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종합 안내
  • 정규 교육 과정
    • 웹디자인/UX/UI/웹개발
    • IT 서비스 기획/비즈니스
    • 소셜커머스/블로그
    • 경영전략/기획
    • 마케팅/홍보/서비스
  • 기업 위탁 교육
  • 온라인 교육센터
  • 교육센터 FAQ
    • 정규 교육 과정
    • 온라인 교육
    • 결제 및 환불
    • 회원 관련
  • 교육센터 소개
  • 강사모집

단과교육과정

[정부지원] UX 디렉터 양성 과정_4기<12.29.>

UX 리서치 및 분석, UX 전략 및 설계 스킬을 향상

교육센터 신청내역 보기

프로그램안내 강사소개 등록관련안내 교육장소

정규교육과정 소개

1. UX 전략을 수립하기에 앞서 사용자의 니즈, 태도,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사용자가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지, 사용성 개선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통찰력 배양.

2. UX 디렉터가 반드시 갖춰야 할 UX 리서치 및 분석, UX 전략 및 설계 스킬 향상 과정.



1. 소셜 미디어를 통한 정보 공유 및 의견 소통










2. 이론과 실습이 6 : 4 비율로 진행되는 즐거운 강의 !











3. 정부지원을 받아 경제적 부담없이 들을 수 있는 강의 !




* 본인부담금(실 수강료) *

▶ 우선지원대상기업 & 대규모기업의 비정규직 : 162,690원
▶ 대규모기업(45세 이상 정규직 or 3년간 훈련이력이 없는 근로자) : 202,152원


참가신청

정규교육과정 개요

기간 2017년 12월 29일 (금) 오후 7:30 ~ 2018년 01월 22일 (월) 오후 10:30
인원 30명
장소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사당 교육장 약도보기
주최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평생교육원
주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평생교육원
후원

고용노동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목적 ∙ 국내 UI/UX 전문가 양성 과정 중 최고의 디렉터 양성 과정으로 매년 1기수 약 20여 명씩 양성함으로써 국내 멀티 디바이스 UI/UX 국제 경쟁력 제고
∙ 해당 분야 15년 경력의 UI/UX 전문가의 강의 진행으로 체계적인 이론 배양.
∙ 프로젝트 중심의 실습 과정으로 진행되어 실무에서도 바로 적용 가능.
참여대상 - UX 분야에서 기획 및 디자인 실무자 및 실무 책임자
- UI/UX 관련 전문가
경품이미지

정규교육과정 프로그램

구분 강의 주제 및 내용 강사
2017. 12. 29. (금)
19:30~22:30
트랜드 분석하기1(사용자 라이프스타일/니즈 분석)
1. 유저란
- 유저는 누구인가?
- 유저는 무엇을 원하는가?
- 유저는 어떤 행동을 하는가?
- 유저가 사용하기 쉬운 UI/UX 환경을 조성하자

2. UI 정의 및 형태

3. UX 영역

4. UI와 UX 비교

5. UI와 UX의 구성요소

6. 인터랙션 4가지 원칙
- 표명
- 변환
- 표현
- 평가

트랜드 분석하기2(UI/UX 트랜드 분석/리포트 작성)
7. UI/UX 트랜드 개념

8. 2016-2017 트랜드
- 사물인터넷 트랜드
- UI 트랜드
- 디자인 트랜드
- UX 방법론 트랜드

9. UI/UX 트랜드 조사 방법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2018. 1. 3. (수)
19:30~22:30
UI/UX 계획 수립하기(목표 및 일정 계획 수립)
1. UI/UX 목표 수립

2. UI/UX 범위 수립

3. UX 프로세스 개념 및 유형
- 폭포식 접근 프로세스
- 애자일 접근 방법론

4. UX 방법론
- UI/UX 방법론이란 무엇인가?
- UX 디자이너는 UX 방법론을 왜 알아야 하는가?
- 기존 UX 방법론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5. UX 방법론 유형
-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UX 방법론
- 리뉴얼 서비스 개발을 위한 UX 방법론
- 사용성 테스트 방법론
- 린 UX 방법론

6. UI 개발 프로세스(더블 다이아몬드)
- 탐색(Discover)
- 정의(Define)
- 개발(Develop)

7. UI/UX 프로젝트에서 팀은 어떻게 구성하나
- UI/UX 프로젝트 팀 역할
- UX 디자이너의 역할
- UX 리서처의 역할
- 인포메이션 아키텍처의 역할
- UI 디자이너의 역할
- 인터랙션 디자이너의 역할
- GUI 디자이너의 역할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2018. 1. 5. (금)
19:30~22:30
경쟁 분석하기
1. 경쟁 분석하기
- 제품/서비스 정의
- 제품/서비스 변천사 파악
- 주요 키워드 발견
- 포지셔닝

