
- 사용자 니즈
- 와이어프레임
- 워킹 프로토타입
- UI 시나리오 문서
박지수 대표
케이앱
chapter 2
매주 화요일 13:00~19:00
클라이언트 및 고객 요구사항 파악 단계
- 목표: 클라이언트의 업무 분야를 일주일만에 이해하여 클라이언트가 해결하기를 원하는 문제에 대해 깊이 이해한다.
- 실제 현장에서 업무를 수행해 보면서 태스크 카드를 작성한다.
- 카드소팅으로 태스크 구조를 만든다.
- 태스크 구조를 기반으로 태스크 시나리오를 작성하여 태스크 수행 절차를 파악하고 사용자가 경험하는 문제를 파악한다.
- 클라이언트가 해결하기를 원하는 문제의 근본 원인이 어디에 있는지, 어디를 해결하면 문제가 해결되는지를 파악한다.
박지수 대표
케이앱
chapter 3
매주 화요일 13:00~19:00
해결안 도출 단계
- 목표: 사용자가 경험하는 문제의 근본 원인을 찾아서 이에 대한 해결책을 와이어프레임으로 정리한다
- 사용자가 경험하는 문제가 어떤 상황에서 발생하는지 정리
-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
- 설계 원칙을 적용한 해결안 디자인
- 대표화면의 와이어프레임 제작
박지수 대표
케이앱
chapter 4
매주 화요일 13:00~19:00
프로토타입 제작
- 목표: 래피드 프로토타입 도구를 이용하여 해결안을 제작하여 사용성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한다.
- 와이어프레임을 기반으로 워킹 프로토타입 제작
- 사용성 테스트를 통해 디자인 문제점 발견
- 문제점 해결 및 와이어프레임 수정
박지수 대표
케이앱
chapter 5
매주 화요일 13:00~19:00
UI 시나리오 문서 작성
- 목표: 현업에서 작성하는 수준으로 다양한 케이스에 대한 대응 방안을 상세하게 UI 시나리오 문서로 작성한다.
- GUI 디자이너가 화면을 디자인할 때 필요한 상세한 시나리오를 정리한다.
- 개발자가 코딩할 때 필요한 다양한 케이스에 대한 처리 방안을 작성한다.
박지수 대표
케이앱

정규교육과정 강사소개

교육센터 강사진 보기

  • 강사 사진
    케이앱   박지수 대표

    [이력사항]
    현, 케이앱 대표

    , 상명대학교 감성공학과 조교수

    , 대한인간공학회 이사
    , 한국디자인학회 이사
    , 대한감성과학회 이사

    한국과학기술원 인지공학 박사, 한국과학기술원 산업공학 석사

    ,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디자인과 조교수

    , 한국예술종합학교 산학협력단 부단장

    , 2010년 문화기술 과제기획위원(공연-전시)

    , CT로드맵 수립 기획위원(창작-공연-전시분야)

등록안내

    01. 모집기간 : ~ 2월 28일 

     

    02. 제출 서류 : 정규교육과정 소개에 있는 '2. 평가 기준’을 참고하여 이에 대한 수강생 자체 평가 자료를 작성해서 제출 (정해진 형식 없고 자유롭게 평가 기준에 대한 객관적 근거 자료를 만들어서 이메일로 제출.
    제출처: educenter@kipfa.or.kr)

     

     

    ▒ 문의
    담당 

    정지우 대리

    전화 : 070-8672-6617

신청하기



hostin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