내부 역량 분석하기
2. 내부 역량 분석하기
- 서비스 정의
- 서비스 및 요소 분석을 위한 지표 정의
- 서비스 및 요소 분석 방법
- 서비스 및 요소 분석 결과 인사이트 도출하기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2018. 1. 8. (월)
19:30~22:30
UI/UX 계획 수립하기(이해관계자 인터뷰)
1. Task 분석
- Task 정의하기
- Task Hierarchical 구성하기
- Workflow Task Diagrams 구성하기

2. 이해관계자(Stakeholder) 인터뷰
- Task Flow 분석
- 이해관계자 인터뷰 항목 도출
- 이해관계자 인터뷰 항목 정의
- 이해관계자 인터뷰 진행
- 이해관계자 인터뷰 결과, UI/UX 목표 및 범위 정의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2018. 1. 10. (수)
19:30~22:30
사용자 리서치
1. 전통적 리서치와 UX 리서치 차이점

2. UX 리서치 유형
- 인댑스 인터뷰
- 서베이
- FGI
- 포토 다이어리
- 포토 다이어리
- 카드소팅

3. 사용자 리서치 절차
- 사용자 리서치의 목적과 목표 설정
- 사용자 리서치 일정 계획 수립
- 대상 선정
- 리쿠르팅
- 리서치 가이드라인 작성
- 리서치 실행 일정
- 결과 분석
- 니즈 도출
- 피드백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2018. 1. 12. (금)
19:30~22:30
리서치 수행 및 분석하기(퍼소나)
1. 퍼소나 개념

2. 앨런 쿠퍼 퍼소나 모형(신규 관점)
- 자료 분석
- 행동변수 정의
- 사용자 인터뷰
- 행동 패턴별 사용자 그룹 정의
- 사용자 그룹별 특징 및 태도 파악
- 사용자 그룹별 목적 및 기능 정의

3. 앨런 쿠퍼 퍼소나 모형(리뉴얼 관점)
- keyCC 모형 정의
- Keycc 퍼소나 방법

4. 프로토 퍼소나 모형
- 내부 이해관계자 워크숍
- 목적형 퍼소나 설계
- 서비스 기능 개선 우선순위 도출

5. 퍼소나 구성 요건
- 기본 정보
- 동기
- 목적/니즈
- 태도
- 행동
- 문제점

6. 퍼소나 우선 순위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2018. 1. 15. (월)
19:30~22:30
UI/UX 콘센트 도출하기1(UI/UX 콘센트 도출)
1. UI/UX 콘센트 도출하기
- 차별화 할 수 있는 UI/UX 전략 수립
- UI/UX 콘셉 정의

UI/UX 콘센트 도출하기2(시나리오 디자인)
2. 시나리오 요건 정의

3. 서술형 시나리오 작성

4. 다이어그램 시나리오 작성

기능 리스트 도출하기
5. 기능 리스트 정의

GUI 디자인 콘셉트 도출하기
6. UI/UX 디자인 개요

7. 디자인 및 시각적 요소 도출

GUI 템플릿 제작 원칙
8.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는 화면 제공

9. 현 상태 및 정보의 단서 표시

10. 전반적인 일관성 원칙 제공

GUI 상세 디자인 원칙
11. UI 디자인이 성공하기 위한 요건 알기

12. UI 디자인이 성공하기 위한 모델링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2018. 1. 17. (수)
19:30~22:30
패스트 프로토타입 제작하기
1. 프로토타입 개념

2. 프로토타입 형태

3. 프로토타이핑의 장점

4. 프로토타이핑의 제약

5. 프로토타입 절차
- 요구사항 정의
- 개발
- 검토
- 수정
- 프로토타이핑 평가 및 종료

6. 프로토타입 구분
- 낮은 충실도 프로토타이핑
- 높은 충실도 프로토타이핑

7. 프로토타이핑 제작 도구 및 제작 유형

와이어프레임 작성하기
8. 와이어프레임 종류
- 낮은 완성도의 화면 설계
- 중간 완성도의 화면 설계
- 높은 완성도의 화면 설계

9. 와이어프레임 장점

10. 와이어프레임 제작
- 영역 구분
- 요소 배치
- 내비게이션 조작
- 주석 작성
- 이슈 사항 기록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2018. 1. 19. (금)
19:30~22:30
사용성 테스트 계획, 수행, 분석1(AB 테스트)
1. AB 테스트 개요

2. AB 테스트 활용 방안

3. 메인 페이지 AB 테스트 절차
- 메인 페이지 동선 분석
- 의인법
- 유추법
- 서비스 컨셉 조사
- 메인 시안 AB 테스트

4. UI AB 테스트

사용성 테스트 계획, 수행, 분석2(휴리스틱 평가)
5. 휴리스틱 평가 개념

6. 휴리스틱 평가 방법

7. 휴리스틱 평가 지침
- 지침1. 시스템 상태의 가시성
- 지침2. 실제 세계와 시스템의 일치
- 지침3. 사용자 통제와 자유
- 지침4. 일관성과 표준의 준수
- 지침5. 오류 방지
- 지침6. 기억보다는 인식
- 지침7. 사용성의 유연성과 효율성
- 지침8. 심미적인 최소 지향의 설계
- 지침9. 오류를 인지하고 식별하고 이로부터 복구 가능함
- 지침10. 도움말과 매뉴얼

8. 휴릭스틱 평가 절차
- 휴리스틱 평가 시나리오 구성
- 경쟁사 분석
- 자사 분석
- 경쟁사 대비 자사 서비스 수준 파악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2018. 1. 22. (월)
19:30~22:30
UI/UX 가이드 기준 도출하기
1. UI/UX 가이드 구성 기준 수립

2. UI/UX 산출물의 분류

3. UI/UX 가이드 요소별 항목 정의

UI/UX 가이드 작성하기
4. 가이드 문서의 종류와 형식 결정

5. UI/UX 가이드 목차 구성

6. UI/UX 가이드 작성

UI/UX 가이드 공유하기
7. UI/UX 가이드 필요 대상 선정

8. UI/UX 가이드 공유

9. UI/UX 가이드 관리 및 운영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유엑스

정규교육과정 강사소개

교육센터 강사진 보기

  • 강사 사진
    이비피알유엑스   전민수 대표

    [주요 이력사항]

    이비피알유엑스 (www.ebprux.co.kr대표이사

    現,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www.kipfa.or.kr) UI/UX 전임 강사(2012~2017)

    한양대학교 문화컨텐츠학과 겸임교수(2013~2017)

    現, 숙명여대 UI/UX 강사(2015~2017)

    前, 한국디자인진흥원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 심사위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SW+인문학 포럼 위원 참여 (분야: UX 컨설턴트)

    산업인력관리공단.스마트기기UX&UI디자인직종 훈련기준 개발 직무분석 위원

    서울시 정보화추진위원(2002-2006) 

등록안내

    ★ 정부지원을 받아 수강하는 경우, 개강 후 교육취소는 절대 불가!
    ★ 교육신청서 (▶ 다운받기)

    ▒ 일반 신청 안내
    수강료 ∙ 일반회원, 단체회원사 소속 정회원, 개인정회원 : 360,000원
    카드결제 ∙ 등록신청 후, 본 웹사이트에서 바로 결제
    : 추후 결제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교육센터 신청내역 클릭하여 결제진행
    KIPFA회원을 위한 2017년 10월 카드사 "무이자할부" 이벤트
    실시간이체 ∙ 등록신청 후, 본 웹사이트에서 바로 결제
    : 추후 결제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교육센터 신청내역 클릭하여 결제진행
    무통장입금 ∙ KEB하나 581-910038-91904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등록신청 후 3일 이내 입금, 미확인시 자동취소)
    ∙ 계산서발행을 원하시는 경우 하단의 담당자 메일로 사업자등록증 발송바람.
    『교육비 환불규정』



    ▒ 공통 안내
    수강신청확인 ∙ 등록확인 및 결제여부확인은 마이페이지>교육센터 신청내역에서 확인가능
    수료증 ∙ 수료증 메일 발송(출석률 80% 이상일 경우)​​
    비고 ∙ 준비물 : 필기도구
    ∙ 주차지원은 되지 않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강의실에서 사진촬영 및 동영상촬영은 불가합니다.
    ∙ 인원 미달 시 폐강될 수 있습니다.

    ▒ 교육문의
    담당 

    정지우 대리

    전화 : 070-8672-6617 /팩스 : 02-6277-6992 / 메일 : wangjiwoo@kipfa.or.kr

신청하기



hosting.kr